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프일기 - 만화로 보는 바디프로필의 모든 것
권헬린 지음 / 헬린일기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프일기
다이어트 일반 / 권헬린 / 헬린일기



예약부터 식단 짜기 운동 자세 정체기 극복에 태닝과 실제 촬영까지

바디프로필의 전 과정이 한 권의 만화로



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고 늘 소심하게나마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체중은 줄어들지 않고 늘 그자리에 머물러 있습니다. 더 안 불어나는 것만으로도 만족을 해야 할 정도이니 언제쯤이면 다이어트 라는 단어에서 해방이 될 수 있을까요?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한껏 몸을 가꾸어 가장 건강하고 아름다울 때 바디프로필에 도전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지는데 너무 멋지게 보여서 부러울 정도입니다.

만화로 바디프로필 일기.. 일면 바프일기가 나왔다고 해서 호기심도 생기고 만화로 재미있게 읽어보고 싶어서 이 책을 펼치게 되었네요..


저자는 만화가로 평범하게 직장을 다니다가 다이어트 때문에 시작한 헬스가 좋아져서 헬스 만화까지 연재하게 된 인트타툰 작가입니다. 헬스 만화인 < 헬린일기 >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연재하고 있는 가운데 저자의 바프 도전에 관한 새로운 이야기가 우리들에게 왔으니 바로 이 책 < 바프일기 >입니다.

항상 부러워만 하고 멋지게만 생각했던 바디프로필 찍기..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지는지 너무너무 궁금한데 기대가 많이 됩니다. 또 좋은 정보를 얻는다면은 그것도 좋구요.





저자는 헬린이로써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퇴근을 하면은 헬스장을 다녔다고 합니다.

예전에 헬스장에서 피티를 받았었기도 했고 지금은 헬스장에서 혼자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 꾸준하게 하는 것치곤 변화가 없어서 고민이였죠.

혼자 다이어트하기엔 의지가 약한 자의 비기인 돈쓰기를 실현했으니... 올해 바디프로필을 찍고 싶다는 목표 아래 많은 회원들의 바디프로필을 배출한 전문가의 지도아래 피티 20회에 백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여 계약을 합니다. 과연 올여름 무사히 바디프로필을 찍을 수 있을까요?


책은 저자가 4개월 뒤인 바디프로필 날짜를 예약하고 촬영날에 맞추어 16주 동안 전문가의 지도아래 식단 관리와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 그 과정을 만화로 재미있게 들려주고 있습니다.

체중 58.9, 골격근량 21.6 , 체지방량 18.9, 체지방률 32.1 인 저자의 인바디 측정결과가 16주 뒤에는 어떻게 변화할런지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뭐 제 기준에는 나쁘지 않은데... 어떤 모습으로 변할런지..


바디프로필의 준비기간은 4개월 정도가 딱 적당하다고 합니다. 4개월이 넘어가면 루즈 해져서 오히려 안 좋다고 하네요. 식단관리는 탄단지 5 : 3 :2 로 맞추어서 짜고 식단 조절을 잘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하루 종일 뭘 먹었는지를 기록하는 것.. 그리고 제대로 기록하기 위해서는 필수품인 주방 저울과 식단 기록 앱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는 피티를 받아보지 않아서 전문가로부터 피티를 받는다면은 어떤 것을 하는지 너무 궁금했는데 책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운동하는데 호흡, 스쿼트의 바른자세, 그리고 원판 압수, 코어에 좋은 운동, 볼룸과 분할 , 3대 운동과 7대 운동 등등 책을 통해서 간접 피티를 받는 것 같은 경험을 했네요..

볼륨이 무엇인지?분할이 무엇인지? 올바른 운동 자세와 운동별 근육 부위에 대한 설명도 가득해서 책을 통해 비싼 피티를 대신 받는 느낌이랄까요?

주차가 거듭해 갈수록 운동과 다이어트를 위협하는 최대의 적도 알게 되고 또 책 중간중간 <오늘의 토막상식 >, < 오늘의 소소한 Tip > 도 나오면서 깨알같은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읽다가 보면은 이렇게 열심히 자신의 몸을 가꾸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있구나!~~하고 감탄하게 되면서 나도 모르게 나도 운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더라구요.

이 나이에 너무 늦은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과 함께 꼭 바디프로필이 목표가 아닐지라도 나도 당장 헬스장에 운동을 하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재미있게 만화를 읽으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는 열망을 다시 한번 가져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