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컬렉션 도감 - 왕국 생활 가이드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킹덤 컬렉션 도감: 왕국 생활 가이드

아동 / 서울문화사 편집부 / 서울문화사

매력 넘치는 왕국의 주인공,

쿠키들과 함께 떠나는 모험!

쿠키런 킹덤 시리즈를 너무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개성넘치는 쿠키들이 등장하고 우리의 주인공격인 용감한 쿠키는 다양한 쿠키들과 모험을 헤쳐내가면서 성장도 하고 우정도 키워나갑니다.

저는 첫 1화부터 보지 않아서 애초에 귀여운 쿠키들이 어떻게 사람처럼 생명을 가지고 움직이고 있는지 그 이유를 몰랐는데 이번에 < 쿠키런 킹덤 컬렉션 도감: 왕국 생활 가이드 >가 출간 되면서 , 왕국에 온지 얼마 안되는 신입들에게 쿠키의 왕국 생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는 속에서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최초의 부엌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힘과 지혜와 레시피를 가진 세 명의 마녀가 설탕과 버터, 달빛 그리고 속삭임을 넣고 반죽해 거대한 도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애초에 이렇게 만든 쿠키는 마녀들이 먹기 위해서 만든 것 같아요.

그러나 아마도 쿠키를 만들던 마녀가 생강가루와 생명을 주는 마법가루를 혼동했던 것 같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도우에 생명가루를 뿌려 태어난 것이 쿠키들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쿠키들 중에서 유난히 작고 날랬던 쿠키가 있었으니.... 맨 처음 탈출을 감행한 쿠키가 바로 용감한 쿠키라고 하는데...ㅋㅋ 역시 용감한 쿠키 ...




책은 총 3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쿠키런 킹덤 시리즈를 읽으면서 만났던 다양한 쿠키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 개성 있는 쿠키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어서 몰랐던 점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COMMON, 방어형인지, 돌격형인지, 침투형인지, 회복형인지, 마법형인지 알려주고, 공격방향, 스킬을 알려줍니다. 개성 있는 쿠키들의 자세한 인력을 읽으니 너무 재미있고 신기하게 다가와서 좋았습니다.

2장에서는 왕국 밖 지역의 몬스터들의 이름과 모습을 담았습니다.

3장에서는 왕국 생활의 꽃, 상점과 꾸미기 시설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렇게 다양한 맛집과 재미있는 가게가 있는 줄 몰랐는데 신기하네요..

저는 1장이 가장 재미있게 다가왔는데 거의 모든 쿠키들이 킹덤 시리즈를 읽으면서 만나보았던 쿠키들이지만 첫 1화부터 읽지 않아서 만나보지 못한 쿠키들도 많더라구요.

그 중에서 인상적이였던 쿠키를 소개하자면은.... 바로 구미호맛 쿠키 입니다.

쿠키 소개부터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이 구미호맛 쿠키는 원래 쿠키가 아니라 여우 모양의 마시멜로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너무나 쿠키가 되기를 동경한 나머지 999일 동안 밀가루와 버터만 먹으며 쿠키로 둔감한 요술을 익혀 드디어 아주 요염하고 매력적인 쿠키로 둔감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 모습이 너무나 매력적이라 누구나 한 번 보면 반하게 되고 마는데 , 아마도 아홉개의 꼬리를 흔들어 보는 이들을 현혹시킨다고 합니다. ㅋㅋ

스킬은 재주 넘기 인데... 쿠키로 변신해 매혹 디버프와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걸어 가까운 적 최대 다섯에게 여우불을 날려 더 강한 원거리 공격을 하다 잠시 후 다시 여우 형태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제가 못 본 시리즈에서 이 구미호맛 쿠키가 등장에 활략을 했겠지요? 구미호맛 쿠키의 활략이 너무 궁금해집니다.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저는 그동안 많은 쿠키런 킹덤 시리즈를 읽어오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쿠키가 있는데 바로 연금술맛 쿠키 입니다. 늘 오빠인 뱀파이어맛 쿠키 때문에 고생을 하지만 너무너무 깜찍하고 위기의 순간에 연금술로 활략이 대단했던지라 너무나 좋아하는 쿠키입니다.

이 연금술맛 쿠키의 탄생이야기부터 신기합니다. 신의 성분을 담고 있다고 알려진 싱싱한 포도송이를 듬뿍 넣어 만든 똑똑한 쿠키라고 하네요. 반면 뱀파이어맛 쿠키는 질 좋은 싱싱한 포도 대신 포도 주스를 만들어 참나무 통에 담아 오랫동안 숙성해 놓았다가 쿠키에 넣었는데 그렇게 탄생한 것이 뱀파이어맛 쿠키라고 합니다. 성향이 정 반대인데 연금술맛 쿠키는 게으르고 안일하게 살다가는 아무것도 변화시킬 수 없게 된다는 신념으로 살아가는 반면 뱀파이어맛 쿠키는 '인생 뭐 있어? '하며 느긋하게 즐기며 잘 숙성된 포도주스 한잔 마시면서 게으름을 피우지요..

그래도 위기의 순간에 뱀파이어맛 쿠키의 하늘을 나는 능력은 용감한 쿠키에게 많은 도움을 준 것 같아요. 좀 도움을 줬다하면은 기운이 없다면서 관짝에 들어가 잠들어 버리는 것이 약점이기는 하지만요. ㅋㅋ



책을 읽다가 보면은 중간중간마다 이렇게 < 쿠키 앨범 >이 나오는데.... 쿠키런 킹덤 시리즈를 읽어오던 분들은 이 쿠키 앨범이 상당히 반갑게 다가옵니다.

예전에 읽었던 페이지에서 만나 보았던 장면들이 앨범 형식으로 나오니 반갑기도 하고 그 시리즈가 떠오르기도 하네요..

이번 컬렉션 도감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개성 있고 귀여운 쿠키들의 탄생 이야기와 스킬, 공격성향과 공격력 등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양한 쿠키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읽노라면은 시간 가는줄 모르고 책 속으로 빠져들게 되네요,

너무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쿠키런 킹덤 컬렉션 도감, 쿠키런 킹덤 시리즈를 좋아한다면은 꼭 소장해야 할 책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