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4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유앤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아동학습 / 현상길 / 유앤북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 ​시리즈는 너무 재미있으면서 유익하고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우리아이 빵빵 시리즈 수수께끼편입니다. 기존 시리즈에 비해서 더 재미있을 것 같아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역시나 너무나 재미있었습니다.

수수께끼 문제는 고정된 하나의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로 생각의 가지를 뻗어 나가게 하는 신비한 힘이 있습니다. 틀에 박힌 생각에서 벗어나 기발한 답을 내기 위해서 생각을 하고 답을 맞추면은 그만큼 성취감이 크게 오는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함께 보면서 풀어보는 즐거움이 있을 듯 합니다.




빵빵 가족은 부산으로 가족여행을 떠나기로 합니다. 아빠, 엄마, 그리, 마리는 자동차를 타고 부산 여행길에 오르는데, 히이하이킹을 하는 세상에 불만이 많은 마녀를 만게 됩니다. 그런데 잘 모르는 사람을 함부로 차에 태워주면 안될 것 같다는 아빠의 결단아래 그냥 지나치게 되는데요.

안간들은 매번 나를 무시한다며 분노한 마녀는 이번엔 가만두지 않겠다며 빵빵 가족에서 저주를 걸게 되는데요.

부산까지 가는 길이 순탄치만은 않을 게다!~~ 라며 무시무시한 수수께끼 저주에 빠지게 되고 마는데요.

부산까지 가는 동안 이 저주를 다 풀지 못하면 영원히 이 도로에 갇히게 된다!

​길을 막고 있는 휴게소! 마녀가 내는 수수께끼를 풀어야만 문을 통과해서 부산으로 갈 수 있는데 ....

재미있는 수수께끼를 함께 풀어보자구요!



항상 속에 흑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은 ?

눈은 3개, 다리는 1개인 것은 ?

물에 빠지면 제일 처음 만나는 적은 ?

세상에서 제일 지루한 중학교는 ?

어른은 탈 수 없지만 어른이 없으면 가지 않는 차는 ?

눈으로는 못 보고 입으로만 보는 것은?

연필

신호등

허우적

로딩중

유모차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어른들이 풀어도 좀 생각을 많이 해야 할 정도로 어려운 수수께끼도 한가득이라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책을 보면서 즐겁게 풀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도 너무나 재미있고 마녀의 저주인 수수께끼를 풀어야 하는 문제도 상당히 독특하고 재미있어서 빵빵한 시리즈 중에서 제일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정답은 뒤쪽 페이지에 모두 모아놓았는데 이것도 저는 마음에 들더라구요. 답을 모르겠다고 생각해 볼 생각도 하지 않고 막바로 답을 찾으려하는 행동을 불편하게 만들어 두어서 마음에 드는 점이였습니다.

난이도도 적당하고 정답도 재미있고....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로 아이와 함께 떠나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