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병은 스스로 고칠 수 있다
후지카와 도쿠미 지음, 김단비 옮김 / 베리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병은 스스로 고칠 수 있다
건강에세이 / 후지카와 도쿠미 / 베리북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아토피 피부염, 신경계 질환, 치매, 암까지

모든 만성질환은 단백질, 철분, 메가비타민으로 치료할 수 있다! 

일본 최고의 분자영양학 박사가 전하는 건강을 회복하는 놀라운 식사법

- 책 표지 문구 인용 - 



30대 만해도 건강에 아무런 걱정이 없었습니다. 병원에 한 번 가본 적이 없고 아픈 곳도 전혀 없었고 체하거나 그런 소소한 것도 하나 없었기때문에 당연히 나는 건강하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40대가 되니 여기저기 조금씩 자잘한 아픈 것들이 발생을 했고, 지금은 병원에 주기적으로 검진을 다니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때는 정말 몰랐습니다.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그리고 당질이 얼마나 우리 몸에 나쁜 것을요. 그때 조금만 신경을 써서 당질 제한 식사를 하고 고단백 식사를 했었다면은 지금의 나의 모습은 달라졌을까요?

그래서 요즘 건강에 매우 관심이 많고 건강 관련 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차에 이 책 제목이 저를 이끌었습니다 < 모든 병은 스스로 고칠 수 있다 >니!!!


저자는 정신과 의사이자, 의학 박사라고 합니다. 심료내과 클리닉을 개원하여 우울증을 비롯한 기분장애, 불안장애, 수면장애, 스트레스성 질환, 치매 등을 치료하고 있으며, 고단백 저당질 식사를 중심으로 한 영양요법으로 눈부신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책는  총 4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장. 적절한 단백질 섭취를 취한 기초 다지기 , 

2장. 메가비타민 요법을 통한 자가치료의 실천법 , 

3장. 영양에 무관심한 의사들,

 4장. 분자영양학에 바탕을 둔 만성질환 치료 사례집.. 입니다.



저는 요즘 뼈저리게 느끼는 것이 지금의 나의 몸은 그동안 내가 먹은 음식의 결과물이다! 라는 것입니다. 외식은 될수록 자제를 하고 집밥을 즐겨 먹는 축이고 다들 그렇듯이 쌀밥에 된장국, 생선구이나 돼지고기 소고기, 밑반찬 정도로 가정식 한상을 차려서 먹는 정도였습니다.

거기다 밤 늦은 시간에 야식도 좀 했던 식이였는데 지금은 완전히 끊었구요. 이런 가정식 한상은 다들 균형잡힌 한끼 식사라고 생각 할 수가 있는데 아니랍니다. 이런 식사를 꾸준히 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영양실조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아주 충격적으로 말씀하시네요. 정확하게 말하면 몸에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 채 불필요한 당질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식사는 질적 영양실조로 당질 과잉 + 단백질 부족 + 지방산 부족 + 비타민 부족 + 미네랄 부족 상태 상태로 만성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책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던 균형 잡힌 식사의 오류를 알려주고 그 해결책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여기에 당질 제한과 철분 부족의 해결책을 조합하여, 현대의 식생활이나 건강기능식품에 따라 최선의 실천 방법을 제시하시네요. 당질 과잉이 만성질환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하니 정말 당질,,당질,,당질.... 건강에 대해서 공부하면 할수록 당질이 얼마나 우리 몸에 나쁜 것인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네요

또 사람의 몸은 수분을 제외한 70%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죠. 그래서 적절한 단백질 섭취를 하면은 질병을 치료할 수가 있다고 하는덴 만성질환도 단백질 스스로 치료할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자연 치유력'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저도 프로틴을 지금 먹고 있는데.. 단백질이 많은 계란을 매일 먹으려고 하지만 그게 정말 힘들더라구요. 질려서 도저히 먹기 싫은.. 프로틴 20g을 1일 2회 섭취하면 달걀 6개 분량의 단백질을 먹는 셈이라고 하니 프로틴을 간편하게 먹으면 좋을 듯 합니다.


또 메가 비타민의 필요성도 알려주시는데 고용량 비타민이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를 들려주시는데 다시 한번 경각심이 생기더라구요. 심혈관 질환과 심장 질환, 그리고 모든 질병에 의한 사망률이 많이 줄어든다고 하니 골고루 비타민을 챙겨서 먹어야 겠습니다.

정말 다시 한번 책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었고 힘든 운동도 아니고 충분히 간편히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라서 잘 챙겨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