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입시
미나토 가나에 지음, 권남희 옮김 / 북폴리오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몇년전 데뷰작인 [고백]을 너무나 잼나게 읽고 한눈에 반해버린 작가 미나토 카나에의 신작이 나왔다.
본격 학원 미스터리물이라는 [고교입시]는 그녀가 최초로 드마라 대본에 도전하여 후지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다는데 이번에 책으로 나왔단다.. 아! 궁금하다. 명문고고의 고교입시를 둘러싼 미스터리라니~~~
이번책으로 그녀는 어떤 것으로 독자들에게 놀라움의 반전과 뭔가 아! 하는 깨달음을 선사할지,,,,,
명문고 입시를 둘러싸고 48시간 동안 펼쳐지는 미스터리가 궁금하시다면 저와 함께 고고 ~~

지역 최고 명문고인 이치고는 이지역 주민들에게는 특별한 의미로 각인되어 있다. 이치고에 합격만하면 이후 대학을 가든 안가든 ,백수가 되어도 성공한 인생이며, 반대로 이치고에 합격하지 못하면 이후 최고대학에 입학해 좋은 직장을 얻어도 이지역 사람들에게는 실패한 인생으로 취급당한다. (뭥미??  도대체 이해가 안되는...)
그만큼 기세가 등등한 이치고에 고교입시날이 다가왔다. 한치의 실수도 없어야 한다. 지난 입시에서 몇몇 채점이 잘못한 점이 밝혀져 지역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선생님들의 감봉도 받는 사고가 있었다.
 입시 전날 고원채용시험에 합격해 1년차 신임교사인 하루야마 교코선생님을 비롯해 교장,교감 그외 10명의 선생님들은 고사장으로 사용할 다섯 개의 교실 전부를 청소하던중 교실 전부에 < 입시를 짓밟아버리자! >라는 벽보가 붙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어 칠판위에서 발견된 휴대전화 와 러브레터.....​ 휴대전화는 한선생님의 것으로 판명났지만 이러한 모든 일들이 수상하기만 하다. 혹시 휴대전화와 러브레터는 동일인물의 소행으로 내일 있을 본시험에 있을 어떤 일에 대한 경고나 예고는 아닐까??
여러가지 의견들 사이에 고교입시 당일이 다가오고...다행스럽게도 1교시2교시 3교시까지는 무사했다
그러나 4교시 마지막 시험시간(영어)에 한 여학생의 휴대전화가 울린다.
<휴대전화는 교실 반입금지, 착신 여부에 관계없이 커닝으로 간주해 발견하면 그 자리에서 실격 처리함> 이라고 분명 학생들에게 말하고 핸드폰을 거두었건만,,,핸드폰을 가지고 있지않다고 말한 여학생의 품에서 휴대폰이 울렸다.
큰일났다!!! 여학생은 당황해서 호흡곤란을 일으키고 동시에 선생님들도 당황했지만 무사하게 시험을 모두 마쳤다.
분명 그런줄 알았다. 여학생의 처분만 결정하면 모든 것이 정확하게 처리된줄 알았건만,,,,누군가는 그 휴대폰 소리때문에 기억났던 정답을 잊어버렸다 항의하고 또 누군가는 그 당황스러운 순간에 슬쩍 커닝을 했으며 또 답안지 한장이 시라졌다.
휴대폰 여학생의 어머니와 휴대폰소리때문에 손해를 봤다는 학생의 아버지(동창회장)까지 등장하여 학교에 난입, 교장실에까지 난입하여 점점더 사건은 커져만 가는데,,,,
그리고 이모든 상황이 실시간으로 인터넷 한곳의 게시판에 글이 올라오고 있다. 도대체 누가? 왜? 어떻게??

​처음 시작은 살짝 헷갈렸다. 왜냐하면 총 12명의 선생님 모두, 그리고 시험치는 학생, 학부모, 학교에 몰래 숨어있는 재학생까지 등장인물 모두가 화자가 되어 자신의 시점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기때문이다.
선생님들의 이름과 과목을 종이에 적어놓고 화자의 시점이 바뀔때마다 어떤과목 선생님인지 다시 확인하고 읽어야 했다는 ㅎㅎ
그런데 좀 적응하니 이러한 독특한 구성이 더 긴장감을 제공하고 재미를 더하는것 같다.
그리고 화자가 바뀔때마다 마지막엔 인터넷 게시판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글을 넣어두었는데,,,, 어떻게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을 시험문제까지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고 글을 올리지? 누구야?하는 강력한 호기심이 발동했다.
중반에 살짝 게시판을 글올리는 범인을 추정 가능하지만 이야기는 의외로 단순하지 않았다.
내 추리중에 이 사람은 사건과 예외였는데,,,그런데 사건과 관련이 있다니!! 하며 놀랬고 또 다른 협력자와 주동자....
역시 미나토 카나에였다. 마지막 책장을 덮을때까지 독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혀 예상 못했던 사람이 의외의 범인?이였고. 또한번 느낀 점은 인터넷 상의 무분별한 악플이 누군가에는 엄청난 상처로 남는다는 것을 모두 다시한번 깨달았으면 한다는 사실..
OMR답안지로 객관식은 기계가 체점하고 주관식만 선생님들이 체점하는줄 알았더니 일본은 다 입시교사들이 채점을 하니 이렇게 점수오류가 생기지...벌써 우리는 20몇년전부터 OMR 답안지를 사용했는데 일본은 안그런가? 하는 생각도 아울러 했다는 ㅎㅎ
암튼 이 더운 여름날에 너무나 재미있게 읽은,,,난 빠져서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