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10배 올리는 셀프 브랜딩
김지현 지음 / 정보문화사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위 내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386세대라 불리우는 세대가 대학을 졸업하면 취업하기가 쉬운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 대학을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되어 졸업하는 사람은 보기 힘들 정도로 취업이 힘든 시절이다.

 

『몸값 10배 올리는 셀프 브랜딩』 이 책의 저자는 구직을 준비하는 대학 졸업생이나 경력자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의 길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책을 준비하였고 기존의 책들과 다르게 취업과 관련된 기본 소양 지식(이력서 작성이나 면접 요령) 외에 회사에서 일을 잘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이 책을 읽기전에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자.

나는 조직이 찾고 있는 핵심 인재인가? 스스로의 질문에 잠시 답변을 해 보고 이 책을 읽으면 더욱 실감나는 독서가 될 것이다.

 

주위의 친구들을 보면 같은 대학과 과를 졸업했는데 현재의 직업과 직위 그리고 연봉에서 많은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들이 직장에서 높은 연봉을 받는 비결은 무엇일까? 잘 나가는 그들의 공통점은 바로 일을 잘한다는 것! 더 나아가 자신의 핵심 역량을 끌어내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것이 고액 연봉자들의 특징이라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면 알게 될 것이다.

 

『몸값 10배 올리는 셀프 브랜딩』 에서 말하는 셀프 브랜딩 필수 5계명은 나를 분석하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특화하고 나의 가치, 전략적으로 관리하고 나라는 브랜드, 홍보는 필수다 그리고 연봉보다는 경력 관리에 목숨 걸어라이다.

 

이 책은 총 77개의 소제목으로 취업을 위한 차별화된 성공 전략, 핵심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성공 테크닉,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성공 트렌드를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은 회사에서 일 잘하는 인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성실하게 일만 하거나, 전략적으로 일을 똑부러지게 하거나, 정치적으로 요령 있게 일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한다.

 

우리가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일을 잘 하게 만들 수 있는 구조를 알아야 하며, 평소에도 일 잘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취업을 앞두고 있는 구직자 혹은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취업과 일 잘하는 법에 대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었으며 하며 이 책은 한번 읽고 보지 않는것 보다는 조금씩 필요할때마다 옆에 두고 찾아서 읽어도 좋은 책일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