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경매 - 당장 써먹는 부동산 경매 실천 가이드
권오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경매

부동산, 경매 / 권오현 / 평단

경매 초보자들의 모든 궁금증??

경매박사 권오현이 속 시원히 해결해 준다!

당장 써먹는 부동산 경매 실천 가이드

- 책 표지 문구 인용 -

최근에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생겨서 부동산에 관한 책을 몇권 읽었습니다. 이전에는 부동산 공부는 40,50대에 어느정도 경제력을 갖춘후 시작을 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부동산 공부는 10대 후반부터 일찍 시작해야 한다고 말하네요. 주식보다 부동산 공부를 먼저 시작해야 하며 17세부터 청약 통장에 가입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경제의 흐름과 무관하게 확실한 재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부동산이고 부동산 이외에 많은 투자 대상이 있지만 부동산 만큼 확고하게 본래의 가치를 지니는 투자 대상은 없다고 말이죠..

그렇다면 왜 경매인가? 하는 의문이 드는데요.

일반적인 부동산매매보다 경매가 훨씬 더 매력적이고 저자는 말하는데요. 부동산 경매는 경기와 무관하며 싸게 구매한 만큼 저렴하게 매도할 수 있어 매매율도 높고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경매는 부자가 되는 길을 앞당기는 유용한 수단이라며 열심히 공부하고 전문지식을 쌓고 실전 노하우를 가지게 된다면 경매는 무조건 돈 버는 성공하는 재테크라고 말이죠.

저자는 행정학, 교육학, 법학 박사로 법원경매와 공매 분야에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 권위자라고 합니다.

20여 년간 다양한 경매 분야에서 진행해 온 강의 내용과 2000여 건의 실전 경매 시례와 1만여 건의 상담 노하우를 경매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쉽고 빠르게 배워 혼자서도 충분히 실전에 응용할 수 있도록 그 노하우를 담은 책이 바로 이 책 <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경매 >입니다.

책은 총 6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부. 법원 경매, 어떻게 진행될까?

2부. 실전! 법원경매 입찰하기

3부. 주택임대차보호법 바로 알기

4부. 법원경매에서 상가임대차보호법의 중요성

5부. 부동산 권리분석의 모든 것

6부. 소유권 취득과 명도

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본금이 없는데 부동산 투자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지?

일반매매보다 부동산 경매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가 있는지? 그렇다면 법원경매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경매는 처음인데 경매 물건은 어떻게 선택하는지? 아마도 이런 기초적인 의문이 가장 먼저 들 것 같습니다.

법원경매와 공매를 통한 투자는 경매, 공매라는 틀 속에 넣고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분석만 잘하면 매우 안전한 투자 방식이라고 합니다. 다만 부동산 경매는 전문지식과 실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고도의 테크닉을 요구하는 분야이기때문에 충분히 공부를 한 다음 시작하면 좋겠지요?

경매는 유로 경매 사이트와 무료 경매 사이트가 있는데, 지지옥션, 굿옥션, 태인, 인포케어, 스피드옥션 과 10여 개의 무료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무료 사이트는 유료 사이트에 비해서 정보가 빈약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법원경매나 압류재산 공매의 경우 낙찰 받는 것보다 어쩌면 세입자나 소유자를 내보내고 온전한 상태에서 인도되는 물건은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철저하고 치밀하한 권리 및 명도 분석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책에서는 법원경매 관련 매각대금의 납부방법과 매락으로 인한 소유권이전등기, 경매와 관련한 등기, 채무자 임차인을 상대로 한 부동산인도명령과 각종 사례, 주요 권리 분석과 배당절차, 주택임대차 *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과 임차인이 권리 분석, 등등 법원 경매, 공매 최고의 권위자의 30년 노하우가 담겼습니다. 왕초보도 한 번 읽고 나면 실전에 응용 가능한 쉽고 안전한 부동산 경매 노하우가 가득하니 부동산 경매에 도전하고 싶다고 하는 분들은 반드시 읽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여러가지 경매 사례와 1만여 건의 상담을 한 경험으로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