밑줄 긋는 남자 - 양장본
카롤린 봉그랑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나도 책읽을 때 인상적인 구절에 밑줄을 잘 긋는다. 물론 내 책에만. 하지만 이 책을 보고나니 도서관의 책을 볼때는 이미 그어진 밑줄도 신경써서 보게되고, 한번쯤 나도 밑줄을 그어볼까 하는 못된(?) 생각도 가져본다. 나라고 이 책에서와 같은 멋진 인연이 닿지말라는 법은 없을테니까.

참 재미있게 읽었다. 한편으로는 연애소설로도 읽히고 또 한편으로는 추리소설로도 읽히는 독특한 소설이었다. 물론 연애소설쪽에 더 비중이 실려있지만. 젊은 여성작가의 연애소설이라고 할 때 떠오르는 낯간지러운 묘사도 별로 없고 속도감있는 문체에 번역도 무난했다. 책에 실려있는 이 책의 작가인 카롤린 봉그랑의 귀여운 얼굴을 보니 혹시나 이 여자의 체험이 아닐까하는 터무니 없는 상상도 하게된다. 하여간 나는 책읽는 내내 이 사진속의 얼굴을 콩스탕스의 얼굴이라고 생각하고 읽었으니까.

예전에 스포츠신문을 보니까 이 책을 원작으로한 <봄날의 곰을 좋아하나요>란 영화의 스틸 사진이 실려있었다. 팬티만 걸친 반라의 배두나가 곰인형을 안고 있는 사진이었는데 책 속의 콩스탕스랑은 한참 거리가 있는 이미지였다. 원작을 망쳤는지 원작을 뛰어넘는 영화가 되었는지는 안봐서 모르지만 별로 흥행에 성공했다는 얘기가 없는걸 보면 그리 신통한 영화는 아니었나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oldhand 2004-11-09 19: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이 책이 <봄날의 곰..>의 원작이군요. 영화를 DVD로 봤었답니다. 음, 영화에 대한 제 평가는 별 세개쯤? 아주 엉망은 아니고, 독특한 느낌이 있는 그럭저럭 볼만한 영화였다는 것 정도. 그런데 원작 소설이 훨씬 더 재미있을것 같네요.

야클 2004-11-09 19: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두께도 얇아서 두어시간이면 뚝딱 해치울수 있지요. 아멜리 노통의 책들 분위기랑 비슷해요.그런데 참 다양하게 보시네요. 배두나영화까지... ^^*

놀자 2005-01-15 2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봄날의 곰) 제작자가 (밑줄 긋는 남자) 작가에게 영화로 제작해도 되겠냐 하며... 시나리오를 보냈는데...그 작가분이 시나리오를 보시고 이 시나리오와 내 소설은 다르다며 나에게 허락 할 필요없다고 했데요..그걸 듣고는 놀랬다는... 우리나라 사람은 조금만 비슷해도 표절했다며 난리치잖아요...ㅎㅎ 암튼 이 책 참 재미있게 봤지요,..영화도 한번 봐보고 싶네요~

야클 2005-01-16 2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고 재미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