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줌마, 겁날 게 뭐 있어! - 전업주부의 자기 계발, 무한도전
한수정 지음 / 더로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통해 전업주부의 끝없는 도전, 나만의 자기 계발 이야기를 들려주려 한다. 자기 계발에 목말라 있지만, 시작도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엇이든 도전하라고 말하고 싶다. _ p.7

 

《대한민국 아줌마, 겁날 게 뭐 있어!》는 끊임없이 자기 계발에 도전하는 전업주부, 저자를 통해 도전에 대한 열망과 하고 싶은 자기계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어요.

 

저자는 육아부터 필라테스, 등산, 산책, 자격증 공부 등 정말 다양하게 자기 계발을 하며 글까지 열심히 적어 책도 출간했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저자의 모습을 보고, 저자의 생각을 읽으며 하고픈 일들 미루지 말고 무엇이든 도전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했어요.

 

대한민국 할머니, 할아버지, 아줌마, 아저씨, 청년, 학생 모두모두 겁내지 말고 도전해서 마음에 긍정과 행복을 가득 채우시길 바라요.

 

 

 

 

p.61
‘조급할 필요 없어. 도전의 결과로 삶에 변화가 없어도 괜찮아. 시작한 것만으로, 도전했던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으니까.’

 

 

p.141
등산하며, 체력이 생겼다. 감기나 몸살도 거의 걸리지 않았다. 어쩌다 감기몸살이 오면, 쌍화탕과 타이레놀 먹고 푹 자면 바로 회복됐다. 마음이 강해졌다. 슬프고 괴로운 감정을 털어 낼만큼 강해졌다.

 

 

p.151
걷다보니 주위 모든 것에 관심이 갔다. 걸으며 눈에 들어오는 대상이 글감이 되었다.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었다. 집에 돌아가서 찍어놓은 사진이나 영상을 보면, 그 찰나 대상을 보며 어렴풋이 떠올랐던 글이 구체화되었다. 짧은 글을 적어내려갔다. 시가 되었다. 시를 쓰면서 마음이 단단해졌다. 불필요한 감정을 없앴다.

 

 

p.218
나는 강한 사람이 아니다. 대단하지도 않다. 글을 쓰며 겹겹이, 견고하게 쌓인 내 안의 긍정에너지가 나를 지탱해줬다. 긍정에너지 덕분에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다. 전에는 나 그리고 아이들의 부족한 면, 부정적인 면을 먼저 봤다. 이제는 작더라도 나와 두 아이가 가진 소중한 것, 좋은 면을 먼저 보게 되었다. 마음에 여유가 생겼다.

 

 

p.237
행복은 언제나 내 곁에 있었다. 소소한 행복은 당연한 것이라 여겨 그 사실을 인식하지 못했을 뿐이다.

나이 먹을수록 견뎌야 하는 아픔, 고난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크기도 커지는데, 나는 그 아픔보다 나를 감싸고 있는 행복에 더 집중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