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살 빼는 게 쉬워서 양조절 다이어트 ㅣ 양조절 다이어트
한아름 지음 / 길벗 / 2023년 6월
평점 :
살 빼는 게 쉬워서 양조절 다이어트
건강음식 / 한아름 / 길벗
매일 먹고 싶은 음식을 먹어도
확실하게 빠지는 양조절 다이어트
여름입니다. 올해는 여름이 더 일찍 온 것 같은데 여름이면은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걱정이 더위와 다이어트 인데요. 나이가 들어갈 수록 어째 살을 빼는 것이 너무 힘들어집니다.
예전에는 좀 굶으면서 운동을 조금만 해도 살이 잘 빠지더니 나이가 들어가니 굶어서 살 뺀다는 것은 건강에 너무 안 좋아서 시도를 하지 못하는 실정인데요.
이 책에서는 매일 먹고 싶은 음식을 먹어도 확실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있는데 바로 양조절 다이어트라고 알려주시네요..
저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다이어트 일기장 같은 공간을 운영을 하는데 무려 8만명이 넘는 팔로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양조절 다이어트를 통해서 15킬로를 감량에 성공을 했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양조절 다이어트를 알리며 소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자의 양조절 다이어트 책은 이번의 책이 두 번째 책인데요. 첫 번째 책에서 독자들이 궁금했던 점을 세세하게 다루며 재료별 레시피를 정리했다고 합니다.
우선 양조절 다이어트란 무엇일까요?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면서 자신에게 적당한 양을 찾고 이후 점차 줄여가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합니다.
자신에게 적당한 양? 하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사실 우리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 예를 들어 과식, 야식, 절식, 폭식 같은 - 내가 얼마나 먹어야 배부른지, 내 몸에 필요한 식사량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거죠.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한 가지 주재료로 매일 다른 맛을 느낄 수 있게 요리를 해서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면서도 양조절을 해서 확실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가 바로 양조절 다이어트라는 거죠.
다이어트 정말 힘들죠.. 적게 먹고 운동을 하면은 조금 살이 빠지지만 적게 먹기도 힘들고 운동하기는 더 힘듭니다. 그런데 양조절 다이어트를 하면은 매일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스트레스가 적어서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따로 다이어트용 음식을 만들지 않으니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할 수가 있고 다이어트의 부작용도 없다고 하니 정말 장점이 많은 것 같아요.
책에서는 총 10파트로 나뉘어 다이어트에 좋은 한 가지 주재료의 레시피들을 공개합니다.
양배추, 버섯, 녹황색 채소 , 고구마 & 단호박 , 두부, 해산물, 캔참치 & 게맛살, 닭고기 & 달걀,
소고기 & 돼지고기 & 오리고기, 대체면 입니다.
주재료들이 하나같이 건강에 좋고 구하기도 쉽고 맛있는 재료들이네요.
저는 특히 병원에서 두부와 고기를 많이 먹어라는 조언을 듣고는 하는데요. 두부를 많이 먹고 싶어도 제가 할 수 있는 레시피가 한정적이라서 쉽게 지루해져서 꾸준하게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책 속에 두부 레시피가 다양하게 있고 하나같이 맛있어 보이는 레시피이네요.
<알배추 두부말이>는 들기름에 구은 두부를 달달한 알배추에 말아서 양념장에 찍어서 먹는 레시피인데 만들기도 쉽고 보기에도 너무 이쁘고 포만감도 오래가는 메뉴라서 너무 마음에 듭니다.
< 구운두부샐러드 & 간장마늘드레싱 >도 마음에 듭니다. 고소한 두부를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통으로 구워서 어린잎채소와 두부 그리고 마늘 소스를 뿌려서 먹는 메뉴인데 맛있어 보이고 너무 만들기 간단해서 좋으네요
< 흑임자새우샐러드 >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 등 블랙푸드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는데요. 머리카락을 검게 해 준다는 것은 알았는데 눈에도 좋군요. 저는 눈이 안 좋아서 안과를 정기적으로 다니는데 ..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 건강에 좋다고 하니 앞으로 좋은 검은깨로 드레싱을 만들어서 먹어야 할 것 같아요.
드레싱에 연근을 넣을 생각은 해 보지 못했는데 아삭한 연근이 샐러드와도 잘 어울리는 군요.
저자가 양조절 다이어트를 통해서 무려 15Kg나 감량을 했다고 하니 일단 믿음이 가고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양조절이데 그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어서 참 좋았습니다.
맛도 좋아보이고 시각적으로도 너무 매력적이라서 올 여름이 본격적으로 오기전에 맛있게 만들어서 우리가족 모두 부작용과 스트레스 없이 맛있게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