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퍼즐 스페셜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데스 맥헤일.폴 슬로언 지음, 권태은 옮김, 조형석 그림 / 보누스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추리소설을 좋아한다,,,작가가 툭툭 던져 놓은 사건의 실마리를 놓치지 않고 기억해 두었다가,,,나중에 나만의 추리로 사건의 범인을 밝혀내고 그것이 작가가 밝히는 범인과 같을때 묘한 쾌감을 느낀다고나 할까? 거봐~~아직 내 머리는 녹슬지 않았어,,난 눈치 백단이구 ㅋㅋ 하며 혼자서 책 읽다가 씨~~익 미소를 짓게 만들기도 한다.
요즘은 코난도일이나 셜록홈즈,아가사 크리스티 등의 고전 추리소설을 넘어서 다양한 분야에 다양한 방법으로 추리소설이 나오고 있는데 이전처럼 단순하게 보여주는 단서들에서 답을 찾는 것을 넘어서 보다 폭 넓게 다양한 분야에 지식이 필요하고 창조적이기까지 한 폭넓은 사고가 필요하게 된것 같다,
그런 면에서 이 책 [  IQ 148을 위한 추리 퍼즐 스페셜 ] .. 전세계 최고의 브레인들이 즐기는 추리퍼즐의 베스트셀러라는 문구에 훅~~~~하고  호기심 왕창 발동,,, 이 책에서는 상식적이고 뻔한 답은 통하지 않는다고 하니,,
그럼 책속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책속으로 고고!!!~~~~~~~~~~~ 빠져 봅시당~~~~

 
이 책은 총 160개의 추리퍼즐 문제가 제시되어있다,
각 한페이지에 하나의 문제가 나오는데 윗쪽은 난이도를 별로 표시를 해 두고 있고 간략하게 질문을 한 3-4줄에 걸친 문제 제기와 그 아래에 [ 단서 ]를 몇가지를 제시를 하면서 문제의 답을 요구를 하고 있는 방식이다,
이런 구성은 이전에 잡지책에서 쉬어가는 코너에 잠깐씩 나오던 그런 추리퍼즐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실제로 어린시절에 잡지속에서 간혹 본것 같은 그런 문제들이다, 그래서 애초의 내 기대, 예상에 어긋나는 것이라서 솔직히 조금 실망을 했다고나 할까??  시간나는 틈틈히 심심한 자투리 시간을 메울때 들여다 보면은 딱 좋을 그런 책이라고나 할까?
때로는 문제가 너무 폭넓은 지식을 요구하기도 하고 때로는 너무 쉽거나 단순하기도 해서 쉽게 풀어지는 문제도 있었다,,그러나 대부분은 난  풀지 못했다,,왜냐!!!!!   난 IQ 148 아니므로 ㅋㅋ~~~~~~~~~

 033 ] 아버지와 아들
윌리엄의 아버지는 윌리엄의 할아버지보다도 나이가 많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 단서 > 자기 아들보다 어린 아버지는 없다. 하지만 아버지보다 나이가 어린 할아버지는 있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어머니보다 나이가 어린 할머니도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할아버지와 할머니 모두 아버지와 어머니보다 어린 경우는 없다.


080] 텔레파시
한 남자가 계단을 걸어 내려가다가 말고 아내가 죽었음을 알아챘다.
남자는 그 사실을 어떻게 알았을까?

< 단서> 1. 남자가 계단을 내려갈 때 아내가 죽었다,
2. 아내는 사고로 죽었다. 하지만 화재나 폭발 사고같이 큰 사고는 아니다,.
3. 남자의 아내는 같은 건물의 다른 층에 있었기 때문에 서로의 모습이 보이거나 목소리가 들리지는 않았다.
4. 남자는 아내가 죽었음을 알 수 있는 무언가를 보았다.

--------------------------------------------------------------------------------------

33[ 정답] 윌리엄의 아버지가 60세이고 어머니는 25세,어머니의 아버지 즉 외할아버지가 45세라고 가정해 보자.
아버지 쪽과 어머니 쪽을 합하면 누구에게나 할아버지가 두명 있기때문에 , 외할아버지가 자신의 아버지 보다도 나이가 어린 겨우가 없다고 할수 없다,,------우리나라 촌수를 안다면 너무나 쉬운 문제라서 허무하기까지 한 문제였다
80[ 정답 ] 남자는 교통사고로 입원한 아내를 만나고 계단을 내려오는 길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병원 전체가 정전되었고, 병원의 비상 발전시스템까지 멈춰버리는 사고가 일어났다. 그 순간 남자는 인공호홉기를 쓰고 있는 아내를 떠올리며 슬픔에 잠겼다. 인공호흡기의 전원이 꺼져버렸을 것이기 때문이다,


내 뇌가 굳어버린 것일까?? 쉬운 문제는 너무 쉽고 80번 같은 문제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너무 부족하다,,,순간 멍했으니깐~~~
이 책은 바로 그렇게 때로는 지식이 필요하고 때로는 사실 작가처럼 상상력을 발휘해야지만 문제를 풀수 있는 것 같다,
이전 잡지책에서 보아온 그런 심심풀이 추리퍼즐을 맞추고 싶은 독자라면 !!!!!  좋아하실듯,,
한가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내 머리와 생각들이 너무 고정관념과 수평적인 사고를 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이 책을 통해서 좀더 창의적이고 편견과 고정관념을 깨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을 하고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해야 겠다는 생각정도,,난 평소 몽상걸인데,,이런 나의 몽상도 부족했나보다~~~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