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투 -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김정희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2년 6월
평점 :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화투
컬러링북 / 김정희 / 큰그림출판
100년의 세월을 넘어 이어진 화투 치기 놀이!
오늘은 색연필로 칠해 보세요.
취미로 조금씩 시간이 날때마다 컬러링을 하고 있는 편이라 컬러링북의 신간 소식은 언제나 반갑게 다가옵니다.
이번에 신간 코너를 보던 중에 딱! 발견한 책~~ 화투 컬러링북이라니...ㅋㅋ
화투하면은 우리나라에서 온 국민이 알 만큼 대중화된 놀이 아니겠습니까? 특히 명절 때 흩어졌던 가족들이 모인 저녁날에는 따로 할일 없는 시간이 모두 모여 화투 놀이를 하는 것은 일반적이였는데 요즘도 그렇게 노시는지 궁금합니다. ( 저희집에서는 언젠가부터 화투를 안 치는지라~~ ㅋㅋ )
저는 저자의 컬러링북을 몇권 가지고 있는데요. 이전 컬러링북에서는 뭔가 로맨틱하고 몽상적인 그런 사랑을 꿈꾸는 도안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화투를 주제로 한 컬러링북이라서 의아했는데 그 배경 스트리를 들으니 아련하게 다가옵니다.
어릴 적 저자의 기억속에 할머니가 안방 한쪽에서 자주 화투 치기 놀이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모습을 추억하며 화투라는 주제로 재미있는 발상을 하게 되었고, 그런 아이디어로 우리 옛 그림인 민화에 화투를 더해 독특한 그림들을 완성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책 속에는 화려한 색감과 조화로운 색연필 드로잉으로 색다른 컬러링 도안 32컷이 있습니다.
화투를 주제로 한 컬러링북인데 우리 민화 그림속에 화투 패의 그림인 매화, 벚꽃, 난초, 모란, 국화, 오동, 소나무 등 열두 가지의 그림이 표현되어 있는데 상당히 조화롭게 어울려져서 멋지게 다가옵니다.
특별히 화투라고 말을 하지 않는다면은 잘 모를듯도 한데 자세히 보면은 몇몇 도안에 홍단, 청단 이라는 글귀가 있어서 아!~~ 화투구나! 하고 느껴집니다.
요즘 민화 컬러링북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이 책은 화투라는 주제로 민화가 그려져 있어서 독특하고 색다름으로 독자들에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책의 앞부분에는 컬러링 초보들을 위해서 <재료를 소개>하고 <실습하기 1,2,3 >를 마련해 주고 있네요.
색연필, 브러시, 연필깎이, 연필깍지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직선, 직선 강약, 곡선, 선의 단계(굵기) 연습하기를 해 볼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해 두고 있네요.
이 책에는 어떤 색연필이 잘 맞는지 가지고 있는 색연필로 다양하게 연습을 해 보면은 좋을 듯 합니다.
또 색연필 색 단계별 내기와 그라데이션 연습 페이지도 있는데, 그라데이션은 컬러링을 할 때 꼭 필요한 테크닉이니 충분히 연습을 하면 좋을 듯 합니다.




우리의 옛 민화와 어울러진 화려한 색감과 조화로운 색연필 드로잉 도안들이 32개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제가 이끌렸던 몇가지만 크게 확대 사진 올려봅니다.
도안이 큼직큼직해서 나이드신 분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왼쪽 편의 저자가 색칠한 기본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컬러링을 하셔도 되고 자신만의 색감으로 컬러링을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도안들이 모두 이쁜 것 같아서 컬러링을 할 맛이 나는 것 같아요.

완성!!!
저는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도안을 색칠을 해 보았습니다. 저에게 상당히 익숙한 도안이라서 제일 처음으로 색칠해 보고 싶었습니다. 어릴적에 할머니댁에 이런 장식장이 있어서 많이 보아온 익숙한 풍경입니다.
왠지 저 오색 보자기에는 할머니가 우리들에게 먹이고 싶은 간식들이 들어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한과와 곶감 등등의 간식이 들어있었던 할머니의 간식 오색 보자기....
재미있게 컬러링을 했고 어서 다음 도안으로 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