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절대가이드 - 자신만만 떠나는 우리나라 완벽 여행 코스, 개정판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신석교 사진 / 삼성출판사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부모님이 연세가 더 드시기 전에 꼭 한번 부모님과 온가족 모두 가족여행을 다녀오고 싶은 계획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아직 부모님이 제주도여행을 다녀오시지 않은 관계로 올해는 제주도를 다녀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요즘 메르스때문에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여행이라는 것이 늘 준비를 착실히 잘 해야지만 막상 여행지에서 당황하지 않고 또 게획한것보다 여행경비를 낭비하지 않게 되는것 같아요,,그러나 막상 준비를 하려고 해도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 할지 지인들에게 물어보고 인터넷 검색으로 준비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듯했는데 이번에 이책을 보고 도움을 받으려고 합니다,


[ 대한민국 절대가이드 ] 이책은 국내여행서의 바이블이라고 불리우는 책으로 이미 5년전에 출간된 책이죠,

그런데 5년만에 달라진 정보를 고치고, 새롭게 떠오른 명소를 추가 구성을 해서 개정판으로 다시 새롭게 출간이 되었네요.

이책 한권만 있으면 국내여행은 내 손안에 있소이다~~ 라고 외출수 있을만큼 강원도를 비롯해서 충청남북도, 경상남도, 전라남북도, 특별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까지 89개 지역과 그 주변 관광지 700개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어요.

이책을 갖기 전까지 저는 여행가이드로 유명한 출판사에서 나온 여행가이드 책을 몇권 가지고 있는데요,,. 그곳의 책은 일단 책크기는 이책보다 좀 작으면서 두껍기는 아주 두꺼워요,,,그래도 책장을 펼치면 자잘한 글자와 사진으로 책면이 가득하고 너무 무거워서 들고 다니기 좀 힘드는데 이책은 크기는 일반도서보다는 좀 크면서 두께는 기타 여행가이드책보다는 조금 얇은 편이네요

장점이자 특징이 될듯하네요,,

 

제가 원하는 여행지는 일단 제주도라서 저는 다른 지역여행지 살펴보기는 살짝 미루고 제주도를 중심적으로 책을 보았어요.

처음 들어오는 페이지는 남동부, 남서부, 북동부, 북서부로 나누어 이렇게 간략한 설명과 함께 여행지 사진을 지도위에 배치하여 한 눈에 쏙쏙 정보가 들어오게 해 놓았네요.

중심여행지에서 주변 관광지가 무엇이 있는지 한눈에 들어오고 또 그곳까지 자동차를 기준으로 이동하는데 몇시간이 걸리는지 시간도 표시가 되어 있고 해서 여행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그 다음페이지에는 중심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되어 있네요.

자세한 위치 (가늘길), 먹을곳, 잠잘곳, 특산물에 관한 정보, 여행지에 대해 문의할 수 있는 연락처 등등 .... 여행하면서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가 옆에 있네요..저자의 경험으로 수록한 정보인데 초보자들에겐 이런 정보가 상당히 도움이 될듯해요

저 또한 마찬가지이구요,,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 다음에는 주변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되어 있는데 바로 < 주변 가 볼 만한 곳 >이죠..

중심여행지를 둘러보고 근처에 더 둘러볼만한 곳이 없나? 할때 참고로 해서 다녀오면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입장료, 이용시간 등등을 알려주어서 좋네요,,  


저는 제주도를 중심으로 살펴보았지만 이책 한권만 있으면 대한민국의 여행지 700곳이 총망라되어 있으니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아요, 5년만에 개정판으로 나왔으니 추가 구성된 <새롭게 떠오른 명소>가 유용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