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나의 거리 - 돌레's 디저트 하우스 컬러링북
돌레(DOLRE) 지음 / 북스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한 나의 거리
컬러링북 / 돌레 / 북스고



향기로운 차 한 잔과 달콤한 디저트의 마법에 컬러를 입히다.

맛있는 일상이 가득한 지금

달콤한 여행이 시작된다.

- 책 표지 문구 인용 - 



외출을 자제를 해야 하는 만큼 좋아하는 커피숍이나 디저트 하우스를 찾아가는 것도 큰 결심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평소에 자주 들렀던 좋아하는 디저트 하우스를 마음껏 다니지는 못하지만 대신

집에서 좋아하던 곳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먹던 그 황홀하고 즐거웠던 순간을 대신 컬러링을 하면서

대리만족을 해 보면은 어떨까요?


저자 돌레님은 맛있는 걸 찾으로 가는 것도 여행이라 여기며, 일상에서 느꼈던 행복한 순간들을 간직하고 싶은 바람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책이 바로 이 책 < 달콤한 나의 거리 >컬러링북인데... 돌레님은 서울 곳곳을 참 많이도 돌아다녔다고 하네요.

평소에 즐겨 찾던 단골 디저트 하우스부터 입소문이 있던 새로 알게 된 곳가지 그렇게 서울 곳곳의 디저트 하우스를 찾아가 향기로운 커피 한 잔과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면서 만끽한 맛있는 일상이 이 책에 한 가득 담겼습니다.





저는 서울에 살고 있지 않기때문에 서울의 디저트 맛집들을 알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동 어느동은 맛집들이 많은지 입소문은 들었습니다.

책에서는 서울에 숨겨진 디저트 맛집들을 방문하여 시그니처 메뉴를 직접 경험하여 맛을 보고 이쁘게 일러스트로 그려서 컬러링을 해 볼수 있게 만들어진 디저트 하우스 컬러링북입니다.


그래서 제 입장에서는 언제 갈지는 몰라도 언젠가 서울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은 꼭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디저트 맛집들을 다녀와서 그 맛을 경험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남동, 망원동, 삼청동, 염리동, 이태원, 신사동 가로수길, 옥수동, 종로, 을지로, 덕수궁, 합정동, 동대문, 혜화 대학로 등등 서울에 간다면은 꼭 가보고 싶었던 곳들이라서 , 또 여러 매체를 통해서 많이 알려진 서울의 명소라서 안그래도 꼭 가보고 싶은 곳이였는데 이렇게 디저트 맛집까지 소개를 해주시니 더 반가운 것 같습니다. 


각 디저트 하우스마다 간단한 위치 설명과 그 가게만의 매력을 들려주시네요. 

그리고 그 디저트 하우스의 시그니처 메뉴를 설명을 해 주시는데 너무 알찬 정보가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꼭 디저트 컬러링 뿐만 아니라 디저트 하우스와 어울러진 풍경도 함께 컬러링 해 볼 수 있도록

일러스트가 마련이 되어 있어서 이것도 마음에 듭니다.






직접 디저트 맛집에서 그 맛을 보지는 못하지만 알록달록 보기만 해도 예쁜 다양한 디저트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작가님의 컬러링을 보면서 옆에 같이 따라서 색칠을 해 가다가 보면은 어느새 완성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 페이지 모두 혼나서 다 채워서 컬러링을 해야 하는것보다는 이렇게 일부가 칠해져 있는 상태에서 나머지는 내가 따라서 컬러링 해 볼수 있는 구성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또 책 사이즈가 너무 앙증맞습니다. 이런 사이즈의 컬러링북은 엽서 컬러링북 이외에는 처음인것 같아요.

작고 앙증맞고 귀엽고 가벼워서 가방안에 쏙 넣고 다니면서 컬러링을 해 볼수 있을 듯 합니다.



▼ ↓ ▼ ↓ ▼ 

완성!!
 

서울에 가면은 연남동에 꼭 가보 싶었습니다.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연남동..

그래서 저도 연남동의 연남살롱 이라는 디저트 하우스를 컬러링해 보았습니다.

여름에는 진한 밀크티 시럽이 올라가는 <아쌈 밀크티 빙수 >, 겨울에는 구워진 떡을 김에 싸서, 기름장에 찍어먹는 < 떡 구이 세트 >가 인기라고 하네요.

돌레님의 컬러링을 따라서 해 보면서 맛있는 상상을 하면서 즐겁게 컬러링을 해 보았네요.

힐링이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