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일본 여행회화 365 - 무조건 따라하면 통하는 일상생활 여행회화
이원준 엮음 / 탑메이드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조건 따라하면 통하는 일상생활 일본 여행회화 365

일본어회화 / 이원준 / 탑메이드북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 고등학교때 자매학교가 일본에 있는 여학교라서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잠깐 배웠습니다. 까마득한 시간이 흐른뒤라 일본어는 거의 다 까먹고 겨우 인사말과 단어 몇가지만 기억에 남는지라 다시 한번 일본어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습니다.

일본어는 처음에는 배우기에 너무 쉬운데 뒤로 가면 갈수록 더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특히나 한자를 알아야만 하기때문에 일본어를 배운다고 하면은 한자도 반드시 다 알고 난후에 배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서 여행을 좋아하던 사람들도 다니지 못했는데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일본으로 다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의 수가 엄청나게 늘어났다고 하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여행은 자유여행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 현지 사정에 밝은 가이드와 함께 다니는 여행도 좋지만 현지 가이드없이 마음 내키는 대로 또는 계획을 세워 자유여행을 다니고 싶다면은 말이 통하지 않으면 곤란한 상황에 놓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번역기도 많이 활용을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회화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 일본 여행을 갈 때 이런 책 한권이면 마음이 놓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의 사이즈도 알맞은 사이즈의 책이라 일단 부담이 없고 표지도 튼튼하고 내용도 너무 알찹니다.

책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해 놓았는데, 여행 일본어를 위한 워밍업과 장면별 회화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총 10파트로 되어 있는데... 여행, 출입국, 숙박, 식사, 교통, 관광, 쇼핑, 방문* 전화 * 우편, 트러블, 귀국으로 여행자가 부딪칠 수 있는 상황을 여행 순서에 맞게 설정을 해서 일본 여행회화 핵심문장 대표적인 대화 표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완전 초보들을 위해서 여행 핵심문장 한글로 표기하고 있어서 이것도 마음에 들고요. 구체적 상황에 맞게 구성한 다양한 일본어 표현을 제시하고 있어서 어떤 상황에 부딪쳐도 책을 찾아보면은 대응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혹시 발음을 듣고 싶다고 하면은 반석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 교재의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 주어서 이런 점도 마음에 드네요.

저는 책을 보면서 특히 알차게 느껴졌던 점은 바로 파트9. 트러블입니다. 말이 통하지 않을 때, 난처할 때, 분실 도난 당했을 때, 사고를 당했을 때, 몸이 아플 때...이런 상황에서는 일본어를 좀 하는 분들도 당황해서 일본어가 떠오르지 않을 것 같은데 이런 트러블 상황에서 필요한 핵심문장을 알려주니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일본어의 기본이 되는 히라가나, 카타카나도 나와 있어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기본부터 시작해서 꼭 일본어 외에 여행에서 알아주면은 좋을 사항들도 책 틈틈히 구성이 되어 있어서 정보도 알차고 읽는 재미도 주는 것 같습니다.

여행 시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수록하고 있고 일본 대표 관광지도 설명을 해서 알려주고 일본 지도도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조그만 책에 너무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여행자의 필수 휴대품으로 이 책이 필요할 것 같으네요. 강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