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연령대별 공감 언제나 방울이 2 - 시끌벅적 방울이와 친구들 방울이TV 연령대별 공감 언제나 방울이 2
김기수 그림, 김언정 글, 방울이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령대별 공감 언제나 방울이 2

어린이만화 / 김언정 / 서울문화사

방울이TV에서는 실수쟁이 방울이와 개성 넘치는 친구들이 함께 만드는 유튜브 코미디 콘텐츠가 있습니다. '방울이의 하루'부터 '방뎅이 탐정', ' 딸랑예술학교', ' 연령대별 공감'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많은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엔 연령대별 공감 언제나 방울이인데요. 언제나 방울이 시리즈는 처음이라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상식 레벨업 코믹북 <오늘도 방울이 >와 달리 연령대별 공감인 <언제나 방울이>는 또 어떤 재미와 공감을 얻어낼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저는 방울이가 외동인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방자매.. 첫째 방우리, 둘재인 초등학생 방울이,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막내 방아리..이렇게 세 자매이네요.

우리의 방울이는 앙증맞은 외모와는 달리 실수만렙의 소녀이지요. 덜렁되기도 하고 실수 투성이지만 절대 기죽지 않는 긍정적인 소녀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언니인 방우리와 방아리는 어떤 성격일지 기대하면서 책을 펼쳤는데, 이 집 자매들 다들 너무 귀엽고 엉뚱발랄하고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ㅋㅋ





언제나 방울이 2는 총 8편의 연령대별 공감 에피소드들이 펼쳐집니다.

짝사랑할 때, 더러운 짓 할 때, 시험 볼 때, 미용실 갈 때, 버스 탈 때, 옷 살 때, 급식 먹을 때, 남사친, 여사친...이렇게 총 8편 다양한 상황 속 공감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어릴적 한 번쯤 다 해봤을 만한 코파기, 방귀 꼈을 때 , 트림 했을 때 등의 상황에서 유치원 생, 초등학생, 중학생의 각기 다른 상황 모면 방법이 어찌나 공감이 가고 웃기던지...ㅋㅋ 하면서 웃음과 꿀잼을 주네요.

특히 막내 유치원생 방아리... 코를 파서 맛있게 냠냠....... 으흐흐흐


세 자매의 짝사랑 시작일때와 끝나는 날의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방울이는 축구 잘하는 삼식이를, 중학생 방우리는 봉식이 선배를 , 유치원생 방아리는 잘생긴 두식이를...

하나같이 짝사랑 하는 이유가 있고 , 또 끝나게 되는 상황도 발생을 하는데 그 시기를 이미 겪은 이들은 너무 공감가면서 끄덕끄덕 할 듯 하네요.

또 시험 볼 때 친구들과 공부하지 않기로 약속하지만 , 혹시 친구는 공부를 할까봐 걱정하고 전적으로 믿지 않지요.ㅋㅋ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그 연령대 벌어지는 일들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라서 너무 재미있게 읽었고 공감과 재미를 동시에 느끼며 책이 술술 잘 넘어갑니다.

아기자기한 방자매들의 모습도 귀엽고 각 방자매들의 절친들이 등장하는데 이름도 다들 유별나지요.

절친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면서 어서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지네요.

아이와 읽기 정말 좋은 책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