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millan English Dictionary (Paperback + CD-Rom, 축쇄판, 미국식) - American English
Michael Rundell 지음 / Macmillan(맥밀란) / 2002년 10월
평점 :
품절


잘 만들어진 사전입니다. 편집도 깔끔하고 뜻풀이도 쉽게 잘 설명되어있구요. 롱맨사전과 맥밀란중 어떤걸 살까 망설이다가 어떤걸 선택하더라도 다른 하나가 또 사고 싶겠지란 생각이 들길래 조금 더 싼 맥밀란을 선택했습니다.

모든면에서 다 좋은것은 아닙니다. 어떤 단어는 롱맨의 설명이 더 낫고, 또 어떤 예문은 코빌드가 더 낫습니다. 결국 완벽한걸 필요로 하시는 분은 여러권을 구비하시는 방법밖에 없겠지만 단순히 "쓸만한 "영영사전 하나 갖추는게 목적이라면 대체로 만족하실겁니다.

CD가 맥밀란사전의 큰 장점이라는데 이의는 없지만 사용중에 자잘한 작동에러는 잦습니다. 영문웹을 검색하다가 마우스만 올리면 자동적으로 단어검색이 되는 기능도 MS Word문서나 일부 웹페이지에 한정이 된다든지 하는것말입니다. 그리고 CD의 버젼에 따라 발생하는 에러의 양도 다르니 반드시 대형 서점이나 인터넷서점을 통해 최신발행분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시기에 맥밀란을 작은 서점에서 산 후배는 CD버젼이 1.1이었고 저는 1.7이었습니다.  발음하기 애매한 단어들을 영미식발음으로 구분해서 들려주는 기능도 유용하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