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거리스 러브
야마모토 후미오 지음, 한희선 옮김 / 창해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나오키상 수상작가인 야마모토 후미오의 신작을 접하게 되었다. 아직 그녀의 소설은 한번도 접해보지 못했기에 그녀의 필체가 궁금했다. 20~30대 여성의 심리를 세심하게 표현한다는 그녀라기에 같은 여자로서 기대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런 기대감을 안고 읽게 된 책이 '슈거리스 러브'. 역시나 총 10개의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모두 여자였다. 그녀들은 자기들만의 고통을 안고 있는 사람들이었다. 그런 그녀들에게 야마모토 후미오가 따뜻한 처방을 내려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여자라면 모두 공감할 만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특히나 생리통, 변비 등은 같은 병을 안고있는 한 여성으로서 많은 공감을 하며 읽었다. 그 밖에도 골다공증, 비만 등 주변에서 흔히들 볼 수 있는 이야기나 수면장애나 알코올 중독 등 정말 고통스러운 병까지 다루고 있다. 이런 수많은 병들을 야마모토 후미오는 어떤 처방을 내렸을까? 궁금하지 않은가.


  그 누가 사랑이 달콤하다 했는가. 이 책을 읽으면서, 책의 제목이기도한 'sugarless love'란 단어를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사랑은 결코 달콤하지 않다. 사랑은 달콤하지 않다.... 한번쯤은 왜? 라는 의문이 들만한 제목이지만, 이 책은 그에 대한 이유를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사랑은 달콤하지 않다는 제목에 맞게 달콤하지 않은 사랑들 속에서 보여지는 여자들만의 고통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사랑한다면 지켜주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성과 감성은 다른가 보다. '완벽하게 사랑하는 것을 이상으로 삼을 필요는 없을지도 모른다.-p.60


  이 책을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여자만이 알 수 있고, 여자만이 느낄 수 있다.'라고 하고 싶다. 이 책에 나오는 병들이 모두 여자만의 병들은 아니다. 하지만 여자이기에 때문에 겪는 고통들이기 때문에 여자만이 알 수 있고, 여자만이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그에 대한 처방은 야마모토 후미오가 따뜻하고 기분 좋게 해결해 주고 있으니 속앓이만 하는 병들 또한 아니다.


'세상에는 사랑받고 싶어하는 사람만 있지. 사랑해줄 수 있는 사람은 아주 조금밖에 없어-p.226


  참 많은 이야기들을 읽은 것 같다. 달콤하지 않은 사랑들을 접하면서도,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면 아직까지도 사랑은 달콤하다고 믿고 있다. 이 책 속 사랑들은, 달콤하지 않아 보였지만 사랑 자체만으로 달콤해 보였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을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보며, 결콤 달콤하지만은 않았던 그들의 여정을 돌이켜 본다.

*결론은? 사랑은 항상 달콤하지 않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