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홈즈걸 1 - 명탐정 홈즈걸의 책장 명탐정 홈즈걸 1
오사키 고즈에 지음, 서혜영 옮김 / 다산책방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이끌린다.. <명탐정 홈즈걸의 책장> 홈즈걸이라,..
그동안 추리소설속의 주인공들은 대부분은 남자들이 많았고 이렇게 여성들이 주인공으로 사건을 풀어가고 해결을 해 가는 이야기는 같은 여성의 입장에서 아주 반가운 일이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그렇겠지만은 서점에 가면은 행복감이 밀려온다. 수많은 책들에게서 풍기는 종이냄새,인쇄냄새 도 기분이 좋고 진열되어 있는 책만 봐도 기분이 좋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인터넷으로 책을 저렴하게 구매가능해서 작은 서점들이 점점더 없어져 가는 추세인데 그래서 안타깝다.이책은 우선 6편의 단편연작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판다는 속삭인다.
사냥터에서 , 그대가 손을 흔드네,
배달 빨간 모자,
여섯 번째 메시지,
디스플레이 리플레이 
 
우선 이 책은 읽는내내 몰입도도 있고 재미도 있고 그리고 내용이 너무 자극적이나 충격적이지 않아서 한권 책을 구매를 하면은아이부터 부모님까지 모두 같이 읽을 수가 있는 책이라서 그것이 가장 마음에 든다.
책 한권을 읽고 나서 입가에 미소가 머무는 책이 나는 좋은데 바로 이 책이 그렇다.
아기자기한 각 단편들이 기존에 추리소설들이 자극적인 소재 주로 살인사건이나 연쇄살인사건등을 다루고 범인을 쫓는 것이라면은 이 책은 서점과 관련된,,책과 관련된 아기자기한 사건을 추리로 풀어가는 것이라서  마음에 든다,읽고 나서 가슴이 답답하지 않고 입가에 미소가 머문다.
<사냥터에서 그대가 손을 흔드네>는 마지막에 작은 반전과 함께 약간의 슬픔과 감동이 묻어나왔고,,<여섯번째 메시지>는  책한권이 아픈사람이나 어떤 상황에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그리고 책으로 어떤 인연도 만들어 갈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좋았다,
<판다는 속삭인다>는 가장 기존추리소설에 가까웠는데,,책으로 위기에 빠진 할아버지를 구매해는 재치넘치는 추리를 볼수가 있다.
주인공 교코양과 다에양은 흡사 왓슨과 홈즈를 연상시킨다,.. 다에양은 홈즈에 더 가까울 것이고 교코양은 왓슨같다,..교코양은 차분하고 견실하고 책에 관한 많은 지식으로 서점을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성실하고 차분한 편이다.
다에양은 홈즈에 비유되는데 손재주는 엉망이지만은 감이 아주 날카롭고 귀엽고 똑똑한 아르바이트생 여대생이다.
이 두사람이 서로 협력을 해서 서로의 부족함을 메꾸어 가면서 사건을 풀어가고 추리를 해 가는 과정이 좋았고 특히 다에양의  깜짝  놀랄만큼의 날카로움으로 예리한 추리를 할때 깜짝 놀랐고 귀엽기까지 했다.
그래서 각 단편들을 읽고 내려갈때 미소를 짓게 만들고 감탄도 하게 만든다,
또 하나 좋았던 점은 사건과 아울러서 서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장면들도 엿볼수가 있고 다양한 손님들의 형태, 손님들의 행동들도 봀볼수가 있어서 ,,'맞다,정말 그래" 하는 동감도 했고,,서점사람들이 저렇게 일을 하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어릴적에 내 서점을 하나 갖고 싶었는데 그래서 실제 서점들의 일상이 나와서 엿볼수가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은 지금 총 3권으로 나와있는데 다음권 <홈즈걸의 사라진 원고지>가 너무 읽고 싶어진다,
출판되면은 바로 지름신 강림으로 질러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