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0일생 소설NEW 1
김서진 지음 / 나무옆의자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존재하지 않는 날짜인 2월 30일에 타어난 사람이라니,,,,,제목부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책뒤편의 홍보문구는 미스터리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나에게 ,,아! 이책을 꼭 읽어봐야겠다는 강력한 호기심을 발동시켰다.

25년의 시차를 두고 같은 장소에서 죽은 두 여자
60년 현대사를 가로지르는 한 집안의 비밀과 욕망의 얼굴
세계문학상 우수상 수상 작가 김서진의 두 번째 장편소설
(책뒤표지 문구)

 

아! 궁금해 궁금해~~~~ 같은 장소에서 죽은 두 여자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

그녀들이 왜 죽게 되었을까? 책속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저와 함께 ~~

 

혜린의 시체가 발견된 것은 토요일 오후였다.(P7) 로 시작되는 이야기는 처음부터 흥미롭다.

주절주절 나 정현재가 그의 이야기를 시작하는데..나 정현재는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착실하게 공부하며 모범생으로 자라나 착실하게 엘리트코스를 밟았고 현재 방송국 PD라는 직업에 아름다운 아내는 현재 임신7개월에 접어 들었으며 , J시에서 이름만 대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명망높은 할아버지에 전직 판사,변호사를 거친 아버지는 현재 국회의원 출마를 앞두고 있는 남들이 보면 다 가진듯한 그다. 그러나 시체로 발견된 혜린이라는 여인은 그녀의 내연녀였으니,,,그렇다! 그는 1년동안 같이 일하는 작가인 혜린과 몰래 바람을 피웠으며 최근 들켜버려 혜련을 비겁하게 버렸다.

이별후에도 집착을 버리지 못하고 계속 연락해 오는 혜린에게 지쳐있던차에, 가족 행사로 J시의 고향 집에 내려와 있다 뜻밖에도 그곳에서 우연히 부딪힌 혜린과 술을 마셨고 어떻게 집으로 돌아왔는지도 기억에 없는데 깨어나보니 어디서 긁혔는지 오른손에 상처가 나고 멍이 들어있었다. 한번 술을 마시면 필름이 끊길때 까지 마시고 기억이 없는 늘이 빈번한 현재는 이번에도 역시 혜련과 어떻게 헤어지고 집에 돌아왔는지 전혀 기억에 없다,,,그런데 그녀 혜린이 변사체로 발견 되었단다!

현재를 찾아온 형사는 그를 연행해가고 혜린이 머리를 둔기에 맞았고 쓰러진 혜련의 목을 졸라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주면서 그녀는 현재 임신 3개월이였다는 사실도 알려준다. 그의 아이다!

포장마차에서 나온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뒤에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가? 내가 범인인가? 내가 혜린을 죽였을까?


​심각하게 고민하는 현재에게 곧 용의자가 붙잡혔고 근처에서 배회하는 부랑자가 그녀의 지갑과 소지품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발각되었다는 소식에 풀려나지만 현재를 찾아온 최형사는 혜린이 죽기 전의 행적을 알려주면서 자신의 혐의도 혐의이지만 혜린을 죽인 사람을 찾아 왜 죽였는지 그 이유를 알아내고 싶은 그는 혜린의 행적을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혜린의 죽음과 관련된 사항을 조사하던중 현재는 25년전의 미제사건 < 조개다방 주인 정만리 사건>을 발견하게 되고 혜린이 죽은 장소와 같은 장소에서 25년 죽은 정만리는 할아버지와 관련이 있다.

혜린과 함께 살던 언니는 혜린이 정만리를 수소문했었고 도 박대길이라는 사람을 찾아다녔다고 하는데,,,,,아! 박대길,,,현재는 그 이름을 알고 있다. 할아버지의 과거 아득히 흘러간 60년도 더 전에 죽었다는 과거의 인물,,,,

수십년 전에 죽은 박대길을 도대체 무슨 이유로 찾으려 했던 것일까? 그리고 왜 혜린은 25년전에 죽은 정만리를 물어보고 다녔을까?

25년전 미제 사건 <정만리 사건>의 범인은 누구이며? 혜린을 죽인 범인은 누구일까? 도대체 무슨 이유료?


​작은글씨에 생각보다 두꺼운 책은 흥미롭게 시작한 첫문장만큼이나 상당히 몰입도가 높다.

처음부터 현재가 범인일까? 아닐까? 라는 의문을 독자들에게 던져 놓고서는,,,현재가 파헤쳐 가는 25년전 정만리 사건을 통해서 60여년전의 과거의 이야기와 또 현재의 혜린의 사건의 이야기가 교차적으로 펼쳐진다.

박대길이라는 인물의 등장은 의외로 너무나 큰 이야기의 중심축이였고 , 두이야기를 통해서 두 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 궁금증을 증폭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실마리를 독자들에게 보여주는 이야기,,,

그리고 후반 몇십페이지를 남겨주고,....,헉! 하고 경악하게 만드는 충격적인 사실,,,

그사람이 그사람이 아니였고 혜린과 현재의 관계가 이렇게 얽혀 있는 관계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때( 자세하게 말하면 스포이므로 두리뭉실..책 읽으면 다 저 말이 이해가요) ,,,,현재의 충격과 아울러 책 읽는 나도 상당히 충격을 받았다는,,,,, 혜린의 뱃속 아기가 태어났다면 이건 뭐~~~ 상당히 심각해졌을 상황

그리고 정이조, 이순옥, 혜린으로 이어지는 이집안 3대 여인들의 비련의 삶이 너무나 가슴아프게 다가왔다

남이 가진을 탐내는 욕망과, 가진것을 지키려는 탐욕은 사람도 서슴없이 죽일수 있는 ,,,그 모든 일은 본질은 욕망이였다.

철저하게 욕망과 탐욕의 희생자엿던 3대를 걸친 3여인 너무나 가슴아파 눈물도 났던,

60년 현대사를 가로지르는 한 집안의 비밀과 욕망의 얼굴.... 이라는 이 문구가 너무나 적절한 소개글인셈이다.

상당히 재미있었다. 점점더 밝혀지는 두 사건이 재미있었고 마지막 페이지까지 범인은 누구다! 라고 말해주지 않는,,,기억이 안난다는데 어쩔~~~ 그가 범인이 아니라고 믿고 싶다 ,,정말 그럴까??

한국 미스터리 추리소설 중에서 모처럼 재미있는 책과 작가를 발견했다는 기쁨이 몰려오는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