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똥 민들레 그림책 1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 길벗어린이 / 199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아지똥-0-. 다른 말로 하면 보통 우리나라의 개들을 통행금지 시키는 가장 큰 원인이다. 내가 이 강아지똥을 가장 많이 보는 장소는 우리 동네 가까이에 있는 양재천이다. 양재천에 가는 길목에는 강아지똥을 치우는 비닐과 집게가 있는데 실제로 그걸 사용하는 사람은 본 적이없다. 그렇지만 다만 알아차린 한가지 사실은 그 이후에 강아지똥 단속[!]을 철저히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것이다.

이 그림책에서는 강아지 똥이 비료료 변해 한 송이의 민들레를 탄생시키는 과정을 보여주는데, 작가가 많은 관찰을 하고 썼다는 것을 충분히 알수있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의 읽은후, 처음 느낀 게 우선 주제가 좋다는 것이었다. 꿈보다 해몽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쩌면 작가는 아무 생각없이 비오는 날 강아지 똥이 녹으며 꽃이 피어나는 걸 보고 썼을수도 있는데 세상의 모든 것은 소중하다는 느낀점이 많은 것에 우선 놀랐다. 나는 그런 것은 생각해보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그럼, 여기서 내가 이책을 보고 제일 먼저 떠올린 생각 다음으로 느낀점을 써보겠다. 솔직히 나는 이 책을 보고 제일 깊게 느낀게 주제가 좋다는 것이었고, 그다음은 강아지똥도 저렇게 쓰이는데 사람인 나는, 좀더 많은 시간에 걸쳐서 진화되었을 나는 지금 뭘 하고 있냐는 생각이었다. 그리고 그 다음은 내가 (나쁘게 말하면) 개똥보다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었다-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