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가스통 르루 지음, 성귀수 옮김 / 문학세계사 / 200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오페라의유령에 대한 나의 척번째 기억은 아주 어릴적 티비에서 보았던 두가지 장면이다.

노래를 부르는 중에 떨어지던 상들리에와 팬텀과 크리스틴이 배를 타고 오페라하우스의 지하를 이동하던 그 장면.

한 3년전쯤엔가 오페라의 유령의 뮤지컬음반을 샀었다. 뮤지컬전곡과  대사가 함께한 두장짜리 음반이었었는데 질릴정도로 들었었다.

그러다 한참을 잊고있었는데 최근에 대봉한 영화때문에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영화를 볼려고 했으나 보지 못했고 대신 음반을 사는걸로 만족, 주구장창 듣고있다.

사실 오페라의 유령을 책으로는 읽어본 적이 없었다. 그렇다고 영화를 본적도 없고. 더욱이 뮤지컬을 본적은 더더욱 없었으니 나에게 오페라의 유령은 음악뿐이었다. 그래서 일까? 음악적인 기대감이 컸던 탓인지 생각보다 책의 내용은 그다지...

사실 읽고보니 오페라의 유령은 추리와 공포를 가장한 연애소설이었던 것이다(중요한 것은 크게 공포스럽지도 않았다는 사실).

그렇다. 연애소설! 그래서 맘에 안들었던 것일지도 모른다.(오래된 솔로는 별걸 다 트집을 잡는다 -_-)

 남자둘과 여자하나, 삼각이 형성되는 관계. 이 관계는 언제나 문제가 발생한다.

사실 세명의 주인공 역시 맘에 들지 않았다.

돈많고 명성좋은 귀족집안의 라울은 그러나 너무 어른스럽지 못하다. 어린시절친구였고 다시만나 사랑에 빠졌다지만 크리스틴에 대한 배려는 전혀없었다. 오로지 자기의 사랑만을 이야기 했고 받아달라며 때를 쓰고 있었다.

뛰어난 음악성과 노래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 에릭(팬텀)역시 그 외모때문에 가지게 된 뒤틀리고 비틀린 성격으로 사랑을 요구 하고 받아들이라고 강요하고 있었다.

그리고 크리스틴. 두남자 사이에서 어찌할바 모르는 크리스틴!! 아름다운 외모에 뛰어난 노래실력을 자랑하는 크리스틴은 오래전부터 라울을 사랑하였으나 음악의 천사이자 팬텀의 흉측한얼굴을 봐버린 다음에는 이 가엽고 두려운 존재를 버릴수가 없게 된것이다.

뭐... 끝은 크리스틴의 사랑으로 팬텀이 크리스틴과 라울을 살려주고 죽음을 맞이하면서 끝나게 되긴 하지만 생각해 보면 이런류의 이야기는 정말 너무 뻔한 삼각관계의 이야기였던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을 읽는 동안 책을 읽는데 음악을 읽는 느낌이 들었다. 글이나 분위기가 너무나 음악적이었다.

그래서 별 3개

그래 어찌됐든 오페라의 유령은 원작자인 가스통루루보다는 앤드루로이드웨버에게 더 점수를 주고싶다.

 

다음은 오페라의 유령중 팬텀과 크리스틴이 부르는 팬텀의 테마(가사)

The Phantom Of The Opera

 

CHRISTINE

In sleep he sang to me,
in dreams he came . . .
that voice which calls to me
and speaks my name . . .
And do I dream again?
For now I find
the Phantom of the Opera
is there inside my mind . . .

PHANTOM

Sing once again with me our strange duet . . .
My power over you grows stronger yet . . .
And though you turn from me,
to glance behind,
the Phantom of the Opera
is there inside your mind . . .

CHRISTINE

Those who have seen your face
draw back in fear . . .
I am the mask you wear . . .

PHANTOM

It's me they hear . . .

BOTH

Your/my spirit
and your/my voice,
in one combined:
the Phantom of the Opera
is there inside your/my mind . . .

OFFSTAGE VOICES

He's there, the Phantom of the Opera . . .
Beware the Phantom of the Opera . . .

PHANTOM

In all your fantasies,
you always knew that man and mystery . . .

CHRISTINE
. . . were both in you . . .

BOTH

And in this labyrinth,
where night is blind,
the Phantom of the Opera
is there/here inside your/my mind . . .

PHANTOM

Sing, my Angel of Music!

CHRISTINE

He's there,
the Phantom of the Opera . .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딸기 2005-03-17 1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별걸 다 트집잡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