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씨의 친절한 나물 밥상 - 365일 내내, 저염.저칼로리 나물 먹기 프로젝트!
안영숙 지음 / 조선앤북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요리책 몇권을 가지고 있는데 모처럼 쏙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했어요..
나물 반찬 레시피가 무려184가지나 있는 [영숙씨의 친절한 나물 밥상]이라는 책입니다,^^
직접 서점에 가서 구매하지 않는한 인터넷 서점에선 책크기를 알수 없는데 배송받고 깜놀랬어요.
책크기가  200x260 에 큼직하니 아주 큽니다,,184개의 레시피를 담으려니 두깨도 만만치않네요.
우선 요리책은 역시 크기가 크니 그 안에 요리사진이 큼직하니 보기 좋네요,,,펼쳐놓고 보기에 편한것 같아요 .

유난히 여름을 견디기 힘든 저는 요즘 사실 입맛을 잃었어요., 살도 같이 빠지면 좋을텐데 살은 빠지지도 않고
입맛이 없어 잘 못먹으니 기운이 없고 축축 쳐지네요,
여름철 제철 나물로 맛깔나게 무친 나물반찬으로 밥을 맛있게 먹고 싶네요 ^^
brown_and_cony-27
이책은 자연주의 한식과 가정요리를 선보여 많은 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요리 연구가 안영숙님이 저자로
요즘 초보주부들 나물반찬 잘 하지 못하잖아요,,(사실 너무 손이 많이 가는지라  ) 그래서 나물 고르기, 다듬기, 보관하기
같은 기본부터 나물 손질법부터 시작해 봄,여름,가을, 겨울의 제철 나물 레시피와 해초류, 묵나물까지 총 184가지의
나물반찬 레시피를 실어 놓았어요
책을 펼쳐보니 아주 정리가 한눈에 잘 되어 있네요,, 특히 제가 마음에 들었던 점은 레시피제목에서 그 나물의 효능을 알수
있게 해준 점이 마음에 들어요. 에를 들면 중풍을 예방하는 방풍나물, 노화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몸 안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미나리,,,,, 이런식으로요.. 한눈에 쏙쏙 들어옵니다.

자! 여기서 책의 구성을 한번 살펴볼까요?
한가지의 나물에 대해 선별, 손질, 보관법의 3단계를 설명하고요,,그 다음 그 제철나물의 맛과 효능을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그리고 <언제 맛있을까?>,< 어떻게 먹을까?> 를 설명하고 그 다음 <재료 준비하기>,< 4단계의 만들기>과정을 사진과
설명으로 보여주는 식입니다,
그 다음 이어지는 그 나물 페시피를 대가 3개정도씩 이어서 준비를 해 놓고 있네요
한가지 나물에 3-4가지의 레시피를 이어 보여주고 있어서 보기 편한것 같아요

 

 

 

 

 

 

 

바로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요즘 저희집에서 가지를 한박스식 구매를 해서 먹고 있는데,,,,늘 같은 방식의 가지무침밖에 해 먹지 못했어요,,,그런데 책속을 보니 가지무침 이외에도 <튀긴 가지무침>,<가지 간장절임> 레시피도 있네요,,
꼭 활용해서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어요.

나물 반찬 레시피 외에도 좋은 정보가 되는 점이 많았는데요,
저자가 말하는 저염 양념 공식 8가지, 맛 내기 기초 상식 8가지, 5가지 기본 무침 양념 만들기, 다시마 육수와 기본 된장국 만들기,등이 초보들에게 또는 나름 노하우를 가진 주부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특히 저희집이 좀 간이 쎈편인데요,,아무래도 경상도 사람이라 맵고 짜고 얼큰하고 자극적인 반찬을 좋아하다보니
상당히 짜게 먹는 편인데 건강을 위해서 염분을 줄이려고 하지만 그게 잘 안되었거든요
그런데 [저염 양념 공식 8개]를 보니 그대로 한번 해 보고 싶더라구요
예를 들면 고추장 양을 줄이고 고춧가루를 섞는다. 된장 양을 줄이고 양파를 넣는다, 국물 요리의 간은 마지막에 한다,,등등
아주 정보가 알찬것 같아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식생활개선을 위해서 앞으로 이 책보고 저염도 저칼로리  나물 반찬을 많이 만들어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제철 나물로 더운 여름날 건강 챙기세요 ^^
이상! 끝~~~~~
line_characters_in_love-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