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day 그린 스무디
JJ 스미스 지음, 손유나 옮김 / 살림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날이 더워지고 노출의 계절 여름이 오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겨우내 찐 살하며 늘어난 뱃살 ㅠ.ㅠ 그런데 이전처럼 며칠 굶는다고 살이 빠지는 것도 아니고 운동은 하기 싫고 해도 금방 표도 안나고 걱정이 많이 되고 있던 이때  - 누구나 10일 만에 7kg 빠진다! -- 라는 문구에 솔깃하여 이책 [ 10-Day 그린 스무디 ]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요즘 오빠가 사과와 요쿠르트, 시김치를 넣은 스무디를 만들어서 먹고 있는 실정이라서 이책보고 좀더 다양한 스무디 레시피도 배울겸해서 읽게 되었는데요,,지금은 잘 읽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책이 미국 아마존에서 2년간 건강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책이라고 하네요,,,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그린 스무디의 효과를 보았기 때문에 입소문이 전해져서 그런것 아닐까요?

영양학자이자 비만전문가인 저자 JJ. 스미스는 2013년 충치 치료를 받으면서 사용된 아말감 충전재때문에 수은 중독에 걸렸다고 합니다,,( 헉! 세상에 저도 작년에 충치 치료를 받았는데,,아말감이 그런 문제점이 있었나요? 놀랍네요) . 수은 중독치료를 위해서 병상에 누워있던 관계로 살이 9Kg이나 쪘는데 자신의 전공을 살려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아름답게 회복한 10일간의 그린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10일 그린 스무디 클렌즈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 10일 동안 잎이 많은 채소와 과일, 물로 구성된 10일 짜리 해독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다이어트의 첫번째 단계는 ' 해독 ' 이라로 말합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해독의 과정을 거치지 않기때문이라고 하는데 잘못된 식습관으로 지방 세포 안에 쌓여있는 독서들이 다이어트를 방해를 한다고 해요

그래서 10일동안 그린 클렌즈 프로그램을 통해 몸속 불순물과 노폐물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만들어서 세포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사실 그린 스무디 클렌즈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단 10일만에 할수 있는,,그러니깐 너무 많은 인내심과 지루함이 없이 할수 있는 방법이라서 참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자신의 입맛에 꼭 맞는 스무디를 개발 할 수도 있고 또 이책에 있는 100 여개의 스무디 레시피를 참고하여 입맛에 맞는 것을 찾아도 될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10일동안 할수 있는 레시피를 이렇게 날짜별로 정리를 해 놓아서 처음 시도할땐 책의 기본 레시피대로 따라 해 보면 될것 같아요..


또 나는 하루 3끼 스무디로 끼니를 떼울수 없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두가지 스무디 클렌즈 방법이 있는데요,,풀 클렌즈(Full Cleanse) 방법으로 매일 세 잔의 스무디, 간식, 물을 마시는 방법이 있고, 모디파이드 클렌즈 (Modified Cleanse ) 방법이 있는데 이것은 매일 두 잔의 스무디와 간식,물 그리고 한끼의 건강식을 먹는 방법인데 풀 클렌즈가 어렵다면 좀더 쉬운 모디파이드 클렌즈 부터 시작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이쯤되면 한때 유행했던 ' 해독주스'가 생각이 나는데요,,해독주스와 해독 스무디의 차이점이 뭘까 궁금하실듯해요,,사실 즙을 내는 주스는 장단점이 있는데 즙을 내면 섬유질이 사라져서 소화과정이 덜 필요해서 영양소가 바로 혈류로 향하므로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하네요,,그러나 과한 당이 흡수가 되어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겐 안 좋다고 합니다

반대로 스무디는 갈아서 만든 것이라서 즙보다 섬유질이 많고 포만감이 커서 한끼 식사로 좋고 만드는대도 돈과 시간이 덜 든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많다는 것은 당이 너무 빨리 혈류로 들어가지 않게 해주고 혈당을 정화화해서 탄수화물이 천천히 소화되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저에겐 스무디가 더 맞는것 같아요,,그러니 해독주스보다는 해독 스무디가 더 맞는것 같아요

 

 

5장.  이렇게만 하면 반드시 성공한다...를 찬찬히 읽어보니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6장에서는 10일의 클렌즈 이후에도 체중을 계속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고 9장에선 기적의 그린 스무디를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실어 놓았는데 읽는것 만으로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기운이 팍팍 나네요


<부록>에서는 다양한 목적을 위한 그린 스무디의 레시피를 알려 주는데요

안티 에이징. 운동 능력 향상, 뷰티, 뼈와 골절, 체중 감소와 지방 연소 등등 수많은 다양한 목적에 따라서 약 100여개의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어서 자신에 맞는 스무디 레시피를 찾으면 좋을 것 같아요

다 마음에 드는데 이책의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스무디 사진 한장이 없네요

사진으로 레시피재료와 그 재료대로 만든 스무디 한잔을 올려 놓은 사진이 첨부 되어 있었다면 좀더 지루함이 없이 책보기 즐거울 것 같은데 그런점은 조금 아쉽네요

저도 이책을 보고 이제 10일간의 스무디 클렌즈 레시피를 시작하려 하는데 제발 7킬로가 감량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