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운 건 싫은데 혼자 있고 싶어 - INFP 공감 100배 에세이
우유곽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로운 건 싫은데 혼자 있고 싶어

에세이 / 우유곽 / 팩토리나인

이 세상에서 나만 이상한 줄 알았던 우리에게

INFP 공감 100배 에세이

최근들어서는 MBTI 가 가장 성향을 잘 파악하는 것 같아서 MBTI에 관한 책을 관심깊게 몇권 읽어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INFP 성향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하니 저의 MBTI가 INFP 이기때문에 더 읽어보고 싶었던 책입니다.

이 책은 우유곽 작가의 화제의 인스타툰 '인프피 헤븐'을 단행본으로 출간한 것인데요. MBTI의 유형 중에서 어쩌면 가장 작은 %를 차지하는 주변에서 그렇게 흔하게 볼 수 없는 유형인 INFP의 내면을 숨김없이 그려내어서 인프피를 향한 오해와 편견을 씻어줄 수 있는 책입니다.

저는 INFP로 주변 친구들 중에서 저만 INFP 유형입니다. 친구들은 사회생활 하기 힘든 성향이다!,

독특하다!, 이해하기 힘들다 등등으로 알려져 있고, #저는 괜찮아요, 혹시 저 때문에 불편하세요? # 집에 가고 싶어요. # 사람을 헤치면서까지 할 수 있는 일은 없죠 # 결국, 다 잘될 거예요

# 선택해 주시면 잘 따를게요 # 제가 좀 금사빠예요 #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가는지 궁금해요.

등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죠 합니다.

네네, 다 맞는 것 같습니다. 책 제목이 딱 맞습니다 < 외로운 건 싫은데 혼자 있고 싶어 > 바로 이겁니다.

INFP 는 눈치가 빠른 만큼 눈치를 보고, 감성적이라 예민하다는 얘기를 자주 듣습니다.

완벽주의자라서 모든 것이 준비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하고, 누군가는 이걸 보고 게으르다고 오해를 하기도 하죠... 정확하게 INFP 는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사람들은 혼란스러워 하는데 이 책을 보시면 아하!~~~ 그렇구나... 하면서 단번에 INFP 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책은 인스타툰을 엮은 책이라서 책도 만화 에세이입니다.

읽는데 지루함이 없고 너무 재미있으면 특히 INFP 유형은 너무 공감하면서 맞아맞아!~~ 박장대소하면서 읽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저는 책을 읽으면서 하나같이 내 얘기라서 너무 공감하면서 읽었는데요. 다른 유형들은 뭐지? 이사람들...하면서 ㅋㅋ 하면서 읽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책은 파트 4로 나뉘어서 엮어가는데,

1, 하면 잘하는데 게을러서 안 할 뿐

2, 관심이 나를 더 힘들게 해줄지 몰라

3, 외로운 건 싫은데 혼자 있고 싶어

4, 인프피에게 무엇이든 물어봐....

입니다



침착하고 수줍음이 많은 사람처럼 비추기도 하지만, 마음속은 언제라도 연료가 공급되는 기회가 오면 크게 타오를 수 있는 열정의 불꽃이 숨어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으면 하지 않으려고 해서 게으르다고 오해를 하기도 하지만 한번 시작을 하면은 완벽하게 할려는 의지로 열정을 태우지요. 성격이 세심하고 디테일하기 때문입니다.

직접저으로 관심을 받는 것은 싫어하나 친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는 관심과 애정을 끊임없이 갈구하기도 하는데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몽상을 즐기면서 상상하기를 좋아합니다.

책에서는 인프피와 친해지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 인프피의 괜찮아 판별법, 인프피가 급발진하는 이유, 인프피의 복수, 인프피가 인간관계를 힘들어 하는 이유, 인프피와 약속 잡는 방법 등등 정말 다양하게 인프피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너무 재미있게 다가오고 특히 저는 인프피 유형이라 공감하면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프피의 5대 착각이 있는데... 어찌나 공감이 가던지 ㅋㅋ

저를 잘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는 친구들에게 이 책을 돌리면서 한번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또 저같은 인프피들에게 , 넌 이상한 게 아니야, 지금처럼 인프피답게 살아도 괜찮아!~~ 라고 말해주는 책 같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