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들의 성지 도쿄 & 오사카 - 아키하바라에서 덴덴타운까지 본격 해부
방상호 지음, 김익환 그림 / 다봄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책제목에 호기심이 일었습니다,

저는 책덕후라고는 할 수있겠는데 그 외에 요즘 한창 새롭게 빠져든 것이 바로 인형입니다.

브라이스(blythe), 모모코(momoko), 루루코(ruruko), 리카 , 바비 인형 등등 한아이 한아이 모두다 보니 어느새 개체수가 상당히 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즌마다 출시되는 인형들을 볼때면 여김없이 또 구매하고 싶어십니다,

인형 카페에도 몇개 가입을 해서 활동중인데 가끔 카페회원분들이 일본으로 여행을 가서 직접 매장을 들러보고 브라이스나 기타 인형을 구매하는 글을 볼때마다 나도 일본으로 여행가서 직접 구경하고 새로운 시즌으로 출신된 브라이스 인형을 구매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만 막상 여행을 떠난다면은 어디에 가야할지 매장들은 어디에 있는지 정보가 없어서 포기를 하고 맙니다.

그런 저에게 이 책은 제목만으로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한 책입니다,


저자는 애미메이션 전문지인 < 월간 뉴타임 >의 수석 기자로 10년에 걸친 취재기간 동안 직접 발로 뒤며 찾아낸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일본의 도시인 도쿄와 오사카, 그리고 교토의구석구석 숨어있는 덕후들의 성지인 키덜트 명소를 찾아서 소개합니다.

그러니깐 단순한 일본 여행 책이 아니라 만화 전문 서점이나 캐릭터 매장 같은 키덜트 명소들을 소개한 일본 키덜트 여행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제가 아무래도 관심이 가는 구체관절 인형이나 브라이스 인형 같은 그런 매장이 소개된 글을 먼저 찾아보았는데 매장이 있긴 있던데 많이 소개되지 않아서 약간 아쉬움이 들었지만 그 한가지 인형 외에 보편적으로 대중들이 많이 좋아하는 만화나 애니메이션, 피큐어에 관한 키덜트 문화를 골고루 담아서 소개하고 있어서  책 한권으로 골고루 정보를 찾아 볼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본은 만화 왕국이기도 하지만 피큐어 왕국이기도 하다.


많은 분들이 리본에 가면 키덜트 매장이나 애니메이션 박물관이 넘쳐날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문화가 점점 마니아 위주로 변하기도 했고 온라인 시장 확대되면서 매장이 예전보다 현저히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기왕 일본에 여행 간 김에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의 집합소인 키덜트 명소들을 꼭 둘러봐야 겠다는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책이나 기타 방법으로 미리 정보를 좀 알아두고 찾아가야 할 듯 합니다.


애니메이션을 사려면 애니메이트, 게이머즈 등 전문점을 이용하는 것이 무난하며 타워 레코드 등의 음반 매장이나 요도바시 카메라 등 대형 전문 양판점의 음반 코너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게임을 사라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편의점이나 대형 양판점이 좋다고 하네요

 

 

 

 

저는 책을 읽으면서 이다음에 도쿄나 오사카에 간다면은 꼭 가보고 싶은 곳을  책을 보면서 리스트를 작성을 했는데요.

만다라케 나카토점의 4층의 플라스틱 코너에는 구체관절 인형이나 브라이스 인형과 관련된 온갖 상품들이 있다고 하니 한번 가서 구경하고 싶구요, 건담 카페 아키하라바라나 일본 최고의 마니아 서점이자 전문가를 위한 서점이라는 쇼젠 북타워에도 방문하고 싶어요

그리고 이케부쿠로에 위치한 J월드 도쿄는 <소년 점프> 만화 캐릭터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수 있는 실내형 테마파크가 있다고 하는데 꼭 다녀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덕후들을 위한 일본 키덜트 여행책이지만 꼭 그런 마니아 명소들만 있지는 않습니다

그런 명소들을 다녀오고 난후 주변 관광도 할 수 있도록 주변 관광지도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동물원, 공원, 박물관, 사원, 상점가, (고)서점, 숍 등등도 소개하고 있어서 키덜트 매장 뿐만 아니라 여러곳을 여행할 수 있도록 자잘하게 함께 소개를 해주고 있어서 그런 내용도 알차네요

좋아하고 관심있는 문화를 소개를 한 책이라 책 읽는 것이 참으로 즐겁게 다가왔던 책이며 저에근 참으로 유익한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