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읽는 그랑 르노르망 카드
김세리 지음 / 북레시피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평소에 신화나 타로 카드, 주역이나 사주 같은 분야에 관심이 있는 편이였습니다.

그렇다고 적극적으로 점을 보기 위해서 점집을 찾아간다거나 타로점을 쳐주는 카페를 찾아가는 행동은 하지 않았지만 새해가 다가오면은 신년운세 정도는 찾아서 보는 정도인 저에게 이 책 [ 미래를 읽는 그랑 르노르망 카드 ]는 처음 들어보는 그랑 르노르망 카드는 것에 엄청난 호기심을 발동시켰습니다.



나폴레옹과 조제핀 황후의 미래를 예언한 마드무아젤 르노르망!
인류의 원형적인 이야기인 신화이야기뿐 아니라, 별자리, 꽃말, 흙점 등 보조적인 상징 코드(이미지)를

통해 운명을 예측하는 [그랑 르노르망 카드] ( 책소개문구)


 

위의 책 소개글이 우선 가장 흥미를 이끌었고 또 이 카드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별자리나 꽃말 등등이 보조적으로 활동된다고 하니 제가 좋아하는 신화의 이야기가 어떻게 카드 점과 같이 펼쳐질지 궁금했습니다.

자!! 그럼 우리에게 아직은 낯설은 그랑 르노르망 카드 그 속으로 가보실까요?


책은 그랑 르노르망 카드를 창안한 마리 - 안느 아델라이드 르노르망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카드 해독에 필요한 신화의 이야기와 신화적 요서들이 함축된 일상적인 장면들이야기 , 시간과 질서와 별자리 , 그리고 카드 배열을 위한 기본수칙과 유의 사항, 카드 배열법 및 해석의 실례를 들려줍니다. 

우리에겐 낯선 마드모아젤 르노르망이라는 여성과 그녀가 창시한 그랑 르노르망 카드가 서양문화사에서 굉장히 유명했더라구요

그녀는 프랑스에서 태어나 어린시절 수도회에서 교육을 받았지만 어린시절부터 예지력을 지니고 있었던것은 여러가지 일화들이 증명해주네요.. 타로 카드를 통해 점성술의 기초를 배우고 익혀서 카드 점성술사임과 동시에 당대의 유명한 수상학자(손금 보는 이)이기도 했던 그녀는 자신의 미래를 알고 싶어하는 무수한 고객들과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유명한 고객들에게 조언을 해주면서 유명세를 떨쳤습니다. 그 중에서도 나폴레옹 또한 그녀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했었다는데요,, 르노르망은 조세핀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나폴레옹이 미래의 황제가 되어 승리를 거두리라는 것과 또 겁도 없이 결국 그가 섬에서 독살당해서 죽게 될 것이라고도 예언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몇가지 대담한 예언들로 말미암아 두 차례 체포되도 하는 등 그녀의 일화를 보니 당대의 유명한 점성술사임은 분명히 알겠고,, 그래서 그녀가 창시한 이 카드.. 그랑 르노르망 카드에 대한 호기심이 더 발동하네요

 

 

 

그랑 르노르망 카드를 해독을 하기 위해서는 다섯 가지 주제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아손과 황금양털 신화, 트로인 전쟁, 연금술 혹은 결혼, 뜻밖의 사건들(그리스 로마 신화부터 이집트 신화 그리고 신화적 요소들이 함축된 일상적인 사건들), 시간의 질서와 별자리 입니다.


신화 '이아손과 황금양털' 과 ' 트로이 전쟁'는 르노르망 카드를 읽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신화인데 ( 책속에 신화들을 다 소개하고 있어서 차근차근 읽어보면 됩니다.) 이 카드는 신화들 속의 한 장면씩을 카드에 그려넣고 놓고 해독의 코드를 제시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신화의 장면들 속에서는 신화속 주인공이 처한 상황과 분위기, 감정과 심리적 변화등을 포착해서 해석하고 그외에 카드의 왼편과 오른편의 소주제들, 꽃말, 트럼프 기호, 별자리와 알파벳, 흙점의 기호 등과 같은 부차적인 해독의 열쇠를 가지고 카드를 해석하면은 됩니다.


'남성 상담자 카드'와 '여성 상담자 카드' 두장을 제외한 52장의 카드,,,그러니깐 총 54장의 그랑 르노르망 카드는 위와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얼핏 보면은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 보입니다. 타로 카드의 경우에는 너무나 거시적인 한 장의 이미지로 많은 가능성을 유우해서 해석해야 되어서 오히려 초보들에게 해석이 어렵게 다가오는데 이 그랑 르노르망 카드는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주제만 알면은 카드가 제시하는 이미지의 구체성과 카드 해석을 좀더 상세히 할수 있게 해주는 소주제들로 인해서 좀더 상세한 해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책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두 신화부터 나머저 부분들은 책을 통해서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고 마지막 장에서는 < 카드 배열법 및 해석의 실례 >등을 보여주서 재미있게 카드에 빠질수 있게 도와주네요..

일단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카드 점이라 흥미롭고 신비롭게 다가옵니다 그리고 신화를 좋아하다 보니 더 재미있게 책을 읽고 숙지할 수 있어서 저에는 참으로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많이 연습하고 해석의 실례들을 보면서 그랑 르노르망 카드를 점쳐볼수 있도록 연습해 보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