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타이어
이케이도 준 지음, 민경욱 옮김 / Media2.0(미디어 2.0)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하늘을 나는 타어라!!!!!!라 ,,,환타지 소설이냐구??? NO..NO....굳이 따지자면 경제 미스테리 소설?? 쯤,,,
동명의 일본 TV 드라마 원작소설이라고 하는데,,일본민간방송연맹상 TV드라마 최우수상, ATP상TV그랑프리, 도쿄드라마어워드 드라마부문우수상 수상작의 원작소설이라고 하니 그만큼 재미면에서는 이미 보장을 해 주는셈,,일본 드라마를 보지 않은 독자들에게 책으로 읽는 재미를 줄 만한 책인것은 확실한것 같다,
책의 두께가 상당하고 600페이지가 되는 책이며 글자도 비교적 작은셈인데 그래서 읽을 거리가 상당하면서도 책일 술술 지루할 틈이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하겄당 헤헤~~~~~
그리고 이 책은 공식적으로는 픽션(가상)이야기지만 실제로 2002년 미쓰비시자동차의 대형 트럭 타이어 분리에 의한 사상 사고와 미쓰비시의 리콜 은폐 사건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은 스토리라서 전혀 무관하다고는 하지 못할 듯 한데,,대기업과 맞서 홀로 진실을 위해서 싸우는 아카마쓰의 이야기가 뭐라 좀 씁쓸하면서도 긴박하고 그러면서도 감동과 여운을 주는 그런 책이랄까??
자 그렇다면 책속 내용으로 살짝 빠져봅시당~~~~~~~~~~~

 

아카마쓰운송회사의 트레일러가 한아이의 엄마이자 한남자의 사랑하는 아내였던 한여자를 죽였다.
트레일러가 13 톤짜리 세미 트레일러를 뒤에 연결해 법정속도 40킬로로 주행하던중 브레이크를 밞았을때 그때 왼쪽 타이어가 날아가 길을 걷던 유키 다에코의 등을 쳐서 즉사하게 만들었다.
정비 불량일까? 아니면 정해진 중량을 초과한 과적의 문제일까?아니면 제한속도를 지키지 못한 운전자의 과실일까?
제한속도도 정확하게 지켰고 운전자에게도 과실이 없어보인다,그렇다면 정비불량일까? 이사건에서 정비 문제가 있는 것으로 밝혀 지면 담당정비사는 물론 '영업정지'라는 최악의 사대가 벌어질수 있다,,,
그러나 그차 담당정비사 가도타군은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점검규정보다도 훨씬 엄격하게 검사를 하고 있었고 국토교통서의 검사 결과도 '감점요서 없음'이라는 평가가 나왔다,,그런데 한생명은 죽었고 그로 인해서 아카마쓰 운송회사 사장 아카마쓰에게 밀려오는 파급효과는 엄청났다., 사망자 피해보상을 기본으로 해서 사고차량에 실려있던 정밀기계 3대보상금이 9천만엔. 정밀기계 미도착으로 다시 제작하는데 걸리는 2주동의 발주회사 생산계획이 틀어지고,,발주회사 클레임고 함께 생산이 늦언데 따른 배상금 등등
거기다 그동안 믿고 몇십년 이용하던 은행에서는 대출을 못해준다고 하니 거래를 하던 기업에서는 더이상 거래하지 않겠다고 하지,,쯧쯧
엎친데 덮친격으로 그렇게 어려운일들은 한꺼번에 몰려오는데...
아카마쓰는 차량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을 알게 되지만, 대기업 자동차 제조사인 호프 자동차와 맞서 홀로 싸우는 것은 자체가 불가능에 가깝다.. 계란으로 바위치기라면 딱 일듯하다,,너무나 우리가 사회속에서 보여지는,,진실이 어디에 있던 결국 돈과 권력앞에서는 한사람의 힘은 너무나 약하다,
이렇게 트레일러사건 하나로 아카마쓰 운송회사의 사장 아카마쓰,,대기업 직원, 은행원, 주간지 기자, 사건을 헤결을 해야 할 경찰의 입장이 얽혀들면서 사건은 점차 복잡하고 진실을 파헤치기가 어려워져가는데,,이렇게 하나의 사건에 따라서 각자의 입장도 다르고 보는 사람들의 시선이 다를 수 있다는 것!! 새삼 느낀다
과연 대기업과 전쟁을 벌이는 아카마쓰씨는 승리를 할 수가 있을까? 결국 중요한것은 진실과 싸우는 작은 힘들이 하나하나 모여졌을때 그들에 의해서 진실은 파헤쳐 지고 세상은 바뀔수 있다는 점이다,그렇기때문에 우리는 힘앞에 굴복하거나 쉽게 포기해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아직은 세상이,,그래 살만하다는 생각도 든다,
이렇게 큰 사건으로 보아서 그렇지 언제든지 우리에게도 다른 얼굴도 나타날수 있는 사건들,,,그때 나는 어떤 편에 설것인가 한번쯤 생각나게 하는 책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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