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days 세븐데이즈 해독 수프 다이어트
왕혜문 지음 / 비타북스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여름맞이 다이어트도 문제이지만 요즘 살로 인해 건강에 이상신호를 발견하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습니다,,그래서 여러가지 책을 읽어보게 되었는데 예전에 있었던 해독주스나 최근에 읽었던 그린 스무디, 그리고 이번에 읽은 해독 수프 다이어트 모두 하나같이 중요하게 강조하는 것이 있네요

바로 몸의 해독이라는 점이네요..잘못된 식습관으로 지방 세포 안에 쌓여있는 독소들이 다이어트를 방해를 하기때문에 가장 먼저 할일은 바로 해독과 정화라는 점인데요

몸짱 한의사 왕혜문씨는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7일동안 몸속 해독은 물론 3Kg 이상을 감량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안하는데 바로 이책입니다,


책의 앞부분에 자신의 평생에 이은 다이어트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어떻게 완성이 되었는지 차근차근 설명하는 글에 공감을 많이 하게 되고 또 많이 알게 되는 점이 많으네요.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식단에는 세 가지 수프가 있습니다,

대사를 촉진하는 생기 수프, 안정을 찾아주는 정화 수프, 에너지를 실어주는 종합 수프 인데요.


왜? 주스나 스무디, 샐러드가 아닌 수프일까요? 하는 의문은 수프의 장점을 자세하게 알려주네요

사실 해독주스는 장점도 많지만 단점이 너무 많은 당이 한꺼번에 우리몸에 들어와서 당 흡수가 많으면 안되는 분들은 오히려 건강을 헤칠수 있다는 사실을 언론과 책을 통해서 이전부터 알고 있었구요,,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 다들 샐러드와 닭가슴살 그리고 운동으로 알고 있는데요,,사실 채소 샐러드 식단은 채소의 차가운 성질때문에 많이 먹으면 기혈 순환을 방해한다고 하네요,,,몸속이 따뜻해야 채내 순환이 잘 되고 그래야 살이 빠지죠,,특히나 저같이 몸이 차갑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사람은 차가운 성질의 채소 샐러드식단은 별로 좋지 못하네요,

그래서 해독주스나 스무디는 일단 패스~~ 하고 여러 가지 재료로 따뜻한 수프를 만들엉서 몸속의 순환을 촉진시키는 왕혜문의 해독수프가 가장 잘 맞는것 같아요..


왜 7일일까요? 몸이 정화되고 해독되는데 7일이면 일차적인 효과가 나타나서 3Kg 이상의 체중감량을 평균적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7일동안 해독수프만 먹는 것은 아닙니다,.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프로그램 일주일 식단표를 보니깐요,,,,3일동안은 점심과 저녁에 수프를 먹고 4일 부터는 점심에만 수프를 먹네요. 그리고 간식도 있고 4일부터 7일까진 저녁에 소고기구이와 채소, 닭가슴살구이와 채소 등 이렇게 저녁에 상당히 든든하게 먹는 식단이네요

물론 7일의 모든 식단의 레시피는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7일동안 모든 삼시세끼를 수프를 먹는 것이 아니라서 크게 어려울 것이 없을 것 같아요.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하면서 반드시 지켜줘야 할 것이 있네요.

위에 6가지 항목입니다..

대표적인 해독기관인 간을 충분히 쉬게 하기 위해 수프를 만들어서 먹는것이고 또 몸속에서 정화와 해독이 진행되면 저절로 나른하고 잠이 쏟아진다고 합니다,,그러니 충분히 쉬고 잠을 자야 한답니다.

4일째부터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하는데 그것은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촉진시킨다고 하네요.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고 피로감을 없애주기 위해 틈틈이 물과 레몬 주스를 마셔줘야 한다고 합니다,

 

 

1~3 일은 해독의 과정이니 충분히 잘 쉬고 4~6 일은 보수의 과정인데 이때부터 가벼운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 줘야 합니다,,생활체육 지도자 자격증을 가진 저자는 4일차부터 해야할 스트레칭을 직접 사진으로 자세하게 설명을 해 놓아서 따라하면은 될것 같아요,,


4일차 하체 순환, 5일차 상체 순환, 6일차 몸통 순환, 7일차 전신 순환,,식으로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그동안 숱하게 봐온 다이어트책,,해독수프, 해독스무디 그리고 해독수프,,

사실 전 몸이 차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데 저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바로 해독수프 인것 같아요,,,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과 JTBC 에브리바디,,에서 출연하셨다는데 그리고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보셨다는 해독수프,,,저도 한번 도전해 볼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