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 - 서울·수도권에서 매년 10건 이상 17년째 낙찰 부자의 나침반 2
투자N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 88

부동산,경매 / 투자N / 동양북스

보증금 500만 원짜리 월세에 살던 흙수저가

경매로 자산 1,600배 상승, 26채의 집주인이 된 비결

최근에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생겨서 부동산에 관한 책을 몇권 읽었습니다. 그런데 책마다 다 강조를 하는 것이 경제의 흐름과 무관하게 확실한 재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부동산이고, 일반적인 부동산매매보다 경매가 훨씬 더 매력적이라고 말합니다.

부동산 경매는 경기와 무관하게 싸게 구매한 만큼 저렴하게 매도할 수 있어 매매율도 높고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부동산 경매에 대해서 공부해서 도전해 볼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앞서는데 경매는 부자가 되는 길을 앞당기는 유용한 수단이며 열심히 공부하고 전문지식을 쌓고 실전 노하우를 가지면 훌륭한 재테크가 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말에 더 관심이 갔던 것이 경매분야입니다.

이 책의 저자도 보증금 500만 원짜리 월세에 살던 흙수저가 경매로 자산 1,600매 상승, 26채의 집주인이 되었다니..... 그 비결이 너무 궁금하게 다가옵니다.

저자 투자N은 현재 경매 전문회사 모세컴퍼니 대표라고 합니다. 무일푼으로 악착같이 일해 종잣돈 5000만 원을 모으고 그 종잣돈으로 순자산 100억 원을 일궜다고 합니다. 자산 1600배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2019년 지지옥션 전국 강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특강을 통해 경매 초보자들을 꾸준하게 만나고 있는데, 그럴때마다 경매 초보들은 시간이 지나도 모르는 것이 항상 똑같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경매 초보가 가장 궁금해 하는 것만 모아서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현장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최대한 담아 한 권으로 책으로 풀어냈다고 하네요.

책은 총 3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부에서는 경매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15가지를 알려주는데, 경매는 정말 누구나 할 수 있나 요? 부터 필수 경매용어부터 등기부 등본, 건축물대장, 감정평가서 보는 법, 등등 대출받아서 경매하면 결국 빚이 생기나요?까지 경매를 시작하기 두려워 하는 경매 초보들이 궁금할 질문들에 대해서 시원하게 답을 줍니다.

2부에서는 본격 경매 6단계 입찰부터 낙찰까지 본격 경매에 돌입해서 경매물건은 어떤 경로로 경매에 나오나요? 부터 낙찰받은 집을 임대하는 법까지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경매물건 검색, 권리분석/ 경매물건 분석, 임장(현장조사)분석, 경매 입찰, 경매 낙찰/ 잔금 납부 , 경매 명도까지 경매 초보들이 꼭 알아야 할 절차인데 순서대로 자세하게 알려주어서 읽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부에서는 내 경매물건을 가치 있게 만들어서 주택 임대를 할 때 도움이 되는 7가지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도 지금 26채를 임대 중이라고 하는데 더 가치있게 만들어서 높은 금액으로 임대를 내 놓는 방법을 알려주시니 아주 알차네요.

저자는 부동산 경매의 원리만 아는 지식인이 아니라 지금도 현장에서 뛰는 실전 투자자이자 경매업계의 숨은 고수라는 점에서 신뢰가 갑니다.

서울 수도권에서 매년 10건 이상 17년째 낙찰을 받고 있는 저자의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면 경매 초보분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만한 책이라서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