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 보급판
칼 세이건 지음, 홍승수 옮김 / 사이언스북스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거 지금 읽는 중인데 부록2 증명 과정 맞는 건가요..? 번역이 잘못 된 건지, 오류가 있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수학과 대학원생한테 물어봐도 이상하다고 하고...p691 정n면체가 갖는 면들 총수가 n x F라고 나오는데 정육면체면 6 x F(690쪽에서 정다면체 면 수라고 하면 6이고) 그러면 면 총수가 36 이라는 건데... 이 부분 잘 이해가 안 됩니다 혹시 아시는 분 도움 주시기를 ㅠㅠ 수학쪽 머리가 아니라 잘 모르겠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설표 2015-06-21 16: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 제가 수학과 대학원생 분한테 부탁해서 이해했습니다. 원문이 잘못된 건지 아니면 부록 번역이 잘못된 건지 모르겠는데 691쪽 부록 2 피타고라스의 다면체 증명과정에 한 부분이 오류네요. 정n면채가 갖는 면들의 총수는 엔 곱하기 에프가 아니라 정엔면체를 다루는 도형들을 해체했을 때의 총 모서리 수를 다루는 식이더군요. 대입해야 하는 엔은 정엔면체의 엔이 아니라 그 정엔면체를 구성하는 엔각형의 엔이고요. 출판사에서 이 부분 확인하셨으면 하는데, 어떻게 연락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 부분 지금 최근 버전에서는 수정되었으려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