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방울이의 하루 상식 레벨업 코믹북 2 방울이TV 방울이의 하루 상식 레벨업 코믹북 2
스튜디오 왓츠비 지음, 방울이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울이TV 방울이의 하루 2

상식 레벨업 코믹북 / 방울이 TV / 서울문화사

서울문화사에서 새로운 어린이 시리즈가 있는데 상식 레벨업 코믹북입니다.

실수쟁이 방울이와 개성 넘치는 친구들이 함께 만드는 유튜브 코미디 콘텐츠인데요. '방울이의 하루'부터

'방뎅이 탐정', ' 딸랑예술학교', ' 연령대별 공감'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많은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방울이TV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전작 < 방울이의 하루 1 >가 출간이 되어 읽었는데 너무 재미있고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으면서 공부도 될 것 같아서 너무 마음에 드는 코믹북이였습니다.

2권을 기다렸는데 드디어 출간을 했네요. 2권에서는 방울이의 하루가 또 어떻게 펼쳐질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2권에서는 7개의 에피소드가 펼쳐집니다.

우리의 주인공인 방울이는 앙증맞은 외모와는 달리 실수만렙의 소녀입니다. 덜렁되기도 하고 실수투성이지만 절대로 기죽지 않는 긍정적인 소녀이기도 하고요.

활발하게 돌아다니면서 늘 사고를 일으키지만 절대 얄밉지 않은 귀여운 소녀이네요.

2권에서는 1권에서 매력이 터졌던 제가 너무 좋아하는 캐릭터인 힘도 베짱도 마음도 센 언니 조이서도 나오고, 날씨 상관없이 선글라스를 끼고 다니는 엉뚱 소녀 앞자비도 나오고, 어늘해 보여도 잔꾀를 쓰는데 능한 소년 김낚시도 구수한 사투리가 매력적인 소녀 김또라, 그리고 겉으로 센 척하지만 몸과 마음 모두 부실한 소년 박피티가 등장합니다.

서로 안친한 김낚시와 박피티 둘을 친하게 만들어서 어색한 상황을 피하고 싶어하는 방울이는 앞자비의 도움으로 우주에서 제일 어색한 두 사람을 친하게 엮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둘다 겉으로는 심드렁하지만 위기의 순간에 왔을 땐 손발이 찰떡같이 잘 맞으며 위기의 순간을 모면하는데 ㅋㅋ 굳이 방울이가 없어도 결국 친하게 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해 보네요.

핸드폰을 바꾸고 싶은데 엄마가 들은 척도 안해서 새 핸드폰을 사려고 알바를 시작하는 방울이의 이야기도 펼쳐지는데... 처음 해보는 편의점 알바, 어찌나 실수를 저지르는지 ㅋㅋ 그래도 모두 처음 하는 알바라며 이해하는 모습이 귀엽게 다가오기도 하고, 그러나 강도까지 드는 등 사고가 끊이지 않네요.

어릴적에는 친구네 집에서 파자마 파티를 하는 것이 정말 설레이고 즐거운 이벤트였던 것 같아요.

방울이도 친구랑 같이 파자마 파티를 해보고 싶어서 친구를 초대를 했는데 엄마가 오늘은 너무 피곤하다며 강력하게 반대를 하시네요.. 이대로 포기할 방울이가 아니죠?

엄마 몰래 집에서 친구를 재우는 방법을 없을까요?ㅋㅋ

에피소드 한편한편이 너무 아기자기하면서 재미있습니다.

그맘때의 나이에 꼭 한번 해 보고 싶은 일이나 고민거리 등이 나오기때문에 책 읽으면서 공감도 하고 어른들에게 질문도 하면서 읽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한편한편을 읽다가 보면은 고민거리와 궁금증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지만 하나의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 고궁해방>이 나옵니다.

고궁해방이란...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해, 방울!의 줄임말이네요.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서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데, 솔루션을 1,2,3을 제시를 하고 더 나아가 음악이나 따뜻한 말한마디도 알려주니 책 읽으면서 상식도 레벨업도 되고 고민과 궁금증도 해결하고 친구들과 더 사이좋은 관계를 만들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책 판형도 큼직하고 그림체도 너무 이뻐서 책을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방울이의 하루를 보면서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즐거움도 있는 것 같아요.

다음화가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