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빛 - 검은 그림자의 전설 안개 3부작 1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 지음, 송병선 옮김 / 살림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월의 빛..책표지가 너무나 매력적이다,,음산하고 으스스한 분위기속에 등대의 불빛이 마치 구원의 불빛처럼 다가온다,
작가 카롤로스 루이스 사폰(Carlos Ruiz Zafon)은 <바람의 그림자>와 <천사의 게임>으로 이미 우리나라를 비롯을 해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이다,
9월의 빛은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의 데뷔작이자 미스터리 모험 3부작  <안개의 왕자>,<한밤의 궁전>과 함께 3부작 연작소설로 꾸며지는데 그 첫번째가 바로 < 9월의 빛 >이다,미스테리 소설에 무서운 소설이라고 하니 기존에 고만고만한 내용들의 책들을 읽다가 모처럼 무서운 책을 접한다는 설레임이 있었다,
특히 카롤로스 루이스 사폰 소설의 특징이 미스터리 장르와 모험소설을 로맨스와 혼합을 해서 어느 한쪽으로 너무 치우치지 않고 로맨스까지 함께 어울러지니 읽는 재미는 일단 여러독자들을 만족 시킨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빛과 어둠의 세상에서 모두가, 그리고 우리 각자가 자신의 길을 찾아야만 한다,

파리에서 사는 시몬(엄마)과 두 아이 이레네(15세)와 도리안 아버지가 죽으면서 남긴 엄청난 빚과 충격으로 한동안 힘들게 살아간다,그래도 죽으라는 법은 없는지 아는 사람의 도움으로  돈많은 장난감 발명가이지 제작자인  미스테리 인물 자루스 얀이라는 사람의 크래이븐무어 숲속에 있는 궁궐과 같은 저택을 관리자로 일할수 있게 되어 시몬과 아이들은 그곳으로 이사 가게 된다,
장난감 제작자인 라자루스 얀은 크래븐 무어라는 음침하고 거대한 저택에 사는데 아내 알렉산드리아는 20년동안 알수 없는 병으로 침실에 누워있다,
이 사람이 만든 장난감들은 하나같이 괴기스럽다,,장난감이라고 말을 하기보다는 기계로봇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이 책이 영화로 만들어 진다면은 좀더 그 로봇 장난감들이 어떻게 그려질지 너무 기대가 된다, 책으로 읽으면서 상상하는데 소름이 돋았다,
이레네는 대저택의 부엌일을 돕는 같은또래 한나와 친하게 지내면서 한나의 사촌인 이스마엘을 소개를 받고 풋풋한 첫사랑의 감정에 빠진다.

그렇게 첫사랑도 찾아오고 엄마는 안정된 직장도 갖게 되었고 섬이 주는 아름다운 경치에 이제는 마냥 안정적인 삶으로 접어 드는 줄로만 알았는데 어느날 한나가 비참하게 죽은 시체로 발견이 된다,
그녀의 죽음으로 모두 슬픔에 빠져있지만 그 슬픔을 극복을 겨를도 없이 이내 오싹한 그림자가 크래븐무어와 그곳을 둘러싼 숲속에 드리운다..
사촌을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한 이스마엘은 그 죽음에 관한 미스테리를 풀려고 하는데,,그 어둠의 그림자가 라자루스와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을 발견을 하게 되고 이 미스테리한 장난감 발명가에는 엄청난 숨겨진 비밀이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머릿속으로 장면 하나하나를 상상하면 읽는 것이 마치 영화를 보는 것처럼 그려지면서 공포는 두배가 되었다,

 극한의 공포속에서도 끝까지 사랑을 지킬려는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도 있고 그리고 내 자신의 그림자,내가 어디를 가든 항상 쫓아 다니는 그림자에 대해서 한번 생각을 해 보는 계기도 되었다,
나는 이 책을 밤에 읽었다,,책을 덮으면은 이내 불을 끄고 잠을 잘 수가 없어서 스텐트를 켜 놓고 며칠을 그렇게 잠을 자고 있다,,지금도
마지막으로 어느누군가가 제안을 하던간에 당신은  절대로 계약을 해서는 안된다.
그는 훗날 당신의 가장 소중한 것을 달라고 할 것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