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57 - 내 뜻을 알려라! 신호 信號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57
유대영 지음, 정수영 그림, 강용철 감수 / 아울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천자문 57: 내 뜻을 알려라! 신호

어린이학습만화 / 유대영 / 아울북

한자를 알면 어휘력이 보인다!

마법천자문의 한자 어휘로 초등 문해력까지 잡아보세요!

드디어 마법천자문 57권이 나왔습니다!~~

학습만화계의 베스트셀러, 2000만 부 판매 신화의 마법천자문이 드디어 57권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선 마법천자문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듯한데요. 이력은 또 얼마나 화려한데요.

일단 재미면에서는 보장이구요. 교육인적자원부 후원 교육산업대상 출판물 분야에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선정 청소년 권장 도서에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선정 문화산업진흥기금 지원 사업 개발도서라고 하네요.

이렇게 화려한 경력을 가진 도서인 마법천자문은 역시 너무 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책입니다.

오공이의 모험을 통해 독자들도 함께 깨닫고 성장해가면서 한자로 어휘를 확장하고 어휘의 의미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 너무 영상만 주구장창 보고 또 게임을 많이 하면서 책을 예전 아이들보다는 많이 안 보는 것 같아요. 그래서 어휘력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데 한자를 이렇게 재미있는 만화를 보면서 어휘를 배우니 너무 알찹니다.




57권에는 초판 한정 특별 엽서를 증정하고 있습니다.

작가님의 메시지와 사진도 뒷장에 담겨 있어서 더 소중하게 다가오네요.

또 스페셜 카드가 있는데... 한자 어휘 카드 20장, 캐릭터 카드 3장이 있지요.

아마도 꾸준하게 마법천자문을 읽어오셨던 독자들은 아시겠지만 54권부터 새로운 마공앱(마법천자문 공식 앱 )과 AR 콘텐츠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통해서 카드를 활용해 볼 수가 있어서 아주 재미있게 게임하고 공부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57권에서 사용되는 초등 필수 어휘 20개가 앞페이지에 소개가 됩니다.

책을 본격적으로 읽기 전에 어휘의 의미를 미리 읽고 책을 읽으면 더 재미있고 맥락을 파악하기 쉽겠죠?

기호, 신호, 정보, 경보, 낙서, 암호, 보수, 보고, 문서, 서고, 온당, 부당, 공격, 목격, 통치,

당연, 습격, 충격, 치안, 치료 입니다.


56권에서 거대 지네 괴물을 물리치는데 성공을 하죠. 그리고 아공과 아람치는 리더 등록 축제에 참가하지만, 오공은 사이온에게 패해서 리더 시험에 떨어지고, 아람치는 7등급으로 합격하죠.

시험에 합격한 아람치는 리더 아카데미에 입학을 하지만 오공은 떨어져 절친과도 헤어져....씁쓸한데요.

리더 아카데미에 떨어지고 홀로 거리를 거닐던 오공은 리더의 능력을 사고팔 수 있는 가게를 찾는 무리를 만나게 되면서 그들과 친구가 됩니다.

소스시티 어딘가에 그림 암호를 표시해 뒀는데 , 그 그림에 손을 대면 마법진이 펼쳐지며 어떤 문이 나타나면서 그 문으로 들어가면 리더의 능력을 거래할 수 있다고 말이죠.

그러나 미리내 거리에서 수상한 가면을 쓴 적이 나타나 능력을 흡수하는 능력으로 그 친구들의 리더의 능력을 빼앗고 마는데요. 이를 본 오공은 이상한 가면을 쓴 적과 싸워보지만 힘에 부칩니다. 능력을 쓰면 바로 흡수를 해 버리니.....

다행히 카곤의 대표 시엔이 나타나 도움을 주어 능력을 빼앗기지 않게 되었지만, 싸움 후 털썩 쓰러져 정신을 잃고 맙니다.

그리고 그 잠깐의 혼몽의 시간 속에서 오공은 삼장을 만나게 되는데요.

드디어 삼장의 등장인가 했는데... 아주 잠깐! 그것도 오공을 잔뜩 원망하네요. ㅠ.ㅠ

괴력을 소유한 오공을 상대로 전혀 밀리지 않았고, 또한 상대의 능력을 빼앗고 여러 능력을 연달아 사용한 걸로 보아선 가면을 쓴 새로운 적은 삼국에 몇 안되는 상급 리더로 판단되는데...게다가 상당히 지능적이기도 하고요. 과연 수상한 가면을 쓴 새로운 적은 누구일까요?

그리고 리더의 능력을 사고팔 수 있는 가게의 존재를 알려주었다는 이상한 팔찌를 한 노파는 누구이며?

삼국에 거대한 재앙이 일어날 때 나타나는 수수께끼의 인물이기도 한 것 같은 이 노파를 시엔과 오공은 찾아낼 수 있을까요?

자꾸만 이상한 일에 휘둘리는 오공의 앞날은 어떻게 될지 어서 다음화 58권이 읽고 싶습니다.

#삼장 #마법천자문57 #혼세마왕 #한국어문회 #대한검정회 #한자교육진흥회

#한자시험 #한자자격증 #학습만화 #손오공 #한자마법 # 어휘력강화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