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 삼겹살 다이어트 - 맘컷 먹고 살 빼는 과탄단 분리식단
일보접근 지음 / 비엠케이(BM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맥, 삼겹살 다이어트

다이어트 일반 / 일보접근 / 비엠케이

" 삼시 세끼 빠짐없이, 먹고 싶은 만큼 실것! "

맘껏 먹고 살 빼는 과탄단 분리식단

나이가 들어가니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고 건강을 위해서는 살이 찌면 안된다는 것을 뼈져리게 느끼고 있는데요. 지금의 몸무게에서 딱 5킬로만 빼면 딱 좋을 것 같은데 그 5킬로 빼기가 너무너무 어렵습니다.

많이 먹지도 않는 것 같은데 살은 찌는 것 같고, 게다가 나이살이라고 해야 할지 특정 부위에 살이 오르고 아무리 뺄려고 해도 빠지지 않는 것에 절망을 하게 되는데요.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는 평생의 친구로 함께 가자!~~ 는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는 듯 한데, 이 책 제목을 보고 엥?! 치맥, 삼겹살 다이어트 라고 !~~~ 했습니다.

그동안 다이어트 실패의 주범은 음식이였고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절대로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의 대표주자가 바로 삼겹살과 치맥이 아닐런지요. 그런데 치맥, 삼겹살로 날씬다고요? 그게 가능한가요?

저자는 가능했기 때문에 이렇게 책으로 출간이 되었겠죠? 일단 믿고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책입니다.

저자는 모태 비만으로 40년을 넘게 살아왔었다고 합니다. 늘 체중때문에 고민을 해 왔었는데 굶어도 많이 먹는다고 오해를 받던 저자가 이제는 치킨집 vip가되었고 많이 먹어도 안 찌는 여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와우!~~ 수많은 다이어트에 도전을 해 봤지만 번번히 실패를 했던 그녀가 마지막 인생 다이어트라고 시도한 것이 바로 책에서 소개한 다이어트 방법이며 저자는 치킨, 맥주, 삼겹살, 과일, 국수, 빵까지 배불리 먹고도 10킬로나 감량에 성공을 했고 유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번 굶기만 하던 기존 다이어트와는 달리 실컷 먹어주는 다이어트라니!~~ 게다가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비만의 원인이라며 먹기 말라고 강조하는 치킨, 삼겹살, 빵 도 배불리 먹을 수 있다니 그 비결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또 너무 알찬 부록이 있습니다.

앞장에서는 언제나 뚱뚱했던 모태 비만 인생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저는 어릴적에 저체중으로 너무 말라서 부모님 속을 끓이게 했던 지라 공감가는 사항이 하나도 없었는데 그래서 공감 못하고 웃으면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러나 초등 4학년때 나라에서 정해 준 비만 아동 관리 대상이 되었다거나 사춘기 소녀의 가슴에 치명적 상처로 남았던 이야기 등등을 보면서 얼마나 상처를 받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뒤에 가면은 드디어 저자의 다이어트 방법인 맘껏 먹고 살 빼는 과탄단 분리식단에 대해서 들려줍니다.

과탄단 분리식단 다이어트 .....와우~

아침식사는 과일, 점심식사는 탄수화물, 저녁식사는 단백질이였습니다.

단순하게 이 과탄단이 아니라 또 세부적으로 들어가면은 과일이라도 먹지 말아야 할 과일이 있고 탄수화물도 같이 먹으면 안되는 것이 있더라구요. 더 궁금하시면 책을 보셔야 할 듯, 리뷰에서 다 알려주면은 스포가 되니깐 말이죠.

중요한 것은 분리식단이라는 것입니다. 과일도 한 가지만, 과일이라고 해서 섞어서 먹으면 안되고 하루에 한 가지 과일만이요. 물론 탄수화물과 단백질도 말이지요.

특히 단백질은 족발, 제육볶음, 닭볶음탕과 같이 가공 양념과 설탕이 다량 첨가된 육류는 섭취 금지입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단백질 식사시 소주, 맥주, 위스키 섭취 가능하다고 하니 술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소식인 것 같아요.

< 부록> 으로 과탄단 - 10Kg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어서 뭘 어떻게 먹지 하고 막연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분리식단이라니 전혀 생각을 해 보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치킨, 맥주, 삼겹살, 소주는 물론이고 과일, 빵, 국수까지 배불리 먹어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가 되었다고 하니 꼭 한번 저도 도전을 해 보고 싶습니다.

이제 날이 더워지기 시작을 하면은 더 스트레스 받게 되는데 여름이 오기전에 도전을 해서 딱 5킬로만 빼고 싶으네요.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