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 - 귀여움 한 조각을 수놓는 즐거움 판다언니의 자수
박준영(판다언니) 지음 / 책밥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

왔습니다.자수 / 박준영(판다언니) / 책밥



평범한 하루가 새삼스레 좋아지는

귀여운 취미생활



취미생활하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요즘 따따한 극세한 담요를 덮고서는 앉아서 손으로 조물조물 뭔가를 만들고는 하는데 , 주로 손뜨개 인형을 만들지만, 자수를 놓고 싶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자수는 잘 하지는 못하지만 많이들 아시는 몇몇 스티치로 핀쿠션 정도는 만들 줄 아는데요.

이렇게 유명한 작가분이 신작을 내시면 또 아니 볼 수가 없네요.


판다언니는 2015년 첫 책 < 판다언니의 첫 번째 자수 > 아래 <판다언니의 작고 사랑스러운 프랑스 자수 >, < 판다언니의 기초 자수 수업>을 출간을 했는데요. 이번에 4년만에 신간 < 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을 출간을 했습니다. 야호!~~

그동안에는 화려하고 사랑스러운 자수들을 선 보였다면은 이번에는 처음 자수를 배우고 즐기던 기분을 떠올리며 어렵지 않은 기초 기법들로 이루어진 작은 도안들을 바탕으로 한 아기자기 자수 소품들이 책속에 가득합니다.




크게 기초 다지기와 작품 만들기로 파트가 나뉘어 지는데, 기초 다지기에서는 본격적으로 자수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물과 기본 기법, 22가지 스티치를 익혀봅니다.

이 책에서는 주로 다양한 색깔의 11수 린넨 원단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자수틀에 대해서 적당한 크기를 알려주며 자수실에 대해서도 여러개를 사용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네요.


저는 주로 DMC 25번사를 사용하는데, 일면 십자수실이라고 불리우는 실이죠. 그런데 이 실이 너무 광택이 있고 실이 좀 약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책에서 소개하는 실 중에서 덴마크 꽃실이라는 DMC 25번사 2가닥을 합친 굵기의 면사인 이 실에 관심이 많이 갔습니다. 일반 자수실보다 포근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하니 다음에 꼭 사용해 보고 싶어요 .



책에서 사용되는 22가지의 스티치를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스파이더 웹 로즈 스티치, 프렌치 너트 스티치, 아웃라인 스티치 , 백 스티치 등등의 익숙하고 한번쯤 해 보았던 스티치 이외에도 처음 보는 스티치도 있었습니다. 번들 스티치인데요. 스트레이트 스티치를 여러 개 수놓은 후 가운데 부분을 실로 묶어 번들(묶음 다발)형태로 만드는 기법이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제가 그동안 몰랐던 스티치를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아기자기한 자수 소품 중에서 핀쿠션을 가장 좋아합니다.

이 책에서도 핀쿠션을 여러개 소개를 하고 있는데 하나같이 너무너무 이쁜 것 같아요.

특히 꽃자수 핀쿠션 4종과 장미 핀쿠션인데요. 둘다 너무 이쁜데 저는 꽃자수 핀쿠션 4종에 한 눈에 반해 버려서 꼭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자수 스티치도 너무 쉬워요, 화려하고 이쁘지만 실제로 해 보면 너무나 쉬운 스파이더 웹 로즈 스티치인데요.

수놓다 보면은 이렇게 간단하고 쉬운데 놀라웁게 이쁜 장미가 완성되니 너무 좋아하는 스티치입니다.

이렇게 귀엽고 이쁜 핀쿠션 만들어서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만드는 과정도 실제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서 다 설명을 해 주고 있어서 초보자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다가옵니다.





핀쿠션 이외에도 티코스터, 키친크로스, 브로치, 책갈피, 티슈케이스, 머리끈, 키링, 손거울, 자석, 주머니 등 선물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자수 소품이 한가득입니다.

기초 22가지 자수만 마스터한다면은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멋진 작품들인데요.

저는 핀쿠션 이외에 머리끈과 책갈피를 꼭 만들어 보고 싶으네요.. 머리끈은 선물로 주고 제가 책좋사이니 책갈피도 만들어 보려고요.

취미부자인 제가 올 겨을 집안에서 조물조물 만들어 볼 것들이 생겨서 너무나 행복하네요.

여러분들도 선물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자수 소품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취미 #판다언니의 아기자기 자수 소품



--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책만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