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임과 영국 과자
사코 다마오 지음, 조수연 옮김 / 진선아트북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티타임과 영국 과자   : 행복한 티타임을 위한 홈메이드 영국과자


집에 있으면 이것저것 먹고싶은 것들이 한가득 떠오르는 계절입니다

이상하게 전 겨울만 되면 유난히 군것질이 땡기고 또 늦은밤에 야식이 땡기고는 하는데,,,

요런시기에 홈메이드 영국과자들이 한가득 있는 책이 제품으로 왔네요

바로 맛있는 80가지의 영국 과자 레시피가 있는 < 티타임과 영국 과자>라는 책입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12


"홍차 한잔 드시겠어요?"가 일상인사말인 영국사람들에겐 그만큼 티타임이 소중한 시간인데요

그래서 홍차 옆에는 언제나 소박한 스콘과 영국 과자들이 함께 한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처럼 특별한 날에는 홍차와 함께 3단 트레이에 티세트를 담아 낸다고 하네요

상단: 과자, 중단: 스콘, 하단: 샌드위치라~~~~

 

영국 과자의 세계!~~~ 이 책속에 있는 80가지의 영국 과자 레시피!~~~ 아! 궁금해요

이책은 총 PART4  구성되어 있는데요,,

Part1 비스킷과 스콘 / Part2 케이크/  Part3 타르트와 파이 / Part4 푸딩과 디저트....

참으로 많은 레시피 중에서 제가 마음에 들었던 두가지 레시피씩만 간단하게 소개하려 합니다

자! 그럼 가볼까요? ~~


Part1 비스킷과 스콘 

오트밀 비스킷

입안에서 오도독오도독 씹히는 오트밀 알갱이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오트밀 비스킷,,,바삭바삭한 입안의

식감이 참으로 좋은 비스킷 같아요,,저도 요것 참으로 좋아합니다,

부활절 비스킷 / 통밀 비스킷

요것중에서 저는 통밀 비스킷이 제스타일인데요,,,역시 통밀을 사용하여 씹을수록 고소하고 구수한 통밀의 풍미가 좋게 다가올것

같은 예감이,,,,한번 만들어서 먹어보고 싶어요


Part2 케이크 

버터플라이 컵케이크

지금 런던에서는 형형색색의 컵케이크가 대유행이라고 하네요 ..

컵케이크하면 우리나라에서도 대유행이였죠,, 섹스앤더시티의 친구들이 함께 모여 형형색색의 컵케이를 먹는

모습이 유행의 큰 역활을 한것도 같아요,,,

초콜릿 브라우니

하악하악! 초콜릿이 그득하게 느껴지는 촉촉한 브라우니 입니다,

미국에서 처음 만들어졌지만 영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라우니라고 하네요

암요,,,누군들 사랑하지 않겠어요? 저도 많이 애정합니다, ㅋㅋ



 

Part3 타르트와 파이

퍼프 민스 파이

영국의 크리스마스 과자라고 하네요. 재미있는 점은 크리스마스부터 12일동안 매일 하나씩 먹으면 새해에 행운이

찾아온다고 하는 전통과자라고 하네요.,,

매일 먹는것은 어렵지 않을 것 같은데 하나씩 먹는것은 어려울 것 같아요,,,전 하나로 만족을 못할 것 같거든요 ㅎㅎ

애플파이

신선한 사과를 조려 속을 채운 애플파이..겉은 바삭한 식감에 안에는 촉촉하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사과가 들어있는

사과파이는 모두다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레시피인것 같아요,

사과의 나라 영국에서는 매년 10월달에 전국 각지 에서 '애플 데이' 행사가 열린다고 하네요

구경한번 해 보고 싶어요


 

Part4 푸딩과 디저트

오렌지 푸딩

푸딩틀에 조린 오렌지를 붙이고 그 안에 반죽을 부어 만드는 오렌지 푸딩,,,

오렌지 향기 상큼하게 나는 푸딩,,,맛있을 것 같아요

 

서머 푸딩

영국가정에서 자주 만들어서 먹는 푸딩이라고 하네요... 보기만 해도 상큼해 보이시죠?

바로 갖가지 베리를 풍성하게 넣어서 새콤달콤한 푸딩이라고 합니다

만들기는 독특하네요,,식빵을 잘라서 푸딩볼에 넣어서 컵모양으로 만든다음 그 안에 중불에 은근히 조린 각종 베리를 부어

주는데요,,푸딩을 볼에서 떼어내어 접시위에 올려주면 ,,짜잔!! 새콤달콤,,의외로 만들기 넘 쉬운데요

서머 푸딩이라는 이름답게 여름에 차갑게 해서 먹으면 아주 상큼하게 다가올것 같아요


이상 Part4 까지 영국의 과자 레시피를 간단하게 몇가지만 소개를 했는데요

총 80가지의 레시피가 한가득하고 또 만드는 방법도 컬러 사진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이책 한권이면

영국 과자 레시피는 내 손안에 있소이다! 하고 외칠수 있을 듯 해요

비스킷, 스콘, 케이크, 타르트, 샌드위치, 푸딩 등등 ,,, 차가운 겨울날 따뜻한 차와 함께 내손으로 만든 과자나 케익으로

맛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고 싶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