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오브 엑스
A. J. 몰로이 지음, 정영란 옮김 / 타래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국내 로맨스 소설을 즐겨 읽던 나에게 [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시리즈나 [ 크로스파이어 유혹] 은 너무나 파격적이어서 중단에 포기한 책들이였다.

국내로맨스 소설이 시련을 이겨낸 남녀의 애절하고 애틋한 감성이 묻어나는 사랑이야기가 많다면 국민 정서가 달라서 일까? 국외로맨스 소설은 숨겨진 욕망의 분출, 변태스럽기까지한 애로티시즘 이랄까? 아무튼 앞선 두 작품에 실패를 맞보았던 나에게 [ 스토리 오브 엑스]는 기존의 로맨스 소설과는 다른 독특한 스토리로 구성되어있고 매혹적인 미스테리가 전제적인 흐름을 이끌어 간다고 하니 아니 읽어볼수가 없었다.

 

나폴리의 역사 연구와 논문을 쓰기 위해 친구 제시카가 있는 이탈리아 나폴리에 오게 된 22살의 알렉산드라 백크만.

대학에서 한 명의 남자 친구를 사귄 것이 전부인 나름 순진하고 순수한 알렉산드라를 친구들은 모두 X 라 부른다.

나폴리에 머무는 동안 이태리어를 배우고 꼭 진정한 사랑을 찾을 것이라는 나름 목표를 세웠던 X 에게 도착 첫날 카페에서 보게 된 환상적이게 잘 생긴 섹시하고 매력적인 마커스 로스캐릭에게 첫눈에 반해 버린다.

그런데 이남자 마크 보통 남자가 아니였다. 아내가 의문의 교통사고로 죽은 서른살의 억만장자로 여자 사냥꾼이라는 소문과 더불어 약간 위험하고 어두운 스멜을 팍팍 풍겨주시며, X에게 달콤한 시선을 주는듯 사라져 버린다.

=== 여기서 잠깐,, 환상적으로 아름다운 여주를 기대했건만 X는 약간 위로 들린 코, 주근깨투성이 얼굴의 나름대로 귀염성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섹시하다거나 아름답다는 소리를 한번도 들어 본적이 없단다.어째 좀 실망인걸, 평범여주는 내 스타일이 아니다라고..ㅠ.ㅠ=== 

제시카는 마크가 카모라(이탈리아 남부 지역의 마피아)와도 관련있을 지도 모르고 전 와이프의 죽음도 수수께기로 남아 있는 한마디로 위험한 남자라 충고하지만, X는 오직 그를 만나야 한다는 일념 하나로 그가 살고 있는 로스캐릭 궁전으로 찾아가 그를 만나지만 X에게 관심없음을 느낀 그녀는 실망하고 돌아온다.

생각보다 훨씬 위험한 도시였던 나폴리, 겁탈당할 위기에 처한 X를 구해주게 된 마크는 " 당신에겐 아름다움 외에 다른 무언가가 있어"(10) 라며 X에게 달콤한 와인과 그의 숨겨진 그의 마음을 고백한다.( 아름다움? 어디가? 평범녀들에게 희망을 주는  매의 눈을 가진 멋진 남주 캬~~바람직해 ^^)

마크와의 사랑을 꿈꿀쯤 X에게 마크는 자신이 3천년 전부터 이어져 온 신비주의 종교인 미스테리의 일원이라고 밝히며 X 도 그와 함께 미스테리의 일원이 되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서로의 영혼에 가까이 갈 수 있는 성적이고 감정적이고 정신적인 진실을 상징하는 영접을 위한 다섯가지의 미스테리에 참가하기를 바라며, 만약 X가 의식을 허락하지 않으면 함께 할수 없다니,,,,역시 뭔가가 있었어~~~ 위험하고 어둠의 스멜을 팍팍 풍겨주시더니,,,어쩔겨 X는 이제 막 마크로 인해서 성에 눈뜨고 여자가 되었는데 그를 놓칠수 없기에 그와 함께 할수밖에~

나름 간단한 서브미션이였던 첫번째 미스테리를 잘 견디고 점점더 도전적인 미스테리 단계들은 처음엔 걱정과 혼란에 휩싸였던 X였지만, 미스테리는 X를 변하게 했고 정신적으로나 성적으로 자유롭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하며, 마지막 다섯 번째 미스테리의 엄청난 비밀과 카타바시스란 도대체 뭔지 궁금해지는 X,,, 

 

 [ 스토리 오브 엑스]기존의 로맨스 소설과는 다른 독특한 스토리로 구성되어있고 있다고 한점은 비밀 범죄조직을 (카모라 와 마피아 중에서도 가장 악명 높다는 드랑게타) 로맨스가 결부시켜 색다른 시도를 하면서 내내 X와 독자들을 조마조마하게 만들었다는 점과 또 영화 <아이즈 와이드 셧>을 떠오르게 했던 신비주의 종교의 미스테리 의식의 5가지 단계는 가학, 관음, 노출 등등 위험스럽고 충격적인 에로티시즘을 보여준다.

난 미스테리 의식이 상당히 충격적이였고 오직 마크와의 사랑으로 그 의식을 치르는 X가 대단해 보일뿐이고 존재한다고도 말하지 않은 여섯번째 미스테리를 통해 진정한 카타바시스를 경험한 X와 마크의 사랑이 대단해 보일뿐이였다.

 마지막 몇페지의 내용은 너무나 충격적이여서 나같은 평범녀들에게 이책은 역시 너무 위험햇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