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드로잉 노트 : 플라워 - 드로잉 & 컬러링북 힐링 드로잉 노트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일상에 지친 나에게 힐링을 위한 선물로 요즘 컬러링북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요..저도 어느새 구매한 컬리링북과 또

선물로 받은 책,,이렇게 여러권의 컬러링북을 가지고 있는데요,,그중에서도 저는 재미있게 다가왔고 제 수준에 맞았던 책은

요 책의 시리즈인 전작인 <힐링 드로잉 노트- 만나라>였어요

그런데 이번에 <힐링 드로잉 노트- 만나라>에 이어 [ 힐링 드로잉 노트 - 플라워 ]가 나왔네요,,

저는 단순히 색칠을 하는 책보다는 이렇게 드로링을 하고 또 그 위에 컬러를 입히는 책이 저에게 더 맞더라구요

그럼 간단하게 [힐링 드로잉 노트 - 플라워 ]를 소개해 볼까요?


플라워 패턴만큼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 많이 사랑받는 아이템이 있을까요?

왠지 꽃을 바라보면 바라보는 그 자체만으로도 온갖 상념들이 사라지면서 마음이 차분하게 가라앉고 행복한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이 책속에는 플라워 드로잉 & 컬러링이 함께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나는 꽃그림을 잘 못그려 하시는 분들도 기초부터

책을 따라 드로링 연습을 하면서 조금씩 난이도가 올라가는 식이라서 별 어려움을 못 느끼실것 같아요

책의 처음부분에는 편안하게 손을 움직여 마음껏 선을 그어 보는 것에서부터 시작을 합니다 

밑그림 선을 따라 깔끔한 스트로크를 연습할 수 있기도 하구요,,모든 꽃에 있는 일정의 규칙에 따라 꽃을 그려볼수도 있어요

,그런다음 왼쪽 보기와 같은 순서로 반복해서 그려 볼수 있는 난이도로 올라갑니다,


단순한 소품을 밑그림에 따라 그려보고 또 그위에 색연필로 컬러링을 해 주는 것도 있어요

우선 밑그림을 따라 그려보는 것도 재미있고 또 크기가 작은 아기자기한 그림이라서 별 어려움이 없어 컬러링을 할수 있는

연습이 되는 순서인것 같아요

 

 

 

 

▼↓▼↓▼↓▼↓▼

요렇게,,,

 

 

 

 

▼↓▼↓▼↓▼↓▼

요렇게,,,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는데요,,앞에서 수많은 연습을 하셨다면 뒤쪽에는 좀더 복잡하고 어려운 컬러링이 나오는데요

순수하게 컬러링을 위한 페이지가 있어요

이렇게 복잡한 그림이 나오면 우선 겁부터 먹기 쉽고 무슨 색상을 칠할지 은근 고민이 되어요

저자는 조언을 해 줘요,,,여러가지 색상을 많이 칠할려고 하지 말고 색깔을 4~6가지 정도 정한다음 컬러링을 할 곳에 점을 찍어 표시를 한다음 그 후에 한가지씩 차례대로 컬러링을 하면 된다고요,,,

 

저도 도전해 봅니다,~~~~고고

조언에 따라 너무 많은 색상을 가지고 칠하지 않고 차근차근 한가지씩 도전중이예요,,

어렵지 않아요,,재미있는것 같아요,,

플라워의 힘일까요? 플라워를 따라 그리고 색칠을 하는 과정에서 상당히 집중도 되고 마음에 편안하고 즐거워지는것 같아요,,

풍경이 있는 컬러링북을 색칠할때는 힘이 들었는데 플라워는 즐겁네요 ㅎㅎ


요즘 제가 할일도 많고 건강도 별로 좋지 못해서 좀 마음이 복잡했는데요,,,이책을 따라 드로링을 하고 컬러링을 하는

 그 순간만큼은 복잡한 마음을 내려놓게 되네요,,

이래서 다들 컬러링북을 하나봐요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면 책에서 페이지를 잘라내 액자에 넣어 집 안을 장식하거나,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하는 드로잉 카드로도 활용하면 좋다고 되어 있는데,,,책의 사이즈가 정말 액자에 넣기에 딱 알맞게 나온것 같아요

저도 그렇게 활용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