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빛희의 1일 1부동산 투자 일력 - 매일 5분, 책상 위에서 펼쳐지는 국민 부동산 과외
김세희(세빛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빛희의 1일 1부동산 투자 일력

부동산 / 김세희(세빛희) / 21세기북스



" 읽고 쓰는 것만으로 부가 축척되는 투자 일력의 힘!"

하루 5분, 딱 1년만 꾸준히 하면

소액으로도 상상 이상의 '부동산 부자'가 된다.



​내 집 마련의 꿈이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부동산에 관한 책을 몇권을 읽고 있는 차에 일력으로 하루 딱 5분을 꾸준하게 투자하면 상상이상의 힘이 될 것 같은 일력을 책을 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상당히 유명하신 분이더라구요.

부동산 분야 베스트셀러 < 딱 2년 안에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시크릿 > 세빛희 작가님의 신작입니다.

세빛희 작가님은 국민 부동산 멘토로 불리우는데, 공무원으로 15년 동안 근무하면서 부동산 취득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밀하게 조사하고 공부하면서 처음에 3천만 원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고 지금은 다양한 물건에 투자하는 전략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합니다.

지금 유튜브 < 3040재테크, 세빛희 > , 네이버카페 < 3040 재테크 부심스 >, 투자 강의 플랫폼 푸릉에서 부동산에 관심이 많고 재테크를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서 진정한 부자의 길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빛희 성공 재티크의 길을 배우고 싶다면 유튜브와 카페에서 활동하면서 하루 5분 일력으로 공부하면은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부동산 공부는 40,50대에 어느정도 경제력을 갖춘후 시작을 해야 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부동산 책 몇권을 읽어보니 부동산 공부는 일찍 시작하면 할수록 좋고 17세 때부터 청약 통장에 가입이 가능하니 그때부터 주택 청약 통장에 가입을 하고 제테크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 책에서도 지금이라도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부터 1월달의 주제로 삼고 부동산 공부가 시작이 됩니다.




1일 1부동산 투자 일력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매일 5분, 책상 위에서 펼쳐놓고 부동산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각 달마다 그달의 주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달에 공부하는 것이 분산되지 않고 잘 정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2월달에는 지역 설정을 잘 해야 성공한 투자를 할 수가 있다는 , 3월달은 입지 분석을 하는 방법을, 4월달은 저평가된 유망 투자처는 이렇게 하라는, 5월은 부동산 투자는 이렇게 하라는, 6월달은 돈이 없어도 투주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소소한 꿀팁들을, 7월달은 부동산 공부는 이렇게 하라는, 8월달은 계약부터 잔금까지 처리하는 방법을, 9월달은 분양 정보들과 투자처를 어떻게 할지를, 10월달은 명의든 지역이든 분산투자를 하라는, 11월달은 보유주택에 따른 전략을 이렇게, 12월달은 인생 2막을 살고 싶다면 이렇게 하세요~~라는 주제아래 매일 부동산 공부를 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투자 마인드 코칭부터 유망투자처, 소액투자, 분산투자, 부동산 계약 꿀팁, 틈새 투자법, 저평가 지역을 찾는 법, 입지분서을 하는 법 등등 매일 5분 읽고 쓰는 것만으로도 부가 축척되는 투자 일력입니다.




물론 하루 5분만 투자해서는 안됩니다.

일력의 밑에 보면은 오늘의 긍정 확언 / 오늘 본 경제 기사 제목 / 오늘 공부한 지역 / 오늘 공부한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 / 오늘의 관심 단지 및 시세 / 오늘 알게 된 세금 정보 의 항목이 있는데 이것들을 공부해야 합니다.

저자는 매일 경제 기사를 읽고 나의 생각을 정리 해 보라고 합니다.

경제 기사를 읽는 것은 중요한데 세상이 어떤 흐름으로 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라네요. 그렇게 읽고 여기에 정리하고 , 블로그나 카페에 공부 인증을 해서 혼자 공부를 하다 보면은 어느 순간에 해이해지기 쉽게 때문에 부끄러워하지 말고 블로그와 카페에서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또 유튜브를 통해서 부동산 공부도 정보도 얻고 시청하는 습관을 들려서 여기 항목에 체크를 하고 말이지요.


저는 매일 한장씩 공부를 해야 하는데 리뷰를 쓸려고 차근차근 넘겨보면서 많이 읽어보았는데 몰랐던 정보들이 너무 많아서 좋았습니다. 또 의외였던 부분들도 많았는데, 자녀가 없다면은 최대한 월세가 저렴한 곳을 선택에서 전세로 살지 말고 월세로 살아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사실 월세는 너무 돈이 아깝게 생각이 되어서 전세만료가 되면은 찾을 수 있는 몫돈이 있는 전세가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 말이지요.

부모님 집에서 독립하는 것을 미루고 독립하려고 마련한 돈으로 투자를 하라거나 , 시댁이나 친정에 들어가서 살아도 좋다고 하는 것이 색달랐습니다.

그외 계약부터 잔금까지 처리하는 방법이나 대출을 받을 때는 주거래은행만 믿지 말고 말이 손품, 발품을 팔아야 대출금리가 낮고 조건이 좋은 은행을 찾을 수 있다는 등 정말 꿀팁들이 너무 많아서 앞으로 차근차근 매일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1년 공부를 한다면은 나도 모르게 좋은 경제 습관이 들어서 1년 전과는 많이 달라진 시각을 가진 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