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뮤지컬 - 전율의 기억, 명작 뮤지컬 속 명언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구석 뮤지컬

인문 / 이서희 / 리텍콘텐츠



전율의 기억, 명작 뮤지컬 속 명언

감동과 희열을 주는 명작 뮤지컬 30편을

인문학적으로 해석한 힐링 에세이 여행서

- 책 표지 문구 인용 -



뮤지컬을 좋아하지만 많이 보지를 못해서인지 뮤지컬은 저에게 조금은 낯선 장르입니다. 그러나 실제 공연장에서 느낄 수 있는 전율이 어마어마해서 뮤지컬을 보면 늘 몰입해서 보고 감동해서 돌아오곤 하는데요.

그러나 뮤지컬을 많이 보고 싶어도 지방이라서 공연도 많이 없고 경제적, 시간적으로 제약이 커서 인지 마음만큼 많이 관람을 해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아는 뮤지컬도 몇개 되지 않는데 이 책에서 감동과 희열을 주는 명작 뮤지컬 30편을 소개하고 해석을 해 준다고 하니 꼭 읽어보고 싶었던 책입니다.

모처럼 뮤지컬을 보러 가기에 앞서 작품을 미리 살펴본다면은 좀더 작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더 깊이 몰입을 하면서 감동과 희열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저의 얕은 뮤지컬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습니다.


저자는 뮤지컬 < 노트르담 드 파리 >를 시작으로 순식간에 뮤지컬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후로 뮤지컬에 빠져 헤어나오지를 못했는데 그런 저자의 경험을 독자들에게 흥미진진하게 독자들에게 이 책을 통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총 30편의 명작 뮤지컬을 소개하고 있는데... 1. 몰아치는 운명 앞에서 단단히 맞서며 굳은 의지를 갖고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뮤지컬, 2. 뮤지컬은 작은 하나의 인생, 때로는 유쾌하게 재미있게 조금더 신비롭거나 행복한 인생을 노래하는 뮤지컬 , 3. 격동의 시대, 영원을 약속하고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사랑을 노래하는 뮤지컬 , 4. 어둠속, 인간의 마음은 빛날 수 있음을 알려주는 뮤지컬, 5. 흘러가는 시간, 역사를 노래하는 뮤지컬... 이렇게 5가지의 주제아래 30편의 뮤지컬을 해석해서 들려줍니다.






제가 아는 뮤지컬은 < 노트르담 드 파리 >, < 아이다 >, < 맘마미아 >, < 미스 사이공 >, < 오페라의 유령 > 등 몇가지 밖에 안되고 본 것도 몇개 밖에 되지 않아서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너무나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고전을 재창작한 뮤지컬부터 제목은 들어보았는데 잘 모르는 뮤지컬, 그리고 요즘 국내 창작 뮤지컬도 작품성도 너무 좋은데 그런 국내 창작 뮤지컬까지 정말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간단하게 그 뮤지컬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소개하면서 내용의 흐름에 따라 나오는 곡의 가사를 싫어서 줄거리와 함께 곡도 읽으니 내용이 더 깊게 와닿고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뮤지컬이 품고 있는 배경과 서사를 생동감 있게 담아내 뮤지컬을 책으로 읽는다? 가 어느 정도 가능한 것 같아요.

다만 실제 공연장에서 느낄 수 있는 성량 좋고 웅장한 노래는 들을 수 없으니 아쉬움이 남고, 또 실제 공연장에서 보면 감동과 전율이 엄청나게 다가오는데 그런 점은 책으로 만나 볼 수 없어서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는데,,,

책에서 각 뮤지컬 마다 QR코드를 제공하면서 대표적인 곡을 들을 수 있게 제공을 해 주고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핸드폰으로 QR 코드라 가 보니 이렇게 영상이 나오네요.

이렇게 영상을 제공하니 글자가 주는 한계를 넘어서서 책도 읽으면서 공연도 보고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삶이 지치고 힘들때 힘이 나는 영화나 책 공연을 보면은 다시 힘을 얻고는 하는데 특히 뮤지컬이 그런 것 같아요.

뮤지컬 속의 인물들을 응원하면서 보다보면은 나도 용기가 생기고 하는데,, 뮤지컬 보러 가기 전에 책을 먼저 보고 관람하고 싶은 뮤지컬을 고르거나 미리 살펴봐서 작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너무 좋았던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