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두스, 네가 참 좋아 - 스페셜 에디션 핀두스의 아주 특별한 이야기
스벤 누르드크비스트 글.그림, 김경연 옮김 / 풀빛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핀두스, 네가 참 좋아!
창작동화 / 스벤 누르드크비스트 / 풀빛


핀두스와 페트손 할아버지의 멋진 우정 이야기!
20주년 기념 핀두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돌아오다!
-  책 표지 문구 인용 -



전 세계의 아이들로부터 사랑받은 핀두스 특별한 이야기가 20주년 기념 핀두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간이 되었네요. 우리나라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핀두스 시리즈!
너무 작고 소중한 고양이 핀두스와 페트손 할아버지 커플의 아기자기한 이야기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이 읽어도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사랑을 받았고 책들도 전 세계 44개국에서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래서 이번 20주년 기념을 맞아 시리즈의 특별판인 < 핀두스, 네가 참 좋아! >가 새롭게 출간 되었습니다. 이 책이 좀더 특별한 것이 작가인 스벤 누르드크비스트가 고양이 핀두스와 페트손 할아버지의 이야기 중에서 가장 사랑하고 아끼는 이야기 다섯 편을 골라서 묶어서 나온 그림책이기 때문이죠.

책의 판형도 크고 양장으로 튼튼하게 만들어져서 아주 고급스럽고 너무 멋집니다. 판형이 크다 보니 책을 펼쳤을 때 책 한가득 너무나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 핀두스와 페트손 할아버지의 모습에 눈을 뗄 수가 없네요. 
게다가 우리나라에서는 시리즈 9권까지 출간이 되었는데 이 책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최초 공개되는 이야기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그것도 너무 마음에 드네요.



스페셜 에디션인 이 책에서는 총 5편의 에피소드들이 나옵니다.
핀두스, 너 어디 있니? / 핀두스의 새로운 놀이 / 여우를 위한 불꽃놀이 / 난 수탉이 필요 없어! / 신나는 텐트 치기 입니다.

장난꾸러기 고양이 핀두스와 페트손 할아버지는 처음에 어떻게 만나게 되었을까요? 시리즈의 처음에 나올만한 이야기인데 이 책 1편의 에피소드에서 나옵니다.
작은 농장에서 닭들과 채소를 재배하면서 조금 아니 퍽 외롭게 살아가던 페트손 할아버지는 어느날 이웃에 사는 안데르손 할머니가 종이 상자에 아기 고양이를 담아 선물을 줍니다.
혼자서 외롭게 살지 말라고요.. 할머니의 바램대로 핀두스가 온 뒤부터 페트손 할아버지는 외로울 필요가 없어집니다. 이제 할아버지는 하루하루가 즐거웠습니다. 할아버지는 이제 이야기를 나눌 친구가 생겼기때문이죠.


정말 핀두스가  특별한 것이.... 핀두스는 사람들이 하는 말을 이해하고 또 할아버지는 핀두스가 하는 말을 알알 들을 수가 있었는데 ... 그래서 대화를 할 수가 있게 된 거죠..
장난꾸러기 핀두스는 옷을 입고 있는데 저 옷은 뭐지? 하고 생각해 보셨나요?
핀두스가 할아버지에게 제일 먼저 한 말이... '이런 바지 저도 입고 싶어요'...라는 말이였어요
그래서 할아버지는 '세상에 이렇게 놀라운 고양이를 얻게 되다니!'~~ 하며 놀라고 행복해하며
당장 핀두스에게 바지를 만들어 입혔답니다. ㅎㅎ



책에서는 핀두스가 할아버지 집에 온지 얼마 안되었을 때 없어졌던 사건이 발생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집 탐험을 떠났다가 할아버지의 품으로 다시 돌아온 엄청난 모험의 이야기와 할아버지를 위해 새로운 놀이를 생각해 물건을 여기저기 숨긴 이갸기, 여우가 닭은 잡아 먹는 것을 하지 못하게 제대로 여우를 놀라게 하는 에피소드, 핀두스와 할아버지네 집에 수탉이 함께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 등 재미있고 아기자기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페트손 할아버지와 핀두스의 캐미가 얼마나 좋은지 둘은 서로에게 '절친이야' 하면서 날마다 함께 하며 재미있고 기상천외한 일들을 벌이는데 그 우정과 모험의 이야기가 너무나 즐겁습니다!
호기심 많고 장난꾸러기인 핀두스와 핀두스의 절친인 페트손 할아버지가 농장에서  매일매일 어떤 신나는 일로 하루를 보내는지 궁금하시다면 아이와 함께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