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굿즈만들기 - 일상의 소중한 것들을 간직하는, 고양이빵집 퇴근 후 시리즈 19
고양이빵집 지음 / 알비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퇴근 후, 굿즈만들기
취미일반 / 고양이빵집 / 리얼북스



일상의 소중한 것들을 간직하는

" 나만의 굿즈로 가득 채운 세상 하나뿐인 소품숍을 만들어 보세요."




리얼북스에서 나온 퇴근 후 ~~ 시리즈를 몇권 읽어보았는데 너무 재미있고 유익했습니다.

[ 퇴근 후, 캘리그라피 한 장 ], 과 [ 퇴근 후, 캠핑 ]인데 간단하게 책 보고 취미생활을 배워 볼 수 있다는 즐거움이 있어서 저는 퇴근 후 시리즈가 기다려질 정도인데요.

이번에 이어서 [ 퇴근 후, 굿즈 만들기 ]가 드디어 출간을 했군요. 저도 아주아주 소소하게나만 즐기고 있는 것이지만 최근 취미로 사람과 동물, 사물이나 풍경을 좋아해서 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그린 내 그림들을 스티커로 제작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종종 보고는 하는데 나도 나만의 스티커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그렇게 필요한 것이 딱 이 책에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 고양이빵집(김혜신)은 고양이집사로 생활하면서 그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린 고양이 그림으로 지금은 < 고양이빵집>이라는 브랜드와 함께 '고양이빵집 소품숍'이라는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 굿즈 만들기 온라인 클래스도 진행한다고 하는데 여건도 참여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뭐!~~ 이제 이 책으로 굿즈 만들기를 배워볼 수 있으니 좋습니다.




책의 구성은 4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1장 굿즈 만들기 준비, 2장 인기만점 문구류 만들기, 3장. 귀여운 생활소품 만들기, 4장. 나만의 소품숍 만들기 입니다.


굿즈를 만들려면은 굿즈 기획 및 제작 순서를 알아야 합니다. 나만의 그림으로 굿즈를 만들 일러스트가 준비가 되었다면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기능과 색상모드를 공부해야 합니다.

2장에서 엽서,명함, 각종 스티커, 떡메모지, 마스킹테이프를 제작해 볼 수가 있는데 하나같이 제가 만들어 보고 싶었던 아이템들이라 너무 관심있게 읽었습니다.




3장에서는 생활소품인데 아크릴키링, 틴케이스, 스마트톡, 컵, 텀블러, 파우치, 에코백, 작은 봉투를 제작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좀더 굿즈 제작에 노하우가 생긴다면은 도전해 보고 싶은 아이템이네요.

생활속에서 실용도도 너무 높고 내가 그린 그림으로 나만의 굿즈를 만들어서 선물도 주고 실제로 사용도 하고 하면은 너무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든 나만의 굿즈를 그냥 나만 사용하면은 아쉽죠? 주변에서 너무 이쁘다고 나한테 팔아~~ 라고 할때...

4장에서 나만의 소품숍 만들기를 알려줍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하기,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는 방법 , 소품숍에 입점하기등을 통해 나만의 굿즈를 판매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는 판매까지는 꿈에도 생각하지 않고 그저 스티커와 떡메모지 만드는 정도만도 감지덕지 할 것 같은데 책에서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너무 유익했습니다.

각자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시대,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로 각자 개성을 마음껏 뽐내는 시대인만큼 나만의 그림으로 나만의 굿즈를 만들어 매일 사용하는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많이 제작하는 기본적인 굿즈의 제작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해 볼 수 있도록 상세하게 담았으니 퇴근 후, 새로운 취미로 도전을 해 보면 너무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