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쿠키
베이킹/ 하영아 / 길벗



반죽버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시리즈 4탄

인기 베이킹클래스 '사월의 물고기' 레시피 22



책좋사로서 책 읽다가 가장 많이 먹게 되는 간식이 바로 우유 한잔과 달콤한 쿠키인 것 같습니다.

쿠키 쿱는 것이 취미인 친구는 늘 맛있는 쿠키를 구워서 선물로 주고는 하는데 나도 쿠키 굽는 것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만 아직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제 이 책으로 저도 도전을 해 보고 싶네요.

친구는 쿠키 굽는 것은 정말 쉽다고 하는데.. 저자인 사월의 물고기님도 쿠키 만들기는 쉬운 편이라고 하니 책보고 배워보고 싶으네요.


저자 사월의 물고기님은 베이킹클래스를 하고 있는데 카페 사장님들의 선생님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시리즈가 있는데, < 스콘 >, < 피낭시에 & 마들렌 >, < 파운드 케이크 >에 이어 < 쿠키 >까지 출간을 했네요.

쿠키는 만들기 쉬운 편이라서 기존에 베이킹을 조금 해 보았거나 쉬운 쿠키 정도는 구울 수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만들수 있고 레시피를 응용해서 나만의 레시피도 만들수 있다고 하네요.

다만 실수를 해서 어렵게 다가오는 이유는 반죽을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책에서 반죽을 실패하지 않는 중요 요소 4가지를 들어서 설명을 잘 해주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파트1. 실패하지 않는 기본 쿠키 만들기..

파트 2. 쉽고 맛있는 쿠키 레시피 22 입니다.


쿠키에 처음 도전하는 분들을 위해서 쿠키의 기본 재료와 보관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는데 기본이라서 아는 재료들이 많지만 보관법이 알차게 다가오네요.

쿠키의 풍미, 식감, 밀도를 결정하는 재료인 버터, 단백질 함량에 따라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으로 나뉘는 밀가루, 쿠키의 단맛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식감과 보존성까지 높여주는 설탕, 그외 소금, 생크림, 달걀, 바닐라빈, 아몬드 파우더, 베이킹 소다 등등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이라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는 저는 설탕 대신 스테비아스위트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도 일반 설탕보다 당도가 2배이상 강한 고강도 감미료이지만 체내에 흡수되지 않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테비아스위트를 파우더 타입의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실패하지 않는 맛있는 쿠키를 만들기 위해서는 레시피를 충분히 숙지하고 그것을 차근차근 생각하면서 만들다 보면은 맛있는 쿠키가 어느새 완성된다고 합니다.

필요한 도구를 준비해서 정확하게 계량하고 재료의 온도를 잘 유지하며 오븐도 예열을 잘 해야 하는데 이 4가지 중요한 요소를 잘 설명해 주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좋았던 것은 < 반죽 실패의 원인과 해결 방법 >입니다.

우리의 홈베이킹이 실패하는 이유는 대부분 반죽이라서 앞서 말했는데 ...반죽 실패의 원인과 그 해결방법을 베이킹 초보들의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나와 있어서 무엇보다 유익했습니다.



버터의 풍미가 깊은 버터 쿠키, 쫀득한 식감의 청크 쿠키,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머랭 쿠키, 겉바속촉의 진득한 풍미를 가진 갈레트 쿠키까지 총 네 가지 기본 쿠키 만들기 과정을 혼자 만들어도 어렵지 않도록 꼼꼼한 재료 준비 설명과 함께 과정별 사진으로 섬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저 사진만 보아도 군침이 돌만큼 먹음직 스러운 쿠키 레시피들이 한가득 한데, 만드는 과정도 섬세하게 보여주고 있어서 집에서 혼자 만들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제 저는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시리즈 책들을 한 권 한 권 소장하려 하는데 ... 가을도 오고, 혼자서 집에서 책 읽으면서 먹는 간식인 쿠키는 내 손으로 만들어서 먹어보고 싶으네요.

가족들에게도 내 손으로 만든 쿠키를 주면서 달콤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