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약을 쓰지 않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 - 우리가 알던 고혈압 상식은 전부 틀렸다!
카토 마사토시 지음, 이선정 옮김 / 더난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5분, 약을 쓰지 않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

질병치료와 예방 / 가토마사토시 / 더난콘텐츠그룹

혈압약의 숨겨진 비밀부터 혈압을 낮추는 근본적 해결책까지

수십만 고혈압 환자의 삶을 바꾼 하루 5분 치료법

예전엔 몰랐습니다. 제가 혈압약을 먹게 될줄은... 오빠가 고혈압을 약을 먹어서 이전부터 고혈압에 대한 관심은 가지고 있었지만 제가 고혈압을 먹게 되니 정말 남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약을 먹기 시작을 한 지는 2년 정도 되었는데 그때 제 혈압이 138, 143 정도였거든요.

의사선생님이 혈압약을 먹어야 한다고 해서 처방을 해 주니 어쩔 수 없기 먹기 시작을 했는데 약을 먹고 있는 저의 현재 혈압은 평균 127, 130 정도입니다.

고혈압은 자각 증상이 없어서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하죠. 그냥 두면 뇌졸중이나 심장병이 생기거나 불시에 생명을 앗아가는 심각한 증상을 일으키고 고혈압으로 쓰러진 윗대 가족력이 있어서 더 걱정스러웠던 지라 약을 먹어야 한다고 하니 거부감이 없이 먹기 시작을 했는데요. 그런데 고혈압 약은 한번 먹기 시작을 하면은 평생 먹어야 하고 멈추면은 뇌졸중이 온다고 해서 약을 멈출수도 없을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그런데 이 책 < 약을 쓰지도 않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 >이라니!~~~

혈압약과 저염식으로는 치료할 수 없으며 우리가 알던 고혈압 상식은 모두 틀렸다라니, 그리고 하루 5분 혈압을 뚝 떨어뜨리는 간단한 스트레칭이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배워보고 싶어서 읽고 싶었던 책입니다.

이 책은 아마존 재팬 건강 분야 부동의 1위, 250만 부 판매의 저자, 일본 예방의학 최고 권위자가 저자라고 하니 믿음이 갑니다.



책은 6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장. 지금 당장 혈압을 낮추는 두 가지 방법

2장. 잘못 알고 있는 고혈압 상식이 건강을 망친다.

3장. 고혈압은 약으로 낫지 않는다.

4장. 고열압은 저염식으로는 낫지 않는다.

5장. 단 1분 만에 혈압이 떨어진다

6장. 고혈압과 완전히 멀어지는 여덟가지 습관.

입니다

고혈압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고혈압은 수축기 혈압 / 이완기 혈압이 140 / 90 이상이면 고혈압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1장에서는 혈압을 낮추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주는데요. 첫째는 강압 지압인데 갑자기 혈압이 올라서 곤혹스러울 때 그 자라에서 바로 혈압을 내리는 대처요법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강압 스트레칭으로 심폐기능과 혈관을 젊게 유지하는 근치요법입니다.

짧은 시간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인데요.

책에서 손에 있는 즉효 경혈인 합곡과 목에 있는 즉효 경혈인 인영을 알려줍니다.

이 합곡은 제가 몇년 전에 읽었던 < 혈압을 낮추는 최강의 방법 >이라는 책에서도 나왔는데요.

'마법의 혈자리'라 불리우는 ' 합곡'이라는 혈자리인데,, 그곳은 양손의 엄지와 검지의 뿌리 부분을 잇는 삼각형 부위입니다. 5분 정도 합곡혈을 눌러주면 10분 후에는 혈압이 20~30mmHg정도 내려간다고 합니다. 한번 지압해 주면 약 4시간 동안 효과가 계속된다고 하니 잊지말고 지압하는 것을 습관으로 들이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목에 있는 경혈인 인영도 그림과 사진으로 자세하게 알려주니 잊지 않고 습관적으로 지압해 주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고혈압 제질을 개선하는 강압 스트레칭법을 알려주는데, 부위별 강압 스트레칭 8가지를 알려줍니다.

가슴, 등, 옆구리, 허리, 다리, 배, 호흡기관, 심폐기관의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비교적 동작도 간단하고 어렵지 않을 것 같아서 이것도 습관처럼 하루에 한번 정도는 해 주면은 좋을 듯 합니다.

이 강압 스트레칭은 전신 근육을 움직여 혈관 유연성을 되찾으며 폐의 젊음을 되돌리고 산소 운반 능력을 높인다고 합니다.

이런 혈압을 낮추는 방법도 저에게 아주 유용하게 다가왔지만 2장부터 시작되는 고혈압에 대해 알고 있는 상식을 점검하고 고혈압의 실체를 제대로 파헤치는 이야기들도 정말 유용했습니다.

그동안 혈압약을 먹으며 안심을 어느정도는 했었는데 혈압을 약으로만 내리는 치료는 위험하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약으로 낫지 않는다고 하면서 잘못 알고 있는 고혈압 상식이 오히려 건강을 망친다고 알려주시네요. 그러면서 지금 바로 시작하는 고혈압 자가치료법과 혈압이 오르는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는 방법도 알려주는데...이 고혈압과 완전히 멀어지는 8가지 습관이 잘못 알고 있었던 음식에 관한 것도 바로 알게 해 주고 여러모로 새겨 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제가 혈압약을 먹고 있어서 그런지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