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워킹 Book One : 절대 놓을 수 없는 칼 1 카오스워킹 1
패트릭 네스 지음, 이선혜 옮김 / 문학수첩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08 영국 가디언 문학상 수상!  아마존 선정 올해 최고의 책! 으로 뽑혔다고 하고 그외 10개의 권위 있는 문학상을 모두 휩쓸었다고 하니  재미면에서는 보장된 셈이다.
카오스 chaos ..우주가 발생하기 이전의 원시적인 상태를 말하기도 하지만 보통은 혼돈이나 무질서 상태를 말한다,
카오스 워킹,,그렇다면 어떤 혼돈과 무질서의 중심에서 주인공들의 모험이 있을 것 같은데 일단 이 책은 SF 과학소설/성장소설이니 그런 역경과 모험을 거치면서 성장해 가는 주인공들의 SF모험스릴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럼 책속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카오스 워킹 속으로 고고!!~~~~

프렌티스 타운이라는 마을에  13살 소년 토드가 살고 있다,,이 곳은 지구가 아니며,,나이를 먹는것도 성인이 되는것도 우리의 현재와는 좀 다르다,,일년은 13달이며 토드는 13살 12개월로 이제 한달만 지나면은 성인이 된다.
스팩(이곳의 원시생명체)들에 위해서 노이즈 세균이 퍼진이후에 사람을 비롯한 모든 생물체의 끊임없는 생각들과 영상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들려온다. 노이즈 세균은 성인이 된 남자들의 절반과  토드의 엄마를 포함한 모든 여자들의 목숨을 빼앗아 갔다.
그래서 이 마을에는 더이상 여자들이 없고 그리고 아이도 토드가 마지막이며, 50명 남짓한 남자들만 살아가는 마을이다.
토드의 부모님이 모두 죽고 벤과 킬리언이 자신의 자식마냥 토드를 키웠고 이제 한달만 지나면은 토드도 성인이 된다.
머리속의 생각들과 영상이 모든 사람들에게 다 전해진다면은,,,글쎄 너무 큼직할 것 같다,,거기다 모든 생물체의 생각들도 끊임없이 들려오니 잠시도 소용할 틈이 없이 떠들썩하게 들려오는 소음,,나 같으면은 돌아버릴듯,,,이쯤 되면 영화 <사토라레>도 살짝 생각나는데,,남의 생각을 살짝 들을수가 있다면은 처음에는 약간 재미있을 듯 하지만 나의 마음속의 생각,잡스러운 영상들도 모두 다른 사람들이 공유하게 된다면은 ,,으흐흐~~~~ 결코 유쾌한 일이 아니다.
다시 책속으로 가서....어느날 소음이 없는,그러니깐 늪에서 소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 정적을 발견을 한다,,너무 놀라움과 두려움을 느낀 토드,,
그러나 이내 그의 생각은 마을사람들에게 같이 전해지게 되고 벤과 킬리언은 목숨을 걸고 토드를 이 마을에서 탈출을 시키는 것을 시도한다.

" 지금 당장 움직여야 해 , 넌 프렌티스타운을 떠나야 한다. 말도 안되는 일이란거 안다. 하지만 이 모든 일을 설명할 수 있는게 있다.
네 엄마가 쓴 거다. 네가 태어나던 날 부터 기록한 일기장이란다. "- p81

토드는 이유도 모르고 마을을 탈출하기를 시도를 하고 숲에서 토드를 죽일려는 아론을 만나 몇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고며,,또 아론은 비올라를 제사의 제물로 삼으려고 잡으려 하는데,,,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두렵다.
언제나 토드를 걱정하던 벤과 킬리언은 그동안 왜?? 줄곧 거짓말을 해 왔을까? 도대체 성인이 되면은 또 무엇이 달라지는 것일까?
그리고 토드는 엄마가 남긴 일기장 속의 지도를 따라서 자신이 알지도 못하는 정착지로 가야 하는데,, 숲에서 만난 비올라,,그녀의 생각은 전혀 들리지 않고 말도 하지 않는 비올라,,혹시 자신의 노이즈 세균이 비올라에게 옮을까봐 그것도 걱정이고,, 그리고 아론과 마을시장을 비롯해서말을 타고 쫓아오는 마을 남자들,, 그들을 피해서 무사하게 토드와 비올라는 지도속의 정착지로 갈수 있을까??

책은  많은 상을 받은 만큼 재미가 있어서 책한권을 후딱 읽어버렸다...SF 과학소설/성장소설이라서 주인공 토드와 비올라의 우정과 모험이 그려져 읽는 내내 두 소년소녀가 점점 서로에게 의지하면서 역경을 헤쳐가는 모습도 재미있었다
지금 이세상도 개인의 사생활 보장의 경계선이 점점더 무너져 내려가고 있다. 이메일, 트위터, 문자 등의 과도한 정보로 개인의 사생활이 심각하게 침해받는데,,이 책속의 노이즈 처럼 정말 끊임없이 내 생각과 영상들이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된다면??개인의 자유를 온전히 박탈당한다면 어떨까?? 하는 그런 생각을 해 보게 하는 책이였다.
그리고 이제 시작인 이야기의 1권-1 이라서  앞으로 펼쳐질 그 광대한 이야기가 궁금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