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종이 인형 놀이 - 28개 종이 인형 + 보관상자 만들기
달곰미디어 기획팀 기획 / 달곰미디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정말 추억이 방울방울~~>_<♡

종이인형 놀이를 해보았어요!!

제가 어릴 때 정말정말정말정~~~말 종이인형 놀이를 좋아했었거든요.

문방구에 가서 새로운 종이인형 나오면 사고 또 사고. 호홋.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성격이 엄청 집요한 편이라서

종이인형의 선이 넘어가지 않게 자르는 기술자였답니다.

그래서 동생들의 종이인형도 모두 제가 잘라줬었죠. 후후.

와, 정말정말 오랜만에 보는 종이인형!

그것도 옛날 버전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종이인형!!

같이 한번 놀아 보실래요? ^0^

 

 

짜잔~~ 달곰미디어에서 나온 <옛날 종이인형 놀이>!

무려 28개의 종이인형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와우!

​뒷면을 보면요~

 

​이렇게 차례가 있답니다.

저기에 있는 모든 아이들이 이 한권에 묶여 있다는 사실!

깨알같이 이름이 적혀져 있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골라볼까요?

​짠! 제가 고른 아이는 "나나"

화사한 옷들이 많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해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_<

<옛날 종이인형 놀이>​는 A4 정도의 크기예요.

제 기억으로는 옛날의 종이인형 보다는 작은 크기인 것 같아요.

하지만 책장에 꽂아두기에는 이 크기가 적당하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이쁘게(=집요하게) 잘라볼까요?​

종이인형을 자를 때에는 우선 큰 덩어리에서 적당하게 대충 잘라주는 거 아시죠?

이렇게 나나랑 맘에 드는 옷을 잘라보았어요~

그리고 그 다음에는 선을 넘어가지 않게

조심조심 장인의 정신으로 심혈을 기울여 잘라줍니다.

너무 집중해서 잘랐더니 가위를 잡은 손가락이 아팠어요 ㅠ.ㅠ

​적당히 힘을 주고 잘라주세요 ㅠ.ㅠ

짠!

드디어 깔끔한 모습의 나나!

응? 그런데 옷에 제니라고 써있네요;;;

얜 나나가 아닌가봐요;;;​

그럼 제니! 넌 이제 새로 태어났어~!!

​기다려봐~! 언니가 이쁜 옷을 장만해줄께!

짜잔~!

어때? 이 옷~ 풍성한 레이스 블라우스와 차분한 자켓, 몸에 딱 붙는 인어공주 스타일의 스커트!

품위 있으면서도 적당히 볼륨감을 살려 주는 그런 아이템이지!

응? 너무 나이들어 보인다구?

ㅠ_ㅠ

아, 이런.. 잠시만 다른 옷을 준비해볼께 ㅠ0ㅠ​

짠! 이 옷은 어때?

화사한 장미꽃이 가득한 봄향기 물씬 나는 투피스에 모자와 핸드백까지!

오~ 맘에 든다고? 호호.

그럼 한번 입어볼까나~~​

와우~!! 정말 잘 어울린다~!!!

머리와 눈동자가 파란색이라서 그런지 장미 프린트가 더 돋보이는 것 같애!

우움...

근데 신발이 좀 엔지네...^^;

뭐, 그래도 이쁘게 변신~~★

다음은 나나~ (아마도;;)

귀여운 동생이네요~

나나에게도 예쁜 옷을 선물해줄까요?


 

아! 이런!

나나는 머리가 어깨까지 오네요~

그래서 옷에 달린 ​어깨걸이를 쓸 수가 없어요 ㅠ.ㅠ

하지만 괜찮아요!

어깨와 머리를 약간만 분리해주면 문제해결!!

​짠~!

언니랑 커플로 꽃무늬 원피스랍니다~

꽃무늬시스터예요. 후훗.

아.. 역시나 신발이 엔쥐~이지만

뭐~ 귀엽게 봐주는 걸로~~!

 ​

요렇게 나란히 있으니까 정말 이쁘죠?

제니 : ​나나! 미미의 결혼식에 늦겠어!!!

나나 : 어머 언니! 진짜! 어떡해~ 내가 부케 배달하기로 했는데!

제니 : 괜찮아! 지금부터 뛰어가면 될 거 같아! 자, 얼른 뛰어! 운동화 신고!!

ㅋㅋㅋㅋㅋ

​이렇게 다~ 놀고 나면, 이 종이인형들은 어떻게 하죠?

막 따로따로 굴러다니다가 다 잃어버린 기억! 있으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종이인형 전용 보관함!!


 

​<옛날 종이인형 놀이>의 맨 뒷장으로 가면 이렇게 보관함 도안이 있어요.

잘 잘라서~ 풀로 붙이면!

(딱풀로 붙여도 잘 붙어요~~)​

이렇게 상자가 완성!!​

놀았던 종이인형들을 넣어주면 정리 끝!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니까 정말 좋아요~

상자를 덮은 모습이예요.

예쁘죠?

다음에 또 만나~~^0^*

오랜만에 어린 시절로 돌아가서 놀아본 것 같아요.

예전에 팔던 종이인형들을 이렇게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신기하고요.

비록 지금 시대의 색감이나 스타일은 아니지만

그런 것들마저도 추억을 떠올리게 하네요.

지금은 정말 화려한 놀거리들이 많잖아요.

한번쯤 이렇게 옛날로 돌아가서 놀아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와 함께인 것도 좋구요. 아니면 그때의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누군가와 함께해도 좋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