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 놓기 좋은 날 생활자수 수업 - 귀엽고 사랑스러운 자수 도안 500
신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김수연 옮김 / 성안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손으로 하는 여러가지 취미생활을 하고 있지만 자수는 꼭 한번 도전을 해보고 싶은 분야이고 매번 관심이

있어 새책이 나오면 어김없이 책 내용이 궁금해집니다.


자수분야의 신간 [ 자수 놓기 좋은 날 생활자수 수업 ]


책제목처럼 자수 놓기 딱 좋은 날에 이 책보고 저도 자수에 대해서 배워보고 싶으네요

책 표지가 너무 아기자기하게 귀여웠는데 책을 받고 펼쳐보니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자수들이 한 가득이네요.

무려 자수도안이 500점이나 되네요.

 

 

 

 

 

 

책의 앞부분에 보면은 원 포인트 자수로 실 생활에 활용한 다양한 소품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원 포인트 자수로 마음에 드는 도안으로 꾸며놓은 소품들이 더 그 품격을 높여 주는 것 같아요

흰색셔츠나 싸개단추, 식탁매트와 코스터, 앞치마, 파우치, 휴지케이스, 수납바구니 등등에

톡톡 튀는 나만의 자수 아이디어로 수놓으니 고급지고 하나밖에 없는 자수작품이 되는 것 같아요.

 

 

 

이부분은 저같이 자수초보들에게 너무나 필요한 부분입니다,

Part1 < 자수의 기본 >으로 자수를 시작하기전에 갖추어야 할 도구와 작업 후 깔끔하게 마무리 하는 요령 등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자수놓을때 실을 매듭으로 시작을 하고 마무리도 매듭으로 했는데 자수의 시작부분과 마무리 하는

방법이 있었군요,,그렇게 하니 매듭으로 만져지는 것도 없고 너무나 좋을 것 같아요

 

 

 

 

 

 

Part2 < 다양한 스티치 기법 > 에서는 자수 초보들을 위해서 다양한 스티치 기법을 그림으로 큼직하게

상세하게 설명해 보여주네요,, 일단 그림이 커서 보고 그대로 따라 해 보기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아요

저 완전 자수라면 초보인데 저에게 그렇게 어렵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그책속에는 일상에서 생활자수를 즐길 수 있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자수 도안이 무려 500가지나 있는데요

책을 넘기다보면은 모두 사랑스럽네요,,,그중에서 제가 특히나 반한 몇 페이지만 소개할께요

 

 

 

 

 

 

 

 

이 책의 장점은 자수가 놓여진 페이지의 바로 다음 페이지에 자수도안이 있습니다

제일 뒷페이지에 몰아서 있다면은 도안 찾기다 너무나 힘든데,,,이렇게 바로 다음 페이지에 있으니

찾기 편해서 좋은 것 같아요

자수 도안에는 어떤 자수 스티치를 사용했는지 또 자수실 번호가 표시가 되어 있어서 그대로 따라서 하면

됩니다,


저는 그중에서 한가지 따라서 수를 놓아보았는데요

책에 있는 자수 도안중에서 약간 변형을 시켜서,,제가 워낙에 장미를 좋아하는지라,,

장미자수를 수 놓아보고 있습니다

저 완전 왕초보로 거의 첫 자수라고 할수 있겠네요,,,그런데 별로 그렇게 어렵지 않고 너무나 재미있게

다가옵니다,,생각보다 쉬운것 같아요

앞으로 이책 [ 자수 놓기 좋은 날 생활자수 수업 ]을 활용해서 원 포인트 자수로 생활 소품 다양한 것들에게

자수를 놓아 나만의 소품들을 만들어 보고 싶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