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뜨는 손뜨개 인형 - 왕초보를 위한 코바늘 인형 레시피 손끝으로 꿈꾸는 DIY 15
이치카와 미유키 지음, 남궁가윤 옮김, 김지현 감수 / 제우미디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숭아는 오늘도 손뜨개 인형을 뜹니다,,,

겨울철이면 제가 즐겨 하는 취미인 손뜨개 인형 만들기,,,오늘은 니팅카페의 서평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제품으로 온< 처음 뜨는 손뜨개 인형>이라는 책을 보고 손뜨개 인형을 떠 보았어요.^^

책을 펼쳐보는 순간 한눈에 반해 버린 <먹보 고양이>랑 핸드폰 장식으로 이용할만한 <숲속 친구들>중 한아이를 떠 보았네요


짜잔!!!!!!!~~~~~ 노랭이 줄무늬 먹보 고양이 입니다,

어때요? 책속의 작가님의 먹보 고양이랑 닮았나요?

생각보다 엄청난 대두이더라구요,,책속의 먹보 고양이는 작아 보였는데 실제로 떠보니 머리둘레가 무려 42코나 되는

대두 먹보 고양이네요,,,먹는 것이 다 머리로 가는듯 ~~ㅋㅋ

옆보습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발딱 선 꼬리가 정말 앙증맞아요 ㅋㅋ 머리가 정말 크지요?

그리고 요 아이는 <숲속 친구들>을 보면서 떠 보았어요

책속의 방울이 없는 관계로 떠서 붙였구요,,,리본대신 목도리를,,,그리고 볼터치를 수를 놓았어요

핸드폰 장식으로 쓰면 딱 좋을 앙증맞은 사이즈랍니다,^^ 요거 떠서 선물하기 좋겠어요

 

둘이 다정하게 함께 한컷! 했어요

앞으로 이책속에 등장하는 아이들을 다 떠 보고 싶네요,,몇몇 찜해 둔 아이들이 있어요,,


자! 그럼 간단하게 책 소개를 해 볼까요?

책속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저와 함께 ~~~

 

앞페이지에 이렇게 이 책속에 등장하는 아이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한눈에 팍팍~ 들어옵니다,

 

이책은 [ 왕초보를 위한 코바늘 인형 레시피 처음 뜨는 손뜨개 인형 ]라는 책 제목답게
정말 초보들이 처음 손뜨개 인형에 도전하는 그런 책이예요
그래서 책 앞부분에 소개된 손뜨개 인형은 정말 너무 쉬워요,,기본이 되는 계란손뜨개부터 시작을 해서 병아리, 곰돌이,개구리,,이렇게 조금씩 난이도가 높아가는데,,,요건 정말 왕초보가 처음 도전하는 기본적인 인형이지요,,,필수 코스 같아요,,

 

 

STEP 1-3로 이루어져 있는데 위 펭귄과 바다친구들이 STEP 1에 속하며 왕초보가 처음 도전해 볼수
있는 손뜨개 인형이랍니다,

 

 

 

 

 

 

 

STEP 2..에서는 사이 좋은 야옹이, 숲 속 친구들, 마트료시카. 가지각색 버섯...이렇게 구성되어있어요

STEP 1. 보다는 조금더 난이도가 올랐지요?..

챕터2부터는 본격적으로 제가 떠보고 싶은 인형들이 한가득하네요,,

특히 마트료시카는 꼭 떠보고 싶어요,,바늘호수를 달리해서 뜨니 이렇게 마트료시카의 크기가 다양해집니다

기본도안은 같은 것이고 바늘호수를 늘리가 마트료시카가 점점 더 커지지요?

이렇게 4장의 사진이 STEP 3 입니다,,,먹보 고양이, 토끼 커플, 사과 곰, 쌍둥이 곰, 원숭이 자매...입니다


제가 한눈에 반해버려서 당장 떠 보앗던 먹보 고양이가 드뎌 등장을 하네요.

원숭이 자매도 너무나 귀여워서 당장 떠보고 싶어요,,,뜨는 방법도 역시나 어렵지 않습니다,


이책 [처음 뜨는 손뜨개 인형 ]의 특징이나 장점을 몇가지 말하자면은요,,

1, 도안이 모두 뒷장으로 몰려 있는 것이 아니라 인형을 소개하고 바로 뒷장에 도안이 있는 식이라서 손뜨개 하기에

 너무 편한 구성이네요...요런점 마음에 듭니다

2. 왕초보를 위한 코바늘 인형 레시피...라는 책소개답게 정말 초보들이 보고 따라해서 뜨기 편하게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네요,,눈코입달기 단을 자세한 표시부터 하나하나 만드는 과정을 올컬러 사진으로 한컷 한컷 찍어서 뜨고 궤메고

달고 하는 모든 과정을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 놓았네요,,초보들이 편하겠어요

3, 도안도 서술형이 아니고 그림도안이라서 따라하기 편하네요,,,


장점이 많은 책입니다,,왕초보들이 특히 좋아할만한 책이네요,,,전 왕초보를 지난 시점이라서 저에게는 좀 쉬운 도안과

자세한 설명이 필요없는 부분이 많았지만,,,,제가 만약 처음 시작하는 왕초보라면은 이만한 책이 없을 듯하네요

책제목에 맞게 참으로 충실하게 잘 설명하는 책 같아요,,

손뜨개인형만들기 왕초보라면 고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