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의 주인 - 진짜 보물을 찾아라 잠뜰TV 오리지널 추리 스토리북 3
한바리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도의 주인

추리 스토리북 / 잠뜰TV / 서울문화사

잠뜰TV 오리지널 추리 스토리북 주인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진짜 보물 지도 조각을 찾아라!

땅속에 묻힌 거대한 진실!

과연 지도의 진짜 주인은 누구인가?

- 책 표지 문구 인용 -

잠뜰TV에서 나오는 새로운 추리시리즈, 주인 시리즈!입니다.

저번에 <드레스의 주인>를 너무 재미있게 읽고 어서 다음 시리즈가 나왔으면 했는데 드디어 시리즈 3화가 출간이 되었군요. 이번화는 또 어떤 추리미스터리가 펼쳐질지 기대를 하면서 휘리릭 책장을 넘겨봅니다.

잠뜰TV의 히어로들의 이름이 역시 또 등장을 합니다.

이번엔 역사 고고학 교수 잠뜰, 잠뜰의 조수 덕개, 상원의원 수현, 지리학 교수 라더, 왕국 폭발물 관리국 국장 공룡, 여왕의 집사 각별이 등장합니다.

어느날 잠뜰 교수는 자신의 책상 서류 더미 속에서 <레이더스 제독에 관한 연구 일지 >라는 제목이 적힌 파일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함께 막대한 유물을 숨겼다는 레이더스 제독의 지도 조각도 함께 발견을 하게 되는데요. 내가 이런 지도를 가지고 있었단 말이야? 하는 의문도 잠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지도를 꼼꼼히 살펴본 결과 정말 제독의 지도가 확실해 보이는데.... 아니 대체 어떻게 내 연구실에 이 지도가....

사실 레이더스 제독은 1700년대에 활동한 전설적인 해군 제독으로 많은 전투를 승리로 이끈 명장이였죠. 동시에 세계 곳곳을 누비며 귀중한 유물들을 모았던 수집가로도 유명했고요. 그런 제독이 유언으로 대부분의 유물을 아주 특별한 곳에 두었다는 말은 남기면서 그 장소를 표시한 지도를 어딘가에 숨겨 두었다는 말을 끝으로 눈을 감고 마는데요. 이에 많은 역사학자나 도벌꾼이 찾아 헤멨지만 전설처럼 전해지는 거대한 금빛 산을 이룬다는 수많은 유물들의 행방은 지금까지 여전히 오리무중이였습니다.

그런 레이더스 제독의 보물 지도 일부가 잠뜰 교수 연구실에서 발견이 되었으니 잠뜰이 흥분하는 것도 이해가 갑니다. 나머지 지도 조각을 찾아야 하는데, 방법은 하나밖에 없었죠..

지도 조각의 나머지 부분을 찾기 위해 신문 광고를 내게 되고 , 나머지 부분을 가진 분은 폭스로드 대학교로 와 달라고 말이죠..

잠뜰 교수의 수업을 듣는 학생 머트, 도서관 사서 월터, 양품점을 운영하고 있는 벨, 노인 헤럴드...

이렇게 네 명의 남자가 잠뜰을 찾아오고 그들이 가진 지도의 일부를 잠뜰에게 주게 됩니다.

잠뜰은 지리학 교수인 라더의 도움으로 먼저 머트와 월터의 지도가 어디인지부터 알아내어 조사를 시작하는데,,,

지도의 위치를 찾아가 조사를 진행할 수록 잠뜰은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 놓이고, 지도 조각을 가져온 네 명의 사람들은 마차 사고를 당했지, 게다가 잠뜰의 연구실에 불까지 나는데....

땅속에 묻힌 거대한 진실!

과연 지도의 진짜 주인은 누구인가?

책을 읽으면서 처음부터 의심이 가는 인물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작가님께서 독자들에게 던지는 미끼였던 듯, 사건은 의외로 또다른 사건이 숨어있습니다. 나중에는 지도 조각은 중요하지 않게 되는 뭐 그런!~~

잠뜰에게 찾아왔던 네 명의 사람들 모두에게 비밀이 있었고, 하나 하나 거짓이 밝혀지면서 이야기는 더 흥미로워지고 숨겨진 다른 이야기도 드러납니다.

그리고 잠뜰은 드디어 자신들을 죽이려고 한 사람을 찾아내죠.. 역시 재미있습니다.

주인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잠뜰이 연구소에서 발견했던 지도 조각의 주인도 밝혀지는데 사연이 가슴 찡하게 아프게 다가오기도 하고, 적절한 미스터리와 위험적인 요소...부족함 없는 미스터리적 요소에 아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다름 네 번째 이야기도 기다려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